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산업 테슬라 관련주 주가 배당금 정보

블로그 정보

데제베

 

오늘은 명신산업이라는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명신산업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국내 현대 기아차뿐만 아니라 테슬라에 납품을 하고 있어서 테슬라 관련주로도 많이 알려진 회사입니다.

 

현재 저도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인데, 최근 주가는 최저가 13900원을 찍고 대비 약 50%정도가 올라 오늘 날짜(2023-03-02) 기준 20900원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명신산업이 어떤 기업이고 배당금에 대한 정보 등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까요?

 

명신산업

 

명신산업 정보

 

명신산업은 핫스탬핑 공법을 활용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여기서 핫스탬핑 공법은  금속 소재를 95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뒤 금형에서 성형과 냉각을 동시에 진행하며 강도를 향상하는 기술인데요, 이러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부품은 가볍고 강성이 높아 연비 개선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복잡한 형태의 차체를 얇은 두께로 강하게 만들 수 있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완성도 높은 제품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차량 경량화 및 충돌 시 안전성 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가 열릴 것인데 이 기술은 전기차에 필수 적인 기술로 핫스탬핑 회사인 명신산업을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의 핫스탬핑 공법이 주목 받는 이유

 

최근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차량 무게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차 대비 배터리 비중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앞다퉈 차량 경량화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지요.

 

이를 위해 다양한 신소재 개발뿐 아니라 생산 공정 혁신기술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알루미늄 합금 기반의 핫스탬핑 공법은 구조용 접착제나 실란트 같은 고가의 재료 없이도 원가절감 효과가 커 업계의 관심이 높습니다. 실제로 테슬라에 납품을 하고 있는 비율이 커 최근 테슬라 주가 상승과도 관련 있는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명신산업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모습
전기차 테슬라

 

명신산업은 테슬라 관련주로 유명하며 실제로 테슬라의 시세와 비슷하게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의 67%가 글로벌 전기차 차체부품이며 나머지는 현대, 기아차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는데요. 세계적으로 경기침체 우려가 깊어지는 상황에서도 글로벌 전기차 물량증가로 전년동기대비 51%나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분기매출 4,657억원으로 분기 매출 3,000억 원대를 달성한 지 3개 분기만에 4,000억 원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차량용 부품 공급망 혼란 이슈와 작년에 중국 상하이가 봉쇄되면서 글로벌 전기차향 물량이 증가해서 수혜를 본 기업이 명신산업입니다.

 

하반기 고객사의 미국 및 중국공장 전기차 케파 증설과 함께 명신산업의 미국 텍사스법인의 신규 양산 능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실적이 좋아질 전망으로 보입니다. 또한 테슬라가 초대형 생산기지인 기가팩토리를 글로벌적으로 늘린다고 하는데요, 한국에 기가팩토리가 유치된다면 주가는 더 상승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명신산업 배당금

 

명신산업
명신산업

매년 늘어나고 있는 매출액 대비 실적 개선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명신산업은 상장 이후 배당을 한 번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는 영업이익의 증가로 인해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직까지는 아무 소식도 없네요.

 

하지만 배당금을 주지 않는 기업들은 많으며, 배당을 하지 않고 회사를 더 성장 시켜 주가를 올려준다면 주주들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명신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평균단가가 15000원대로 비교적 저점에서 잡았지만 고점에 물려있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저는 전망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는 점 항상 명심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모음
많은분들이 읽은 인기글들 모음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미국주식 증시 휴장일은 언제일까? 전 세계 주요 쉬는날

-주식 장 후 시간 외 거래 방법 및 시간 알아보기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주와 금융주 종목 소개 및 가능성은?

-쏘카 주식 공모주 상장 기업정보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