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선물거래 모바일 하는방법 부터 입금 및 수수료 할인까지 정리 안내

블로그 정보

데제베

비트코인이 드디어 상승세를 계속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상승세가 언제까지 갈줄은 모르겠지만 어두웠던 전망이 점점 밝아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의 변동성 때문에 현물거래도 하시면서 공매수와 공매도로 상승, 하락 모두 수익이 날 수 있는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트코인으로 유명한 워뇨띠, RT7, FliqhtF 등 모두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같이하고 있는 트레이더들 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은 분들이 선물거래를 같이하고 계시지만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처음에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방법부터 입금, 출금 방법 모든 정보를 여러분에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선물거래를 하시려고 하는데 막막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 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 설명인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버전으로 설명을 드리는데 PC로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PC 사용법에 대해서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알아볼까요?

 

https://bit.ly/3CxG4Mv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및 리플 입금 하는법 NEW 입문 정리

최근 코인 열풍이 약간 식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장이 좋지 않으면서 선물거래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는 선물거래가

onarch.co.kr

 

목차

1) 바이비트 거래소 소개
2) 바이비트 회원가입
3) 바이비트 코인 입금방법
4) 바이비트 usdt 교환방법
5) 바이비트 선물거래 시작 사용법
6) 선물거래 용어설명
7) 마무리

 

선물거래는 바이비트 추천

 

바이비트-모바일-하는법-썸네일
바이비트-모바일-사용법

 

일단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우리나라 거래소들은 지원을 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해외의 거래소들을 이용 하셔야 합니다. 해외지만 한국어를 대부분 지원하고 있는 거래소들이라서 언어에 대한 걱정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는 대표적으로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트겟, FTX, 비트맥스 이렇게 5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는 바이비트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바이낸스와 바이비트는 전 세계 1위를 다투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에 이어서 거래소 2위지만 비교적 후발 주자로 시작을 했음에도 현재 단숨에 2위까지 올라가 있고 한국인이 사용하기에는 한국인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고객센터가 굉장히 미흡한 바이낸스에 비해서 이용하기 쉽고 바이비트를 추천드립니다.

 

이 밖에도 바이낸스는 거래량이 많이 터지면 서버가 다운되거나 오류가나서 주문이 안되고 내 포지션이 안보이는 등 오류가 굉장히 많은데 바이비트는 선물거래 서버가 관리가 잘되어 서버 터짐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도 매우 잘되어있고 USDT 증정 혜택 및 여러가지 이벤트와 트레이딩 대회를 주기적으로 계속 열는 등 트레이더들 친화적인 정책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선물거래를 시작 하시려는 분들은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둘 중 하나를 택하시는 것이 좋은데 바이비트를 추천드립니다.

 

바이비트 어플 회원가입 방법

 

바이비트 뿐만 아니라 해외거래소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카드로 바로 입금이 불가능 한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선물거래를 해외에서 이용 할 수 없게 카드결제를 막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선물거래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코인을 입금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거래소인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에서 원화로 전송속도가 가장 빠르고 수수료가 제일 저렴한 리플을 구매해서 바이비트로 출금을 시키면 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선물거래 하는 방법의 첫 번째인 코인 입금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바이비트-모바일-회원가입창-첫번째
바이비트-회원가입-첫번째

 

일단 바이비트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겠지요?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로그인 밑에 있는 가입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바이비트라고 검색 해서 안나오신다면 영어로 bybit라고 적으시면 되고 다운로드시 어플이 만약 영문으로 되어있다면 환경설정에서 한국어로 설정을 하시면 위와같이 한국어로 나옵니다.

 

바이비트-모바일-회원가입창-두번째
바이비트-회원가입-두번째

 

가입을 누르시면 이런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바이비트의 회원가입은 핸드폰과 이메일 두가지만 있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별도의 인증이 필요 없습니다.

 

아래의 추천인창에 16594를 적으시면 평생 수수료 할인 20%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수수료 할인에 대해서는 제가 하는방법을 다 설명 드린 뒤 다시 한번 설명을 드릴텐데 꼭 받으셔야 하니 적어주시면 되구요, 저렇게 적지 않고 크롬이나 사파리 등으로 일단 가입을 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초대링크를 통해서 가입 하시면 자동으로 혜택적용이 됩니다.

