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입금방법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사용법 한방정리

요즈음 비트코인의 시세가 변동성이 엄청난데요, 갑자기 확 올랐다가 조정인지 하락장인지 갑자기 확 떨어지기도 합니다. 현물거래를 하면 상승장에 수익을 얻기 쉽지만, 하락장에는 현금을 보유하여 지켜보거나 혹은 여기가 하락 끝이지 하고 코인을 매수해버렸다가 물려서 흔히 말하는 존버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요?

 

비트코인이 하락을 하는 하락장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공매도라고 부르는 방법인데요, 주식과 다른 투자에도 있는 거래 방식으로 장래에 일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매할 것을 현재 시점에 약정하여하는 거래방법인데, 하락을 예상하면 공매도, 상승을 예상하면 공매수를 하면 됩니다. 레버리지를 1~100배까지 조정할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하락이든 상승이든 위 아래로 매매가 가능하고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도 있고 일반 현물거래보다 수익을 더 낼 수 있지만 잘못하면 더 큰 손실을 얻으 실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어떻게 할까요!? 우리나라에는 현재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가 없습니다.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요즈음에는 해외거래소도 우리나라 언어를 지원하고 있고 한국전담팀도 운영을 하고 있어서 UI나 인터페이스가 우리나라 거래소와 하는 것과 똑같은 느낌입니다.

 

해외선물 거래소 1위는 바이낸스인데요, 바이낸스는 선물 현물 통틀어 전 세계 1위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 빗썸은 10위권 밖) 하지만 사람이 많고 거래량이 많다 보니 서버가 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고 수수료가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바이낸스 이용자 분들이 주로 바이비트로 이동을 하고 계십니다.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에 이어 2위인 거래소로 거래량은 바이낸스보다 적지만 메이저 거래소이며 서버 렉도 없고 많은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지정가로 거래했을 때 오히려 수수료를 돌려받을 수도 있고 초대 코드를 이용해서 가입을 하면 바이낸스보다 더 많은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이 비트 입금방법과 그리고 선물거래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 회원가입 및 입금방법

 

일단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하시는 게 아닌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나 이오스, 리플 등을 구매하신 후 바이 비트 코인 지갑 주소로 전송을 한 다음 선물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도 해보시지 않은 분들은 어려우시겠지만 굉장히 쉬운데요, 제가 사진으로 어렵지 않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명은 PC버전 기준으로 해드리겠지만, 모바일로 하시더라도 UI만 다르지 비슷하니 이걸 보시면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대로 출금은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바이비트에 회원 가입을 하셔야겠지요? 아래 초대 코드를 통해 가입하시면 평생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바이비트 평생 수수료 20% 할인받고 회원가입하기

 

바이비트에  회원가입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바이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위 구석에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계정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과 휴대폰 등록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메일로 하시는 것이 편하십니다. 휴대폰 등록으로 회원가입을 하신다면 주의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휴대폰 등록 창에 대한민국인 82를 설정하시고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쓰면 계속 핸드폰 번호가 올바르지 않다며 회원가입이 되질 않는데요, 저도 한참을 헤매다가 안 결과 010이 아닌 10이라고 적은 후 자기 휴대폰 번호를 쓰셔야 합니다.

 

예로 들어 자기 번호가 010-1234-5678이 라면 하이픈을 제외하고 01012345678이 아닌 1012345678로 적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오른쪽 맨 구석에 아이디가 나오는데요, 그걸 클릭하거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나의 자산, 계정 및 보안, OTP 인증, 추천 프로그램, 고객 피드백, 로그아웃이 나옵니다. 나의 자산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이렇게 보유자산 현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리플로 바이비트에 입금을 하겠습니다. XRP라고 보이는 저 코인이 바로 리플인데요, 리플 옆에 입금을 클릭하시면 데스티네이션 테그 필수 주의사항이 있는데 동의합니다를 누릅니다.

 

 

 

그럼 바이비트에 내 리플 지갑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보안 문제 때문에 이미지를 모자이크화 해서 올렸는데, 첫 번째 줄에 있는 것이 리플 지갑주소고 아래가 입금 TAG인데 두 개 모두 필요하니 이 창을 끄지 않으시거나 혹은 어디에 메모해두시길 바랍니다.

 

이제 업비트로 들어가서 출금신청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쓰시는 업비트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다른 거래소도 같은 실 거예요, 일단 원화를 입금하고 코인을 구매했다는 가정 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을 많이 구매하시지만 최근에는 리플이나 이오스가 전송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이오스나 리플을 사용하십니다. 첫 번째로 업비트 홈에서 입출금에 들어갑니다. 우리는 바이비트에서 리플 주소창을 켜놓았기 때문에 리플로 송금을 하겠습니다.

