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방법 자세한 설명 팁!

블로그 정보

데제베

예전과 다르게 많은 분들이 코인 거래를 하실 때 현물거래와 더불어 선물거래도 같이 하시고 계십니다. 기존에는 선물거래를 하기는커녕 해외거래소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접근조차 많이 못하셨지만 숏과 레버리지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선물거래는 한 번쯤 해보셨거나 들어보셨을 거예요.

 

해외 선물거래소들 역시 현재는 트래블 룰로 인해서 한국어 지원을 철회했지만 여전히 한국인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고 우리나라에서 해외 선물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한 번도 해보시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사실 쉽지만 처음에는 복잡하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계시는 바이비트 거래소로 비트코인 선물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평생 수수료 할인 20% 혜택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테니 지금부터 한 번 같이 알아볼까요?

 

바이비트 거래소 소개

 

 

 

바이비트 거래소는 2018년에 만들어진 싱가포르의 해외 코인 거래소로 바이낸스, FTX와 더불어 전 세계 세 손가락 안에 드는 거래소입니다. 처음에는 선물거래만 지원을 했으나 현재는 현물, NFT, 런치패드 등 다양한 것들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중 거래소를 비교해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이낸스보다는 바이비트를 추천드립니다. 거래량은 바이낸스가 더 많지만 바이비트 역시 글로벌 거래소답게 거래량이 매우 많은 편이며 여러 서버가 있어서 바이낸스처럼 중요한 순간에 서버가 터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USDT 증정 이벤트, 트레이닝 대회를 열고 있고 다른 거래소와 달리 지정가로 거래를 할 시 오히려 수수료를 돌려주고 있기 때문에 수수료 할인과 같이 가입을 하신 다면 수수료 면에서도 많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바이비트 선물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 번째, 바이비트 가입 방법

 

일단 선물거래를 하시기 위해서는 바이비트에 가입을 하셔야겠지요? 그냥 바이비트에 가입을 하시면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저는 바이비트 공식 인플루언서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평생 수수료 할인 20%를 받은 실 수 있는데요, 바이비트의 기존 추천 수수료 혜택은 15%고 특정 조건을 충족한 인플루언서들에게만 20% 혜택을 주는데, 다른 유튜버들 혹은 블로거들은 모르거나 혹은 거짓말로 20% 혜택이라고 속이는 경우가 많지요? 그러니 사기당하시지 마시고 꼭 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혜택은 최대 20%로 그 이상을 말하는 분들도 모두 사기입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회원가입

 

Bybit 수수료 할인 회원가입

바이비트 평생 최대 수수료 20% 할인 받기

www.bybit.com

 

회원가입은 모바일과 이메일 두 가지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회원가입-1
바이비트 회원가입

 

영어라 힘드신 분들은 구글 크롬에서 번역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혹은 폰 번호를 적으시고 비밀번호를 설정 후 인증을 하신 뒤 Create Account를 누르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난 뒤 KYC 신분 본인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거래를 하고 입출금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꼭 하셔야 하니 자세한 방법은 아래 제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이비트 KYC 본인인증 방법, 트래블 시행으로 인해 필수

코인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손실을 입으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도 이번 루나 사태 때문에 약간 손실을 보았는데요 한 번쯤 반등이 있을 줄 알았는데 반등이 전혀 없이 100토막

onarch.co.kr

 

 

두 번째, 바이비트 입출금 하기

 

이렇게 회원가입과 KYC 본인 인증을 하셨으면 이제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비트로 선물거래를 하실 금액을 출금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나라 법으로 인해 해외거래소에서 우리나라 카드로 바로 USDT를 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출금은 보통 수수료가 거의 없고 전송속도가 빠른 리플이나 트론을 통해서 입출금을 진행하십니다. 저는 주로 리플을 입출금 시키기 때문에 리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입출금-1
바이비트 입출금 하기 1

 

먼저 바이비트에 리플 주소를 아셔야지 국내 거래소에서 리플을 구매 하신 뒤 출금을 시킬 수 있는데요, 바이비트 메인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왼쪽 상단에 에셋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Deposit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입출금-2
바이비트 입출금 하기 2

 

Deposit을 클릭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리플을 입금시킬 것이기 때문에 XRP (리플)을 선택 후 왼쪽에 나오는 Acknowledge를 클릭해 주시면 본인 고유의 바이비트 리플 주소와 태그가 나오게 됩니다.