 

[링크]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20% 받고 회원가입 하기

 

바이비트 리플 입금하기

 

바이비트-모바일-화면-자산클릭
바이비트-모바일-자산클릭

 

이제 바이비트에 리플을 입금시켜야 하는데요, 일단 바이비트의 자신의 리플 지갑 주소를 아셔야 합니다. 확인 하는 방법은 바이비트 모바일에 들어가시면 나오는 홈에서 맨 하단 오른쪽의 자산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모바일-화면-리플클릭
바이비트-모바일-리플클릭

 

그리고 XRP 즉 리플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현물과 선물 모두 주소는 동일하고 또한 처음 입금시 선물 계좌로 바로 들어가게 설정이 되어있으니 현물에 있는 XRP를 눌러주셔도 무방합니다.

 

바이비트-모바일-화면-입금클릭
바이비트-모바일-입금클릭

 

XRP를 눌러주시면 입금, 출금, 이체가 나오는데요 우리는 바이비트로 리플을 입금을 시킬 것 이기 때문에 입금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리플주소-태그-확인
바이비트-모바일-리플주소-태그확인

 

눌러주시면 저는 보안상 이유로 제 지갑주소와 태그를 모자이크 해놓았으나 여러분은 주소와 태그가 나오실거예요,

 

리플 (XRP)가 맞는지 다시 확인 해주시고 또한 아래에 자산이 들어오는 계정을 계약계정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물론 실수로 현물계정으로 설정이 되어있어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무방합니다.

 

이제 업비트로 가서 이 주소와 태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이 창을 잠시 최소화 해놓으시거나 혹은 다른 곳에 옮겨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모바일-화면-입출금-클릭
업비트-리플-입출금-클릭

 

저는 업비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업비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빗썸이나 코인원 모두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일단 업비트에서 원화로 리플을 구매하신 뒤 입출금을 클릭해주십니다.

 

그리고 리플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목록에 코인이 가장 많은 순서대로 나오실텐데 저는 현재 리플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리플이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여러분이 리플을 가지고 있으시면 상단에 나오실 거예요.

 

여기서 바로 입금하신 원화로 리플을 구매하시면 24시간이 있다가 출금이 가능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거래소는 보안상 모두 이렇게 되어있으니 입금 되어있는 원화가 없으시다면 24시간을 기다려주시고 24시간 이전에 입금하셨던 원화가 있으시면 그 원화로 리플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모바일-화면-리플-출금-클릭
업비트-리플-출금하기-클릭

 

리플을 클릭해주시면 입금하기와 출금하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우리는 리플을 바이비트로 출금을 할 것이기 때문에 출금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모바일-화면-출금수량-클릭
업비트-리플-출금수량-설정

 

그리고 나면 출금수량을 적으시는 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일반출금을 누르시고 원하시는 출금수량을 적으시면 됩니다.

 

업비트-모바일-화면-태그-주소-입력
업비트-리플-주소-태그-입력

 

그리고 나서는 아까 바이비트에서 확인을 했던 주소와 태그를 적으시면 되는데요, 주소는 꼭 복사하기를 하셔서 정확히 입력하셔야지 자산을 날리는 일이 없으니 주의 바라시고 가끔 태그를 적지 않는 분들이 계시는데 태그도 꼭 적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시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바이비트 선물거래 입금방법을 모두 설명 해드렸는데요, 맞게 적으셨다면 5분에서 10분정도면 코인이 도착을 하실거예요 가끔 네트워크 지연으로 지연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맞게 적으셨으면 너그럽게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출금을 하실 때에는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출금방법은 간단히 설명드리면 업비트에서 먼저 입금하기를 누르신 후 업비트 자신의 리플 주소와 태그를 확인 해주시고 바이비트에서 자산으로 들어가신 후 리플 클릭 리플 출금을 누르시고 업비트의 주소와 태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링크]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20% 받고 회원가입 하기

 

바이비트 코인 교환방법

 

업비트에서 바이비트로 리플이 옮겨졌다면 이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 리플을 USDT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USDT는 테더라는 코인으로 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지닌 코인입니다. 달러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없어서 해외 선물거래소들은 모두 이 달러와 동일한 USDT로 코인거래를 합니다.

 

물론 바이비트에서 리플, 이더리움, 비트코인 등 코인을 증거금으로 하는 인버스 무기한 계약도 있지만 20여가지 코인을 변동성 없고 매번 교환없이 거래를 하시려면 USDT 무기한 계약으로 선물거래를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간단하니 코인 교환방법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바이비트-리플-USDT로-교환하는-스크린샷1
바이비트-리플-USDT로-교환하기 1

 

리플을 USDT로 바꾸기 위해서는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로 오신후 자산으로 들어가주신 후에 상단의 교환을 눌러주십니다.

