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실태조사 2022년 홈페이지 사이트

블로그 정보

데제베

예전부터 학교폭력은 우리 사회에서 겪는 문제 중 하나였습니다. 물론 예전보다는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학교폭력은 존재하고 그로 인한 피해자들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유키즈 온 더 블록에서 학교폭력이 주제로 나오게 되었지요. 이렇게 폭력 없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정책 수립을 위해서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이번달 11일부터 진행을 합니다. 대상은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이라고 하는데요 부디 형식적인 것 그 이상으로 접근을 하고 대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2022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란?

 

블로그-썸네일
2022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전국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가정통신문으로 내용을 전달받으셔서 아실 텐데요, 학교폭력 실태조사란 학교폭력 목격, 피해, 가해 경험 및 대처, 학교폭력 예방 요인 등에 대해 조사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조사입니다.

 

조사기간 : 2022년 4월 11일 (월) 9:00 부터 5월 8일 (일) 18:00

참여대상 :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참여방법 : PC또는 모바일 기기로 참여

조사범위 : 2021년 2학기부터 조사 참여 시점까지의 학교폭력 경험

 

이밖에도 현재 학교 폭력 신고 사안으로 조사가 진행되고 있거나 완료된 경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가 진행되고 있거나 완료된 경우, 학교장 자체 해결제를 통해 해결된 경우 역시 조사범위에 포함되니 참여하시면 됩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 사이트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아래로 들어가시면 조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사이트인 만큼 비밀이 보장된다고 하니 꼭 편안하게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urvey.eduro.go.kr/

 

학교폭력 실태조사

2022년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하단의 시 · 도 교육청을 선택하시고 설문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간 : 4월 11일 (월) 09:00 ~ 5월 8일(일) 18:00 시 · 도별 문의 및 상담번호 안내 클릭 하단의

survey.eduro.go.kr

 

본인의 학교가 있는 도, 시 교육청을 선택하시고 참여를 하시면되는데 학교 폭력에는 언어폭력, 강요, 신체폭력, 금품갈취, 성폭력, 사이버 폭력, 스토킹, 집단 따돌림 등이 있습니다. 응답 내용은 비밀이 지켜지므로 편안하고 솔직하게 응답해주시면 됩니다.

 

 

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 시, 도 교육청을 선택하시고 설문에 참여해주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 안에 문의 및 상담번호도 있으니 모르시는 내용은 들어가셔서 상담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 학교가 해당되는 시, 도 교육청을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학교, 학년, 이름과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인증번호 최초 1회는 학교폭력 담당 선생님이 일괄 발급하고 재발급은 담임 선생님이 발급을 한다고 합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예전부터 나라에서 이런 조사를 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학교폭력은 사라지지 않고있습니다. 여러 정책과 조사를 통해서 학교폭력이 예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얼마 전 유 퀴즈에 나왔던 학교폭력 관련 내용이 생각나는데 정말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여러분도 학교 폭력을 만약 겪고 계시다면 꼭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