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기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기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인 당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야채가 그렇지만 당근 역시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또한 당근에 혹시 모를 부작용이 있는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당근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혹은 채식 좋아하시는분!!!

건강 챙기기 위해서 여러 건강정보를 아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집중해서 이 포스팅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 ^

 

당근의 효능

 

 

 

항암효과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있는 음식은 많이 있지만, 암에 걸렸을때 직접 치료해주는 식품은 많이 없다고 합니다.

당근에는 팰캐리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몸에 들어와서 암 세포를 파괴한다고 해요!!!

또한 당근의 플라보이드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으며!!! 당근을 섭취할 때에는 즙으로 먹으면 좋답니다.

 

간기능 활성화

 

당근에 들어있는 제타카로틴은 간에 세포기능을 활성화시키며 당근의 비타민 c성분은 간에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또한 술을 먹거나 피로 때문에 간이 나빠지신 분들은 세포를 재생시켜주고 간염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생리통과 여성불임의 효과

 

생리통이 심하신 여자 분들이 많은데요, 생리통은 손발이 차갑거나 배가 냉하신 분들이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해요!!!

당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먹게되면 배를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아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불임치료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여자들에게 좋은점이 많은 식품이집니다.

 

폐기능 강화

 

우리몸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질병으로 인해서 활성화산소를 만들게 되는데 이 활성화산소는 우리몸에 악영향을 끼쳐서

질병이나 암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당근은 활성화산소를 낮추어주며 폐기능을 강화시키는데 큰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폐기능은 흡연 때문에 나빠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카토린 성분이 우리몸의 니코틴을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탈모예방

 

당근에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할히 이루어 세포손실을 막아주고 두피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탈모예방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 뿐만이 아니라 당근은 눈건강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채소입니다.

 

당근의부작용!?

 

 

당근에 부작용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 당근에는 특별히 몸에 지장이 있는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당근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얼굴이 황색으로 변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당근의 효능으로 인해서

소변이나 대변으로 우리몸의 나쁜 노폐물이나 독소 쌓인 것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 때 소변과 대변의 양이 줄었을 때 피부로 배출하게되는데 당근의 노란색이 피부에 쌓이면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하게 되지만 당근섭취를 계속하지 않는 이상은 다시 자신의 피부색으로 돌아가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