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케이드란? 3개월 무료체험 후 자동결제 구독 해지하는 방법

오늘은 여러분에게 아이폰의 게임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오늘 아이폰 12 퍼플로 핸드폰을 바꾸어서 이런 것이 있다는 것을 이제 알았는데요 무엇인지 몰랐지만 알아보니 굉장히 신기하고 재미있는 서비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한달에 6500원이라는 금액이 들긴하지만 처음에 3개월 동안 무료체험을 시켜주어서 그 동안 즐길 수 있으며 현재에도 180개 이상의 재미있는 게임이 많지만 앞으로도 계속 게임이 추가되는데 월 구독료만 되면 게임 안에서의 결제나 게임을 다운로드 할 때 추가 비용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저 같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즐길 수 있는 애플 아케이드가 굉장히 매력적인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애플아케이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그리고 3개월 무료체험 뒤 자동결제 구독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케이드란?

 

 

애플 아케이드는 앱스토어의 오락실과 같은 말로 월 6500원을 내고 유료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구독형 게임 시스템 입니다. 2019년 3월에 공개가 되어서 2019년 9월 17일 iOS 베타 버전 유저 대상으로 서비스를 했고 9월 20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애플의 서비스 입니다.

 

아케이드 오리지널, 인기 고전, 앱스토어 걸작 등 180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가입 한번에 추가 비용이나 광고가 나오지 않는 구독형 게임 서비스 입니다. 또한 Apple Arcad 공유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NBA 2K12, 판타지안, 사스콰치, 소닉레이싱, 좀비롤러즈 등 인기 있고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태고의 달인 같은 오락실에서 하던 게임도 있어서 예전 추억이 떠오르기도 했구요 저도 몇가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았더니 굉장히 재미있더라구요 앞으로도 더 많은 게임들이 나온다고 하는데 어떤 대작이 나올지 궁금한 애플 아케이드입니다.

 

6500원이라는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사람들 마다 다르게 이 금액이 크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긴 할 것 같아요. 물론 게임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본인과 맞지 않는 게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처음에 3개월 무료 혜택을 해가면서 맞는지 안맞는지 한번 확인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무료체험을 하고 해지를 하지 않으면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이걸 설정에 들어가신 후 구독 취소를 해주셔야지 무료체험뒤 자동으로 결제가 되질 않습니다. 근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한번 확인해볼까요?

 

애플 아케이드 자동결제 해지하는 방법

 

 

첫번째로 일단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가시면 맨위에 본인의 이름과 그 아래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이 있는데요 이걸 클릭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이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여기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독을 누르면 이제 자기가 구독 중인 앱이 나올 텐데요 여기서 Apple Arcade 애플 아케이드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누르시면 무료체험 취소가 나오는데 이걸 누르시면 무료 체험이 취소되며, 자동결제가 되질 않습니다. 하지만 무료 체험이 취소 되는 것과 동시에 애플 아케이드를 이용 할 수 없으니 게임을 즐길만큼 즐기고 취소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기대되는 애플 아케이드

 

 

이렇게 오늘은 애플 아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3개월 무료체험 뒤에 구독 결제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어플들도 무료 체험이나 자동결제를 취소하시려면 이 방법으로 하시면 되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애플 아케이드 게임들은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앞으로 게임이 어떤 것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저는 굉장히 만족스러운데 여러분은 어떠실 지 모르시겠네요 은근히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