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VS 바이낸스 마진 선물거래소 결정 고민 종결

요즈음 비트코인이 폭락을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괜찮으신가요? 잘 대처를 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현재 많은 손해를 보신 분들도 많으 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래도 이번에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통해서 숏(공매도)를 해서 헷징에 성공하고 큰 이득을 보았습니다.

 

현재 제가 글을 쓰는 와중에는 상승을 하고 있지만 아직 진정한 하락은 끝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코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면서 현물거래 뿐만 아니라 마진 선물거래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도 2017~2018년 보다 많은 분들이 선물거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거래소는 코인들의 선물거래를 지원하지 않고 있고 마진 선물거래를 하실려면 해외거래소를 이용 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선물거래소로 바이낸스와 바이비트가 있는데요, 보통 이 두군데 중 어느 곳을 이용 하실지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이 고민을 오늘 제가 종결 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게요!!!

 

 

바이비트 VS 바이낸스 차이점

 

 

일단 바이비트와 바이낸스는 세계적인 거래소로 선물거래소 1~2위를 자랑하는 거래소 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업비트와 빗썸보다도 훨씬 더 많은 거래소를 자랑하는 글로벌 거래소로 전 세계인이 이용을 하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두군데 모두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외국거래소라고 해도 어렵지 않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많은 분들도 바이비트와 바이낸스중 어디를 이용할지 많이 고민 하실 텐데요 일단 사람마다 느끼는 것들이 다르니 두 군데 모두 이용해보고 자신한테 맞는 거래소를 이용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저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바이낸스 바이비트 모두 1년 이상씩 거래를 해보았는데 바이비트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바이비트와 바이낸스 두군대 거래소의 차이점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는 전 세계 1위거래소로 전 세계에서 거래량 기준 규모가 가장 큰 거래소인데요, 보안이 철저한 사이트입니다.

 

선물거래 뿐만 아니라 현물거래 역시 세계 1위이며 이외에도 런치패드, 예금, 마진, 마이닝풀, 스테이킹, 코인대출 등 다양한 것들을 지원해주고 있는 세계 규모 1위거래소 입니다. 선물거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들을 이용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물거래를 이용 할 수있는 코인들의 수가 굉장히 많은 편이고 거래량 역시 세계 거래소 답게 굉장히 활발합니다. 선물거래를 할 때 수수료는 지정가 거래시 0.02% 시장가 거래시 0.04%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에 이어서 전 세계 2위 선물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는 거래소로 선물거래소 치고 비교적 후발 주자로 나온 거래소이지만 놀라운 성장세로 단숨에 세계 거래소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양 한 것들을 지원하고 있는 바이낸스와는 다르게 오직 선물거래만 지원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전담팀이 있어서 여러가지 문의 사항을 1:1채팅으로 실시간으로 해결 해주는 등 고객센터와 UI 등이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선물거래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서버터짐이라든지 렉 같은 것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시장가의 경우에는 0.075로 바이낸스보다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지정가로 거래를 할 시에는 오히려 0.025%를 받게 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정가 위주로 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바이비트가 유리 하실 거예요 

 

코인의 갯수는 처음에는 메이저 코인 몇가지 밖에 되지 않았으나 현재는 약 15개로  주기적으로 메이저코인 위주로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이비트를 추천 하는 이유

 

 

바이낸스 역시 좋은 선물거래소 사이트지만 제가 바이비트를 선물거래소로 추천하는 이유는 제가 직접 느껴보았기 때문인데요, 제가 바이낸스로 선물거래를 시작 했지만 바이낸스는 툭하면 서버가 터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동안은 큰 피해를 보지 않아서 그냥 불편을 감수하고 계속 이용했지만 어느날 비트코인이 폭등을 했다가 갑자기 폭락을 한적이 있었는데, 이 때 로그인이 거의 30분동안 되질 않아서 포지션을 정리 하지 못해 굉장히 큰 손해를 보기 시작했었습니다. 이 때 피해 보상을 청구 할 수 도 없고 저는 굉장히 분노 했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바이비트로 옮겨야 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바이비트로 처음 옮기고 나서는 아무래도 인터페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니 바이비트가 편하고 중요한 것은 선물거래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서버터짐을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주 가끔 렉이 있는 경우는 있어도 바이낸스처럼 밥먹듯이 터지는 경우는 없으며 로그인이 오랫동안 안되거나 하는 경우가 없는게 굉장히 좋더라구요.