 

바이비트-리플-USDT로-교환하는-스크린샷2
바이비트-리플-USDT로-교환하기 2

 

그리고 나서 교환 전 코인은 XRP (리플)로 설정을 해주신 뒤 교환 된 코인은 USDT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교환하실 리플 비율을 적으신 후 견적 받기를 누르고 교환을 누르시면 리플이 USDT로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선물거래 하는방법의 준비를 다했는데요, 이제 선물거래만 하시면 됩니다. 내용이 길어서 그렇지 직접 해보시고 익숙해지시면 이 과정을 5분도 안되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선물거래 하는방법을 알아볼까요?

 

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방법 및 용어

 

선물거래는 모두 들어보셨지만 레버리지 거래를 하기 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큰 돈을 버실 수도 있지만 자칫하면 청산을 당해서 투자하신 금액을 모두 잃으실 수도 있는 위험한 매매입니다.

 

꼭 처음에는 저레버리지로 연습을 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용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롱 (공매수)

 

롱은 공매수라고도 불리며, 가격이 상승이면 수익이나고 하락이면 손해가 나는 것인데요 일반 코인거래와 동일한 수익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숏 (공매도)

 

숏은 공매도라고 불리며, 공매수와 반대로 가격이 상승이되면 손해가나고 하락이 되어야지 수익이 나는 구조인데요, 일반 코인은 내가 먼저 코인을 사야지 매도가 가능하지만 선물거래는 포지션의 개념이기 때문에 매수를 하지 않아도 매도가 가능합니다.

 

레버리지

 

레버리지는 내가 가진 금액 이상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코인마다 다르지만 비트코인은 100배까지 레버리지가 가능합니다.

 

예로 들어 내가 레버리지 10배로 거래를 하면, 100만원이 있어도 1000만원 만큼의 금액을 공매수나 공매도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10%가 오르면 100만원이면 10만원의 수익이 나야하지만 100만원의 수익이 날 수 있지요.

 

반대로 손해도 레버리지 만큼 손해가 나게 되니 꼭 주의하셔야 하고 고레버리지 보다는 10배 이하의 저 레버리지를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비트-모바일-선물거래창-화면
바이비트-모바일-선물거래창

 

이제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에서 가운데 선물 버튼을 눌러주시면 거래 하실 수 있는 주문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제 거래하실 코인을 설정하고, 레버리지를 선택 뒤 공매수나 공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선물거래 창에서 왼쪽 상단을 클릭해주시면 거래하실 코인들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모바일-코인선택
바이비트-모바일-코인선택하기

 

비트코인, 이더리움, BNB, 에이다, 도지, 리플, 유니스왑, 이더리움 클래식, 링크코인, 솔라나, 비트코인 캐시, 스시코인 등을 선물거래 하실 수 있는데요 거래 하실 코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이비트-모바일-거래-설정
바이비트-모바일-격리-교차-레버리지-설정

 

그리고 선물거래창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곳을 클릭 하신 후 격리와 교차 그리고 레버리지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격리와 교차의 차이부터 알아볼까요?

 

격리

 

격리는 내가 들어가는 코인 만큼이 증거금이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내가 예로들어 가지고 있는 돈 1000만원 중에 10%인 100만원을 매매를 하면 청산을 당해도 이 100만원만 청산을 당하게 되는데요.

 

장점은 매매한 만큼만 증거금이 되어 청산을 당하더라도 증거금 만큼만 잃게 되지만 청산가가 가깝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교차

 

교차는 내 계좌 전체를 증거금으로 잡는 것인데요, 내가 1000만원이 있으면 1000만원 모두가 증거금이 되는 것 입니다. 교차는 레버리지 개념이 아닌 내가 1000만원이 있으면 10%인 100만원을 들어가면 레버리지 10배를 쓰는 것과 동일합니다.

 

장점으로는 청산가가 멀어서 낮은 비율로 간다면 청산가가 멀어서 청산을 당하기 어렵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운이 나빠 청산을 당할 경우 내 계좌 모두가 없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격리와 교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격리와 교차는 매매하시는 분들 마다 스타일이 다르니 두개 모두 경험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이비트-모바일-주문하기
바이비트-모바일-주문창

 

거래하실 코인과 교차, 격리 레버리지를 설정 해주셨다면 이제 롱을 원하시면 공매수 숏을 원하시면 공매도를 통해서 매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바이비트 거래소 선물거래 마무리

 

자 이렇게 오늘은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이제 앞서 말씀 드린 수수료 할인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수수료 혜택을 받지 않고 회원가입을 했다가 다시 만들기 귀찮아서 사실 0.07이라는 수수료는 별 것이 아니라고 느껴서 그냥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수수료가 엄청나게 나가더라구요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바이비트의 경우에는 지정가는 수수료가 안들지만 시장가로 거래를 할 시 수수료는 사고 팔 때 모두 들게 되고 또한 포지션 크기에 따라서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붙습니다.

