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태원 할로윈 축제 분장 코스튬 거리 정보 안내

10월 하면 대표적으로 전 세계적인 축제 중 하나인 할로윈 데이가 생각이 나는데요, 주로 서양의 문화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할로윈 데이의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축제가 덜 열였지만 거리두기가 사라진 현재에는 여러 곳에서 할로윈 축제를 하는데요 할로윈 하면 이태원을 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번 2022년 할로윈 축제는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이태원 등등 많은 곳에서 열리는데요. 할로윈 데이는 먼저 미국의 축제 중 하나로 괴물 분장 혹은 유령의 분장을 하면서 사탕이나 초콜릿을 받으러 다니는 축제를 의미하게 됩니다.

 

원래 기원은 켈트족의 '사원'이라는 전통 축제에서 시작이 되었고 죽음의 신에게 음식을 마련해서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쫒았다고 합니다.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의 사람들이 미국으로 이민을 하면서 할로윈데이의 축제가 퍼지게 되었고 현재 미국과 서양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2022 이태원 할로윈

 

2022-이태원-할로윈-축제
2022 이태원 할로윈데이 축제

 

핼러윈의 성지하면 대표적으로 이태원을 빼 놓을 수없는데요 외국인이 많은 이태원 특성상 할로윈 데이만 되면 매년 유령이나 귀신 등의 코스튬을 한 많은 분들이 할로윈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서 길거리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핼러윈 데이의 날짜는 10월 31일 월요일인데, 이번 2022년에도 이태원의 거리는 굉장히 붐빌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이태원의 할로윈 데이 축제는 10월의 마지막주 28일(금) ~ 30(일) 사이에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올해의 31일은 평일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이전에 이태원에 할로윈 축제를 가면 얼굴에 살짝 긋는 분장을 해주는 메이크업 가판대도 있고 여러 코스튬을 판매하는 곳도 있었는데요, 거하게 분장을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화장이나 코스튬만 착용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이태원 할로윈데이 코스튬 및 분장

 

할로윈-예전-이태원-길거리-모습
할로윈데이 이태원

 

역시 이태원답게 할로윈데이가 될 때 쯤 역에서 파는 가면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비싼 편인데 이태원에 있는 다이소에 가면 파티용품 및 할로윈 코스튬 상품들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의상 뿐만 아니라 가면, 머리띠, 망토 그리고 주머니와 바구니 일회용 접시 등 다양한 할로윈 코스튬에 맞춰서 나오고 있다고 해요.

 

 

파티용 데코용품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용, 성인용 코스튬 의상들이 있는데 미리 준비를 하시지 못한 경우에는 이태원의 다이소로 가서 구매를 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분장의 경우에도 대목이기 때문에 길거리에서 분장을 간단히 해주는 알바들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축제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10월 28일 ~ 30일이지만 31일인 할로윈 당일에도 이태원에는 분장을 하고 오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거리두기가 해제 된 지금 할로윈 축제를 이태원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2022년 우리나라 각종 테마파크에서 할로윈 축제를 하는 정보를 아래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22 할로윈데이 전국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 축제 정보 

 

2022 할로윈데이 전국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 축제 정보

이제 할로윈데이가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벌써부터 현재 전국의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에서 할로윈데이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 할로윈데이 축제 정보에 대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