 

이 주소와 태그는 한 글자라도 틀리면 돈을 날리게 되니 꼭 복사하셔서 나 두시거나 이 창을 최소화하신 후 이제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 거래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바이비트-입출금-3
바이비트 입출금 하기 3

 

업비트에 원화를 입금하신 뒤 리플을 구매하시고 위의 순서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원화 입금 뒤 코인을 입출금 하려면 24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그러니 원화 입금 뒤 24시간 뒤에 위의 것을 진행해주세요.

 

위에 이미지를 설명드리면 업비트 메인 홈페이지에서 입출금을 클릭해주신 뒤 보유자산에 XRP를 검색해주십니다. 저는 현재 리플이 없지만 리플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상단에 나오실 테니 누르시면 되고요.

 

그리고 리플 옆에 입출금을 클릭해주신 후 네 번째로 출금신청을 클릭해주신 다음 출금 수량을 적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입출금-4
바이비트 입출금 하기 4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데요, 앞서 확인하셨던 바이비트의 본인 리플 주소와 태그를 복사 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면 태그가 선택 입력이라 되어있는데, 꼭 필수로 입력을 하셔야지 됩니다. 참고 하시고 제대로 적으신 후 출금신청을 하시면 5~20분 정도면 본인의 리플이 바이비트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제 이렇게 입출금까지 완료를 했으니 선물거래를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사실 위의 설명이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몇 번만 하면 5분이면 하는 절차이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리플 -> 테더로 바꾸기

 

이제 선물거래를 하기 전 마지막 단계로 이 리플을 현물거래 지갑에서 선물거래 지갑으로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선물거래는 테더라는 코인으로 진행을 하시는데요, 테더는 USDT로 달러와 동등한 가치를 가진 말 그대로 달러나 마찬가지인 코인입니다. 리플을 이 테더로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1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1

 

바이비트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에셋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신 후 이번에는 스팟을 클릭해주십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2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2

 

나오는 화면에서 리플을 찾아주신 후 Transfer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3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3

 

트랜스퍼를 누르시면 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From에 Spot(현물) To에 Derivatives(선물)을 설정하신 후 가지고 있는 리플을 모두 선택 뒤 컨펌을 누르시고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의 리플이 선물거래 지갑으로 들어가게 되지요.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4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4

 

이제 앞서 말씀드렸던 데로 리플을 USDT(테더)로 바꾸어 주려고 하는데요, 순서는 왼쪽에 있는 Derivatives를 누르시고 리플을 찾으신 뒤 Exchang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5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5

 

From에 XRP(리플) To에 USDT(테더)를 설정해주신 후 리플 수량을 적어주신 뒤 Convert를 눌러주시면 리플이 현재 시세에 맞게 USDT로 변경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선물거래를 하시면 되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용어와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니 꼭 소액의 금액과 저 레버리지로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섯 번째, 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 방법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6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6

 

바이비트 선물거래 홈페이지에서 Derivatives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USDT Perpetual을 눌러주시면 선물거래 창이 나오게 됩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7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7

 

선물거래를 하시기 위해서는 일단 이 창에서 3가지만 기억하시면 거래를 하시는데 무리는 없으실 거예요.

 

첫 번째로 왼쪽 상단에서 거래를 하실 코인을 설정하시고 두 번째에는 교차 및 격리, 레버리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교차 및 격리, 레버리지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상승이 예상되면 롱 Open long, 하락이 예상되면 숏 Open Short를 통해 포지션에 진입하시면 되지요.

 

처음에는 이 정도만 알고 계시면 선물거래를 하시는데 무리가 없으신데요, 간단히 다른 설명을 드리면 Open은 포지션 진입, Close는 포지션 종료이며, Limit는 본인이 지정가로 진입을 할 수 있는 것이고 Market으로 설정 뒤 들어가시면 시장가로 진입을 하시는 것입니다. 이 것은 거래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습득이 되실 거예요.

