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창원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방문코스 숙소 정보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오면서 벚꽃축제를 보러 여기저기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벚꽃 하면 전국에 유명한 명소들이 여러 군데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경상남도 진해는 벚꽃으로 경상도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저도 예전에 한번 갔다가 너무 예뻐서 올해도 갈 예정입니다.

 

 

진해의 벚꽃축제 명소이자 축제이름은 진해 군항제인데요. 벚꽃하면 진해 진해하면 벚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열리지 못했는데 올해 2023년은 창원 진해군항제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올해 열리는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2023 창원 진해군항제

 

창원-진해군항제
진해 군항제

 

먼저 군항제란 우리나라 최초 충무공인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제를 지낸 것으로 부터 출발을 했습니다. 1963년 충무공 구국에 대한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 진흥이라는 원래의 취지를 지키고 다양한 행사를 더해서 벚꽃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진해군항제로 새롭게 탄생을 하게 되었지요. 무려 약 60년이나 된 축제입니다.

 

이번 진해 벚꽃축제인 61회 진해 군항제의 기간은 2023년 03월 25일 (토) ~ 2023년 04월 03일 (월)까지 약 1주일 조금 넘은 기간 동안 열리게 되며 개막식은 3.24일 금요일에 예정이니 주말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소는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원이라고 해요.

 

요금은 무료이고 주최는 창원시,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에서 한다고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약 2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발생을 해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규모의 축제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지요.

 

창원 진해 군항제 방문코스

 

진해 군항제에 여러 코스가 있겠지만, 모두 아름답고 루트가 좋은 필수 핵심 방문코스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창원 시청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5코스 중에 있는 코스인데요. 한 번 보도록 할까요?

 

 

1) 장복산 공원

 

장복산-공원
장복산 공원

 

창원에서 시작해서 마진터널을 거쳐 검문소까지 터널을 둘러싼 벚꽃길 뿐만 아니라 공원 정상에서 바라보는 벚꽃 가지와 푸른빛의 진해의 조화가 정말 아름 다운 코스입니다. 장복산 공원의 야경은 꼭 봐야 하는 필수 코스라고 생각이 들어요.

 

2) 제황산 공원

 

제황산-공원
제황산 공원

 

365계단 양쪽으로 펼쳐진 벚꽃과 개나리의 아름다운 조화를 볼 수 있고 입구에 설치되어있는 모노레일카는 모노레일카 노선과 중원로터리, 공설운동장 진입도로가 한눈에 들어와서 아름다운 벚꽃터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65 계단은 일 년 계단이라고 불리는데 정상에서는 푸른 바다까지 한눈에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 설치되어있는 모노레일카는 레일길이 174m에 20인승 모노레일카 2량으로 수용인원이 총 40명이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노레일칸의 노선과 중원로터리, 공설운동장 진입도로가 하눈에 들어와서 정말 예쁜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해군사관학교, 해군기지사령부

 

해군 사관학교
해군 사관학교

 

마지막은 바로 군항제 최대의 명소로 벚꽃 외에도 실물크기로 제작된 거북선과 해군, 그리고 이충무공 관련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고 부대 개방은 진해군항제 기간에만 진행을 합니다.

 

개인 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문코스인데요. 해군복 입기, 요트크루즈 승선 등 예쁜 벚꽃외에도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해군기지의 면모와 10년이 넘는 왕벚나무에 화려한 벚꽃까지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해수내면환경생태공원과 여좌천로맨스다리, 경화역 등 다양한 관광코스가 있으니 꼭 이번 벚꽃여행으로 진해군항제를 방문하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창원 진해군항제 근처 숙소 및 주차

 

아무래도 축제규모가 큰 행사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커다라 보니 많은 인파와 차량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주차장의 경우에는 경화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다른 임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최 측에서 마련을 한다고 하니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면 새롭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창원 진해군항제 근처 숙소는 진해인터시티호텔, 호텔 런더너, 젠호텔, 마온 게스트하우스 호텔야자 창원명서컨벤션, 하이트 호텔, 외인촌, 큐모텔 등 주변의 숙소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이 붐빌 수 있으니 주차든 숙소든 음식점이든 미리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봄을 맞이해서 진해의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의 명소 코스, 숙소 및 주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진해가 아니더라도 우리나라에 벚꽃 명소들이 정말 많은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다른 명소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역별 봄 벚꽃놀이 여행 명소 추천지

엊그제만 해도 패딩을 입고 돌아다녔던 것 같은데 어느새 올해 2023년에도 봄이 찾아왔습니다. 3월이 되었고 이제 개학을 하며 곧 있으면 벚꽃이 자랄 텐데요. 봄꽃 하면 프리지어, 튤립, 유채꽃

onarch.co.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