 

 

또한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의 고객상담 시스템이 좋지 않다는 것으로 인해 만들어진 선물거래소로 고객상담이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 했을 경우에는 어디에 문의를 해야하는지도 찾기 힘들정도로 고객센터가 잘 되어있지 않는데요 이메일로 보내도 며칠 이따가 답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바이비트는 1:1 채팅 상담으로 바로바로 해결을 해주어서 예전에 코인 입금이 되질 않아서 한번 문의 한적이 있었는데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해외거래소지만 한국 전담팀이 확인을 해주더라구요.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상금대회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두군 데를 모두 사용 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정말 성의 있게 운영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굉장히 많이 듭니다. 코인 숫자가 바이낸스에 비해서 없는 편이지만 제가 바이낸스에서 잡코인을 선물거래하다가 100~300%까지 오르는 코인도 있어서 청산 당한적이 많은데, 오히려 바이비트에서 메이저 코인만 거래를 하다 보니 수익률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또한 주기적인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증정금을 혜택으로 많이 뿌려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금을 걸고 챌린지 대회를 열고 있구요 관심있고 실력 있으신 분들이라면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참여를 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바이비트 홈페이지 들어가보기

바이낸스도 바이낸스의 장점이 있는데, 선물거래만 하실 것이라면 바이비트에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실제로 바이낸스에서 바이비트로 많이 이동을 하고 계시는 추세입니다. 물론 코인을 입출금 해서 필요 할 때 돌아가면서 사용 하는 방법도 있지요 선물거래를 아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선물거래 사용법을 블로그에 포스팅 한 내용도 있으니 한번 모르시는 분들은 들어가셔서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https://license135.tistory.com/561

 

바이비트 입금방법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사용법 한방정리

요즈음 비트코인의 시세가 변동성이 엄청난데요, 갑자기 확 올랐다가 조정인지 하락장인지 갑자기 확 떨어지기도 합니다. 현물거래를 하면 상승장에 수익을 얻기 쉽지만, 하락장에는 현금을 보

onarch.co.kr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받기

 

 

바이비트에 대한 장점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역시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면 수수료가 들게 되는데요 선물거래는 레버리지가 있기 때문에 레버리지 10배를 한다고 가정 했을 때 수수료 역시 포지션 크기에 따라서 발생되기 때문에 수수료 역시 10배가 들기 때문에 할인을 받고 안 받고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수수료를 할인 받는 방법은 저는 바이비트 공식 제휴파트너로써 제 링크를 통해서 회원가입 하시면 수수료를 20%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제휴 파트너들은 수수료 혜택을 15%밖에 드리지 못하지만, 저는 상위 제휴 파트너로 여러분에게 20%의 혜택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링크를 통해서 20%알고 들어갔는데 수수료 혜택을 15%밖에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코드를 따로 적지 않더라도 코드가 링크에 있는 것으로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 특성상 여러번 거래를 하게 되는데요 하루에 10번만 거래를 하고 레버리지를 높게 쓰고 큰 시드로 운용을 한다면 수수료만 해도 사고 팔 때 모두 나가기 때문에 몇백만원, 몇천만원을 아끼 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수수료를 무시 했었는데 이거 굉장히 많이 들더라구요 20%할인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링크]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받고 회원가입 (바이비트 홈페이지)

 

비트코인의 떡상을 바라며 바이빗 마진 선물거래 글 마무리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굉장히 떨어지고 있는데요, 이 하락의 끝이 어디일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가격이 안정화가 되면 다시 우상향이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전 2018년 처럼 폭락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이제는 중요한 코인들은 점차 내려가겠지만 좋은 코인들은 안정화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떡상을 기원하겠습니다. 

 

마진 선물거래는 상승 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거래 방법으로 주식이나 다른 자산에도 있는 합법적인 거래 방식입니다. 실제로도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요 그래서 하락장에서도 이런식으로 한번 대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이낸스와 바이비트중 어느 거래소를 이용 해야 하는지 결정을 하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하나 해보았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어서 선물거래소를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물거래는 보통 현물거래보다 위험하니 저레버리지로 차차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감당이 가능한 금액을 무리 없이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링크]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받고 회원가입 하기 (바이비트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