 

바이비트-선물거래-방법-8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8

 

이제 용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바이비트 선물거래 창에서 보셨던 2번을 클릭해주시면 레버리지, 격리, 교차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교차

본인이 가지고 있는 USDT 모두를 증거금으로 잡는 것으로 청산가가 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청산을 당할 시 가지고 있는 모든 돈을 청산 당 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위의 표처럼 레버러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격리

내가 원하는 만큼만 USDT를 진입하여 증거금으로 잡아서 거래하는 방식으로 청산 가는 교차에 비해서 가깝지만 청산을 당해도 내가 들어 간만큼만 청산을 당하게 됩니다. 레버리지를 정하실 수 있습니다. 교차와 격리는 스타일마다 다름으로 둘 중에 본인과 맞는 방식으로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레버리지

레버리지는 내가 가지고 있는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들어갈 수 있는 개념인데요, 예로 들어서 내가 100만 원 밖에 없는데 레버리지 10배를 사용하게 되면 1000만 원만큼 코인을 매수 혹은 매도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원래는 100만 원에서 1%가 오르면 1만 원의 수익이 나야 하지만 레버리지 10배를 사용하면 1000만 원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1%가 오르면 10만 원의 수익이 나게 됩니다.

 

반대로 1%가 떨어지면 1만 원이 손실이 나야 하지만 10만 원의 손실이 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레버리지는 청산의 개념이 있습니다. 레버리지 10배일 때 10%가 떨어지게 되면 내 증거금보다 더 큰 금액이 손실이 나게 때문에 청산을 당하는데요 청산은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 모두 없어지는 개념입니다. 빚을 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이 청산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고 레버리지는 위험한 것이고 청산은 돈이 다 없어지는 개념이므로 선물거래는 정말 조심히 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받아야 하는 이유 설명

 

바이비트-로고
바이비트 로고

 

지금까지 바이비트 선물거래에 대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입문을 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설명에 비해 막상 해보면 한 두 번 해보면 금방 하니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그럼 수수료 할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수료 할인 혜택은 꼭 받으셔야 하는데요, 시장가 수수료가 0.075%로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붙기 때문입니다. 내가 예로 들어 200만 원을 가지고 20배의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수수료는 200만 원의 1.5%인 3만 원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사고팔 때 모두 들기 때문에 무려 6만 원의 금액이 수수료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선물거래 특성상 하루에 여러 번 포지션을 바꾸고 거래를 하게 되고 10번만 이런 식으로 거래를 하면 60만 원의 금액이 수수료로 빠져나간다는 것인데요, 금액이 더 커지고 레버리지가 늘어나고 오랜 시간 하면 수수료만 몇 백만 원 ~ 몇 천만 원이 나가게 됩니다. 여기서 수수료 할인 20%를 받으시면 수백만 원 ~ 수 천만 원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사기당하시지 마시고 꼭 아래의 링크 통해 회원 가입하셔서 제대로 된 수수료 할인 20%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회원가입 하기

 

Bybit 수수료 할인 회원가입

바이비트 평생 최대 수수료 20% 할인 받기

www.bybit.com

 


"인기 있는 암호 화폐 관련 글들"

 

 

 

비트겟 선물거래와 자동매매 카피트레이딩 하는법 및 수수료

요즈음 코인시장이 언제 다시 회복을 할지 정말 궁금할 정도로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하락이 멈춘 것 같아 보이면서도 이제 슬슬 끝났나 싶으면 하방으로 내려가고 이제 진짜 끝인가 생각

onarch.co.kr

 

바이비트 VS 바이낸스 마진 선물거래소 결정 고민 종결

요즈음 비트코인이 폭락을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괜찮으신가요? 잘 대처를 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현재 많은 손해를 보신 분들도 많으 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래도 이번에 비트코

onarch.co.kr

 

바이비트 수수료 레퍼럴 할인 20% 초대코드 받기 꼭 받아야 하는 이유

요즈음 비트코인의 시세가 정말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 때 비트코인 광풍이 불었을 때 2000만원 대 였다가 대 폭락을 하여 4~500만원까지 떨어졌지만 언제 그랬냐는듯이 현재는 6000만원대를

onarch.co.kr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20% 받고 있는지 수상하면 확인방법 필독

요즈음 코인을 하시는 분들은 업비트나 빗썸 말고도 해외 선물거래소에서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현물과 선물거래를 같이하면서 수익을 많이내고 있습니다. 요즈음에

onarch.co.kr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및 리플 입금 하는법 NEW 입문 정리

최근 코인 열풍이 약간 식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장이 좋지 않으면서 선물거래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는 선물거래가

onarch.co.kr

 

바이비트 선물거래 모바일 하는방법 부터 입금 및 수수료 할인까지 정리 안내

비트코인이 드디어 상승세를 계속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상승세가 언제까지 갈줄은 모르겠지만 어두웠던 전망이 점점 밝아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의 변동성 때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