 

즉 사고 팔 때 수수료 2번이면 0.14 여기에 수수료 20배만 해도 2.8%라는 수수료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선물거래 특성상 하루에 10번이상 거래를 하게 되는데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 여러번 포지션을 변경하게 됩니다. 10번이라고 하면 수수료만 28%가 나오게 됩니다.

 

내가 100만원을 가지고 레버리지 20배로 10번거래를 하면 28만원이 나도 모르게 수수료로 나간다는 것이지요. 이게 더 많은 횟수에 더 큰 레버리지 큰 금액 그리고 일주일 한달 1년이 되면 수수료만 몇 백만원~몇 천만원 이상을 내게 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수수료 할인 20%는 선택이 아닌 무조건 받으셔야 합니다.

 

바이비트-이미지
바이비트-새로운-로고

 

바이비트의 기본 수수료 할인 혜택은 15%입니다. 하지만 저는 바이비트의 상위 소수의 제휴파트너로 여러분에게 20%의 할인 추천링크를 드릴 수 있는데요, 이게 15%인데 20%로 속이거나 혹은 모르고 홍보하시는 유튜버들이나 블로거들이 많더라구요.

 

자신의 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링크를 아래에 남겨드릴테니 들어가셔서 내가 얼마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확인해보시고 15%나 혹은 0%를 받고 계신다면 맨 아래 링크나 혹은 16594를 적으시고 다시 재가입을 하시면 수수료 할인 혜택 20%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수수료할인 혜택 20% 제대로 받고 있나 확인 하는 방법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20% 받고 있는지 수상하면 확인방법 필독

요즈음 코인을 하시는 분들은 업비트나 빗썸 말고도 해외 선물거래소에서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현물과 선물거래를 같이하면서 수익을 많이내고 있습니다. 요즈음에

onarch.co.kr

 

위의 제 블로그글로 확인을 해보시고 할인혜택 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에는 재가입을 하시면 되는데요, 다른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로 재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바이비트 선물거래소 하는방법과 수수료에 대한 설명 및 입금, 출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선물거래는 큰 돈을 벌 수 있는 만큼 잃을 수도 있으니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요즈음 코인 시장이 다시 살아나는 추세로 가고 있는데 현물거래와 더불어 선물거래를 통해서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통해서 선물거래 어렵지 않게 입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링크]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20% 받고 회원가입 하기

 

 

인기 있는 바이비트 선물거래 TIP

 

https://onarch.co.kr/entry/33

 

바이비트 입금방법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사용법 한방정리

요즈음 비트코인의 시세가 변동성이 엄청난데요, 갑자기 확 올랐다가 조정인지 하락장인지 갑자기 확 떨어지기도 합니다. 현물거래를 하면 상승장에 수익을 얻기 쉽지만, 하락장에는 현금을 보

onarch.co.kr

 

https://onarch.co.kr/entry/34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 및 코인 입금 출금 방법 - 모바일 버전

요즈음 암호화폐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현물거래 말고도 공매수 공매도를 할 수 있는 선물거래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처럼 원화를 입금해

onarch.co.kr

 

https://onarch.co.kr/entry/35

 

바이비트 수수료 레퍼럴 할인 20% 초대코드 받기 꼭 받아야 하는 이유

요즈음 비트코인의 시세가 정말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 때 비트코인 광풍이 불었을 때 2000만원 대 였다가 대 폭락을 하여 4~500만원까지 떨어졌지만 언제 그랬냐는듯이 현재는 6000만원대를

onarch.co.kr

 

https://onarch.co.kr/entry/36

 

바이비트 VS 바이낸스 마진 선물거래소 결정 고민 종결

요즈음 비트코인이 폭락을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괜찮으신가요? 잘 대처를 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현재 많은 손해를 보신 분들도 많으 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래도 이번에 비트코

onarch.co.kr

 

https://onarch.co.kr/entry/37

 

바이비트 선물거래 수수료 할인 20% 못 받았을 때 중간에 받는 방법

요즈음 코인이 다시 호황기를 맞으면서 많은 분들이 코인에 투자를 하시고 계십니다. 일반 적으로 업비트나 빗썸 등에서 현물 거래를 많이 하실 텐데요, 세계적 거래소인 바이비트나 비트 맥스,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