 

 

 

 

입출금에 들어가시면 첫번째로 리플 옆에 있는 곳에 입출금을 누르시고 두 번째 출금신청을 클릭해주십니다. 세 번째로는 앞서 바이비트에서 보았던 리플 출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적으시고 원하시는 출금 수량을 누른 후 아래 동의합니다를 클릭 후 출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매번 다르지만 보통 5분 이내에 업비트 지갑에서 바이비트 지갑으로 리플을 이동 시키 실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조금 기다리시면 바이비트로 입금이 됩니다. 입금 방법 어렵지 않지요? 그럼이제 바이비트 선물거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받고 회원가입 하기 [링크]

 

 

바이비트 선물거래 사용법

 

이제 입금이 끝나서 선물거래를 할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선물거래를 한번 시작해볼까요? 선물거래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매인만큼 실수하시지 않고 하셔야 합니다. 이것 역시 캡처 사진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바이비트 메인 홈에서 거래하기를 보시면 인버스 무기한 계약USDT 무기한 계약이 있습니다.

 

인버스 무기한 계약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이렇게 4개를 매매하실 수 있는데요 인버스 무기한 계약은 코인을 담보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세 상승장에서는 롱을 하게 되면 코인의 가치도 올라가고 롱(공매수)을 했기 때문에 손익도 올라가서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장에서는 숏을 하게 되면 손익은 올라가지만 코인의 가치는 떨어지기 때문에 제자리걸음입니다.

 

그래서 숏을 할 때에는 코인 변동이 없는 달러 개념인 USDT(테더)로 교환해서 USDT 무기한 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USDT 테더 무기한 계약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체인링크, 테조스, 비트코인 캐시 이렇게 6개를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은 앞으로 점점 늘어날 예정입니다.

 

 

 

 

일단 입금받은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교환을 해서 거래를 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아까 리플을 입금했는데 이 리플을 가지고는 인버스 무기한 계약에서 리플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코인으로 어떻게 교환을 할까요?

 

메인화면에서 우상단에 있는 아이디를 누르면 나오는 나의 자산으로 들어가신 후에 코인 교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인버스 무기한 계약을 하시고 싶으시면 거래를 하실 코인을 교환하시고 거래를 하시면 되며, USDT 무기한 계약을 하시려면 가지고 있는 코인을 USDT로 변경을 하셔서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이해되셨을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혹여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코인 교환까지 끝내시면 메인 홈에서 이제 거래를 하시면 되는데요, 첫 번째로 교차와 격리를 정하셔야 합니다.

 

교차 :  무조건 100배만 가능하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 전체를 증거금으로 잡는 것입니다. 예로 들어서 현재 내가 100만 원이 있으면 1만원을 매수 주문을 했을 때 수익률이 -100%가 되어도 내 자산에는 아직 99만원이 있기 때문에 강제 청산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그래서 100만원이 모두 없어져 청산이 되기 위해서는 -10000%가 됩니다.

 

격리 :  격리는 레버리지 선택을 코인마다 다르지만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1배에서 100배까지 정하실 수 있습니다. 예로 들어 내가 100만원이 있지만 10만 원만 격리로 매수를 했을 때 레버리지에 맞는 하락이 나왔을 때 이 10만원만 강제 청산이 되는 구조입니다.

 

교차와 격리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더 잘 알아보시고 초보자 분이시라면 무조건 격리에 저 레버리지로 충분히 연습 뒤에 고 레버리지 및 격리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렇게 바이비트 입금방법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모두 끝났습니다.

 

바이비트 초대코드 링크를 통해 수수료 할인 가입 추천

 

 

 

 

오늘은 이렇게 바이비트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요즈음 바이낸스에서 바이비트로 넘어오시는 분들이 많지요!? 현재 여러 이벤트를 통해 달러 지급 이벤트도 하고 있으며 항상 하는 이벤트들이 굉장한 혜택이 많습니다. 현재 2위인데 원래는 아래 순위였지만 무섭게 성장을 하고 있어서 제 생각은 조만간 바이낸스를 능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신규로 선물거래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도 바이비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앞서 설명드렸듯이 초대 코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수수료 할인을 무려 20%나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자체가 얼마 안 해서 할인을 왜 받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선물거래 특성상 하루에도 수십 번 수백 번 거래할 일이 많은데 이게 쌓이면 굉장히 무시 못할 금액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수수료 할인 무시했다가 한번 수수료 할인을 통해 재가입을 했는데 정말 큰 금액이 아껴지더라고요 아래 초대코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지 않는 분들이라도 재가입을 통해서 할인 가입을 받아보세요

 

[링크]바이비트 평생 수수료 20% 할인 받고 회원가입하기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가 조정을 받아 떨어졌는데요 이게 조정 일 지 아니면 하락의 시작 일 지 알 수는 없지만 저는 앞으로 비트코인의 미래가 좋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물론 투자는 100퍼센트라는 것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도 여유 금액으로 위험하지 않는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