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봄 벚꽃놀이 여행 명소 추천지

엊그제만 해도 패딩을 입고 돌아다녔던 것 같은데 어느새 올해 2023년에도 봄이 찾아왔습니다. 3월이 되었고 이제 개학을 하며 곧 있으면 벚꽃이 자랄 텐데요. 봄꽃 하면 프리지어, 튤립, 유채꽃 등 다양한 꽃이 있지만 봄의 시작을 알리고 너무 예쁜 벚꽃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으시지요?

 

 

날씨도 따뜻해졌겠다 봄맞이 벚꽃축제로 봄나들이가 북적 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이 번에 벚꽃이 개화하면 전국 곳곳의 벚꽃놀이를 구경하러 갈 예정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지역별 봄 벚꽃놀이 여행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지역별-벚꽃-명소

 

벚꽃놀이 여행 추천지를 알기 전 먼저 지역별로 언제 벚꽃이 개화 하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따뜻한 남쪽 지역부터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올라오는 추세인데요. 아무래도 지구온난화가 심해져서 그런지 작년보다 일주일이나 먼저 벚꽃이 개화한다고 합니다.

 

 

제주도 : 3월 22일

대구 : 3월 26일

부산 : 3월 27일

광주 : 3월 27일

포항 : 3월 27일

전주 : 3월 27일

여수 : 3월 29일

대전 : 3월 31일

강릉 : 3월 31일

청주 : 4월 1일

서울 : 4월 3일

춘천 : 4월 7일

인천 : 4월 8일

 

위에서부터 빠르게 벚꽃이 피는 지역별로 나열을 했습니다. 3월, 4월에 벚꽃을 보러 가는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위의 날짜를 꼭 참고하셔서 예쁜 벚꽃을 보시길 바랍니다.

 

2023 올해 지역별 벚꽃축제

 

전국에서 벚꽃축제를 하는데요, 그 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축제가 열리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유명 지역에서 대부분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가족이나 연인과 가셔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지역별-벚꽃축제
지역별 벚꽃 축제

 

진해 군항제의 경우에는 올해 개최를 위해 준비 중인데 특이 사항이 없으면 개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행사를 진행하지 않아도 축제 명소로 유명한 전국 벚꽃 군락지 11군데도 있습니다.

 

서울 : 여의도 윤중로

수원 : 경기도청

인천 : 자유공원

청주 : 무심천변

전주 : 군산간 번영로

경주 : 보문관광당지

하동 : 쌍계사

진해 : 여좌천

부산 : 남천동

강릉 : 경포호수

춘천 : 소양강댐

 

그리고 주요 벚꽃축제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깝거나 혹은 편하게 가실 수 있는 곳으로 방문을 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설명을 드려요. 예쁜 벚꽃을 보면서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1) 경주 불국사 벚꽃

 

경주-불국사-벚꽃축제
경주 불국사 벚꽃축제

 

경주 벚꽃은 2022년도에는 이르게 피었는데요. 불국사 주변부터 보문까지 이순신장군 길을 따라 경주 시내권 전 지역으로 겹벚꽃들이 유명합니다. 겹벚꽃들은 일반 벚꽃이 지고 2주 정도 지난 뒤 다시 꽃망울을 터트립니다. 불국사에 벚꽃이 피면 정말 예쁘니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2)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죽제

 

잠실과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축제 중 하나인데요. 송파구에 있는 석촌호수 벚꽃은 호수 주변을 빙둘러서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어 산책코스로도 좋고 사진을 찍을 곳도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좋습니다.

 

3)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서울-여의도-벚꽃축제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는 서울에서 정말 유명한 축제 중 하나이지요? 수도권에서는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서울에 사는 분들 뿐만 아니라 경기 외곽에 사시는 분들까지 여의도로 구경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강과 맞닿아 있어서 한강 구경도 하면서 벚꽃도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호텔도 있어서 더욱더 여행오기 좋은 곳이지요.

 

 

4) 진해 군항제

 

진해-군항제
진해 군항제

 

경남과 남부지방권에서 유명한 벚꽃명소인 진해는 코로나 때는 3년 동안 축제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진해에서 군항제를 진행한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정확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특이사항이 없으면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봄 벚꽃놀이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벚꽃놀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국에 정말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벚꽃을 보러 일본에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국내에서도 이렇게 예쁜 곳들이 많으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봄에 피는 벚꽃놀이는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로 짧게 만 피니 희소성이 있어서 더 아름답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