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카라쿠배당토 뜻과 복지 혜택 및 현실 후기

 

요즘 IT업계에서는 개발자 채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인 토스에서도 무려 900명 규모의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많은 기업들이 개발자들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면서 개발자가 되려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고 개발자의 인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카라쿠배당토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네카라쿠배당토의 뜻과 장점 그리고 현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네카라쿠배당토 뜻?

 

네카라쿠배당토-기업들
네카라쿠배당토 기업들

 

네카라쿠배당토는 많은 개발자들이 이직하고 싶은 IT회사의 앞글자만 따서 만든 단어인데요, 네이버, 카카오, 라인플러스, 쿠팡, 배달의 민족, 당근마켓, 토스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먼저 네이버 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라는 점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업계에서 연봉 인상률이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사내 복지 또한 잘 되어 있기로 유명합니다. 취업하고 싶은 IT 기업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한 기업이지요.

 

카카오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합병하면서 설립된 회사죠. 메신저 서비스부터 게임, 음악, 금융, 쇼핑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많은 성장을 한 기업입니다. 그만큼 능력 있는 개발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다음은 라인플러스인데요, 일본기업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한국에서도 사무실을 운영하며 근무 중이며 해외 지사 파견 기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일본과의 협업을 진행해서 많은 기회를 얻기에도 좋다고 해요. 직원들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쿠팡은 로켓배송으로 요즘 핫한 기업이죠. 미국 나스닥에도 상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쿠팡은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빠른 의사결정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수평적인 문화로도 유명해서 많은 개발자들이 이직을 하고 싶어 하는 곳입니다.

 

 

당근마켓 역시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 최근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요즈음 당근마켓에서 아르바이트생도 구할 수 있고 사업도 하며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면서 매출 및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회사 복지도 좋아 개발자들이 취업을 하고 싶어 하는 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토스는 간편 송금 앱으로 처음 알려졌는데요, 핀테크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했다고 하니 그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네요. 현재는 인터넷 은행 진출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금융업계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에서도 토스 출신 인재들을 영입하려고 한다고 해요.

 

네카라쿠배당토 현실

 

네카라쿠배당토-취업게시판
취업게시판

 

수평적인 문화, 복지 혜택, 높은 연봉, 성과급 등 다양한 점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이직을 하고 싶은 네카라쿠배당토이지만 현실을 보면 그만큼 단점도 많다고 해요. 일단 업무가 굉장히 많고 힘든 편이며 퇴근을 하고도 집에서 컴퓨터를 만 질 일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신입 개발자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고 IT 개발자들이 부족하다고는 하지만 경력자를 위주로 많이 뽑는다고 해요.

 

 

그리고 온라인상의 글을 살펴보면 대형 아이티회사로 가면 갈수록 프로그래머로서의 문제해결보다는 코드의 유효성 및 버그로부터 안정적이기 위한 기술을 많이 공부하고 집중한다고 합니다. 개인이 생각의 주체가 되기보단 회사의 부속으로서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돌아가도록 한다고 하네요.

 

하나의 로직을 짜더라도 1인개발이었다면 그냥 돌아가게만 짜고 만족하고 지나갈 텐데, 네카라쿠배로 갈수록 세밀하고 완벽하게 짜는 경향이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말로 컴퓨터 세상에서 만능인이 되어 무얼 뚝딱뚝딱 제작하고 싶다? 라이프해킹을 하고싶다? 생각이 든다면 네카라쿠배에 입사하는 건 안 맞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즉 세부기술에 집착하지 않고, 더불어 여러 활동을 통해 추가수익을 창출하여 여러 선택지를 펼쳐놓을 거다 판단이 들면 네카라쿠배당토에 집착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현실 후기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코딩화면
코딩에 관심 많은 사람들

 

이렇게 오늘은 네카라쿠배당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어쩌면 우리나라 IT 쪽 취업준비생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단어인데요

 

하지만 뜻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이면 좋겠어요. 그리고 인터넷상에는 좋은 이야기만 있지만 현실에 대한 후기도 한 번 찾아보고 알려드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네카라쿠배당토란 뜻을 넘어서 각각의 특징들은 어떠한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드렸으니 현재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모음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 뜻 알아보기

-알파메일 베타메일 뜻과 알파남은 무엇일까?

-원빈 자녀 장발, 리즈시절 및 차기작 근황

-술자리 센스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건배사 모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