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논란 및 빈곤포르노 뜻 알아보기

정치권은 정말 평화로운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김건희 여사 관련 논란이 또 생겼는데요. 바로 캄보디아에 정상회담에서 자선 봉사 활동을 하면서 생긴 빈곤 포르노 화보촬영 입니다. 이 단어를 처음 듣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이 논란과 더불어 빈곤 포르노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논란에 대해서 살펴보면 이번에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캄보디아에 방문을 했습니다. 캄보디아는 동아시아 정상회의를 개최하며 국가 이미지 제고에 공을 들였는데.이에 세계 정상 배우자들에게도 세계적 명소인 앙코르와트 방문을 요청을 했지요.

 

하지만 김 여사는 개최국 요청에도 불구하고 공식일정을 취소하고 프놈펜의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는 소년의 집을 방문해 자선 봉사활동을 하면서 사진촬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걸 두고 오드리햅번이 영양실조 아이를 안고 있는 사진 속 모습과 비슷하다며 홍보수단을 삼았다는 논란이지요. 그럼 빈곤포르노의 뜻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빈곤포르노 뜻

 

비슷한-김건희와-오드리햅번의-사진
김건희 오드리햅번

 

빈곤 포르노는 영어로 Poverty Pornography라고 하며 빈곤과 성인물 포르노의 합성어입니다. 원래 있는 단어로 뜻을 살펴보면 동정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애써 가난과 고통을 연출한 사진이나 영상을 의미합니다.

 

기록, 고발, 실태 조사 등의 형식으로 가난 자체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가난하거나 불행한 상황을 자극적으로 연출하고 대상을 하나의 소품처럼 여기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가난으로 동정심을 유발해 기부를 유도하고, 그것을 지휘하는 사람을 '가난을 구제하는 사람', '빈곤을 이겨내는 지도자'로 보이도록 하는 의도가 숨겨져 있습니다.

 

 

가난 포르노 혹은 빈곤 포르노라고 불리는데요 이 뿐만이 아니라 음식을 주제로 식욕을 과장되게 유도하는 푸드 포르노라는 단어와 같이 요즈음 사회적 용어로 사용되는 말입니다. 언론을 통해 한 번쯤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하지만 최근 언론에 반복적으로 등장한 몇장의 사진을 두고 한 정치인이 가난 포르노라 표현을 했습니다.

 

정치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기가 어렵네요. 현재 여야는 이런 김건희 여사의 논란으로 여러 공방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게 의도를 가지고 한 것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김건희 빈곤포르노 마무리

 

캄보디아-아이를-안고있는-김건희
캄보디아 봉사활동중인 김건희

 

이렇게 오늘은 빈곤포르노, 가난포르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포르노란 단어에만 초점을 맞춘 근시안적 대응이라 유치하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문득 '알면서도 저러는 것일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래도 한 나라의 국회의원 및 지도자, 정치인들인데 그런 사회학적 단어를 모른다? 그래서 포르노라는 자극적 단어에만 집착하고 공격을 하는 것도 정말 수준 높은 정치인들이 맞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드네요. 그것도 아니라면 보통의 시민들은 잘 들어보지 못한 그 단어의 한 쪽만을 강조하고 또 강조해 상대방을 공격하는 정치적 기술일까요?

 

높은 분들의 생각과 수준을 저랑은 다르기 때문에 평가할 수 없지만 정치인들이 결국 빈곤 포르노, 가난 포르노라는 단어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 혹은 그것을 알면서도 보통의 사람들은 모를 것이다 판단해 이런 유치한 정치적 공작을 것도 비겁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국민을 개돼지로 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빈곤포르노의 뜻과 김건희의 캄보디아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김건희 나이 재혼 자녀 등 쥴리논란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김건희 나이 재혼 자녀 등 현재 쥴리 논란거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로 뽑힌 윤석열 후보의 부인인 김건희씨에 대한 논란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미 윤석열의 장모이자 김건희의 엄마는 이미 통장 잔고 증명서 위조로 징역 1년을 구형 받았는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