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조 모로코 크로아티아 예측 분석 정리

블로그 정보

데제베

월드컵 때문에 요즈음 잠을 못 이룰 정도로 정말 매일 마다 3~4경기씩 조별예선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F조 모로코와 크로아티아의 경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 경기를 분석 및 예측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모드리치가 출전을 하는데 백전노장이지만 아직도 엄청난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데요, 이에 비해 모로코는 상대적으로 전력은 떨어진다고 평가를 받지만 아프리카의 전통 강호 중 하나인데요. 월드컵에 이변이 계속 나오는 현재 아프리카 팀으로 과연 첫 승리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럼 F조 모로코 크로아티아 예측 분석 알아볼까요?

 

개최국 : 카타르(Qutar)

대회 기간 : 2022년 11월 21일(월) ~ 12월 19일(토)

경기장 : 알바이트 스타디움 (카타르 알코르)

주심 :  페르난도 라팔리니 (아르헨티나)

 

#경기 중계 - #KBS , #SBS , #MBC , #네이버 , #아프리카 TV

 

모로코 전력 분석

 

모로코 출전 예상

 

모로코-출정명단
모로코 출전 명단

 

모로코 예상 포메이션 : 4-2-3-1

 

모로코 예상 선발 라인업 : 유세프 엔 네시리, 하킴 지예흐, 소프안느 부팔, 셀림 아말라, 아제딘 오우나히, 소피아 암라바트, 누세르 마즈라위, 나예프 아구에르드, 로맹 사이스, 아슈라프 하키미, 야신 부누

 

부상 소식 : 압델하미드 사비리, 압데사마드 에잘줄리 부상 이탈했습니다.

 

 

22년 11월 18일 경기에서 보여준 A매치 조지아와의 경기입니다. 확실히 중원을 이용하여 압박하는 플레이로 공격을 하기보다는 사이드 위주의 플레이를 지향하는 스타일입니다, 절대적으로 윙백의 공격 참여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 스타일에선 3백과 4백을 실험하며 맞추어 갔으나 3백 일 때가 더 많은 전술적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모로코-국가대표-선수들
모로코 국가대표 선수들

 

크로아티아 역시 중원과 사이드에서 다양한 공격 옵션이 존재하지만 비교적 중원에 많은 점유율을 보내기 때문에 모로코 입장에서는 수비 시 5백을 이용하여 수비 후 역습에서 윙백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공격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원 경합에서 얼마나 버텨주며 개인적으론 지예흐 선수보다는 하키미 선수와 세비야에 속해있는 엔 네시리 선수가 어떠한 퍼포먼스를 보여줄지가 가장 기대됩니다. 

 

크로아티아 전력 분석

 

크로아티아 출전 예상

 

크로아티아-출전명단
크로아티아 출전명단

 

크로아티아 예상 포메이션 : 4-3-3

 

크로아티아 예상 선발 라인업 : 니콜리 블라시치, 마르코 리바야, 이반 페리시치, 루카 모드리치, 마르셀로 브로조비치, 마테오 코바치치, 요시프 주라노비치, 요시프 슈탈로, 과르디올, 보르나 소사, 도미니크 리바코비치

 

부상 소식 : 부상 소식 없음

 

 

 

직전 경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친선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한 크로아티아입니다. 데이터상 오른쪽이 크로아티아의 데이터 입니다. 비교적 중원에 자원들이 강하다고 평가 받고 있지만 사실 2선 미드필더 이외에도 굉장히 좋은 자원들이 많은 크로아티아 입니다.

 

크로아티아-선수들
크로아티아 선수들

 

인테르 오사수나 첼시 바이에른 뮌헨 등 빅클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굉장히 많으며 원톱 자원에는 오사수나 전에서 잦은 빈도로 기용되는 부디 마르 선수가 위치하거나 호펜하임의 크라마리치 선수가 기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선 빌드업을 기반으로 경기를 치루지만 전반적인 압박 및 전 지역에서 우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확실한 1선 9번형 공격수가 없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가장 큰 변수로 작용될 것입니다. 

 

크로아티아 모로코 예측 정리

 

모로코-vs-크로아티아
모로코 vs 크로아티라 F조 경기

 

이렇게 크로아티아와 모로코 경기에 대한 분석을 간단히 해보았습니다. 이번 월드컵 최대의 변수가 될 경기 중 한 경기인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의 충격적인 결과를 보고 온 뒤라서 승부 예측을 하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혼란스럽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이 경기 말고는 특별한 이변을 보여준 경기는 없지만요.

 

이게 월드컵의 묘미긴 한데 개인적으로 저는 브라질보다도 더 강력한 우승후보로 생각했던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이렇게 허무하게 사우디에게 2:1로 질 줄은 몰랐습니다. 이러다 예선 탈락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번 F조의 크로아티아 모로코 경기의 예측의 경우에는 크로아티아가 이길 것 같다는 분석들이 많지만 저는 모로코가 뭔가 돌풍의 아프리카 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기더라도 쉽지 않게 이길 것 같아요. 그래서 개인적인 예측은 무승부를 예상해보겠습니다.

 

[바로가기]카타르 월드컵 경기일정 및 중계 확인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일정 및 중계 확인 해보기

이제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카타르에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경기일정 및 중계하는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