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음식점과 마트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음식점과 마트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식당 마트 기준

 

코로나 19의 확진자가 1000명대를 육박하면서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차 대유행에서 확진자가 늘어나면 안 되기 때문에 3단계로 격상을 논의 중인데요, 3단계의 기준과 음식점 마트 등은 어떨지 알아볼까요!?

 

 

현재에는 23일 0시부터 5인이상 집합 금지 행정명렁까지 내리며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모임으로 인한 감염을 막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안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3단계를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기준은 전국적 대유행으로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여 의료체계 붕괴 위험에 직면한 상황에 3단계로 격상을 하게 됩니다.

 

전국 주평균 확진자가 800명~1000명 이상이거나 2.5 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증가 입니다. 1000명 이상을 계속 유지하고 있음에도 현재 3단계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맞나 싶습니다.

 

 

현재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여러 협회 및 전문기관들은 얼른 3단계로 격상을 해야 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해 쉽게 3단계로 격상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되면 필수시설 외 집합금지 외에 시설의 운영이 제한되는데요,  전체 학교가 등교 없이 원격 수업으로 전환이 되고 직장근무의 경우에도 필수 인력을 제외하고는 재택근무가 의무화 되게 됩니다.

 

 

음식점 혹은 대형 식당의 경우에는 2.5단계와는 다르게 운영은 하지만 공간이 제한 되게 됩니다. 뷔페는 사실상 운영이 중단 되는 경우가 많고 일반식당의 경우에는 현재와 같이 홀을 운영 할 수 없게 됩니다.

 

테이블 간의 거리를 두어야 해서 제한적으로 운영을 해야 하게 됩니다. 마트와 백화점의 경우에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영업이 제한되며 영업이 가능한 마트는 편의점을 비롯한 동네 작은 마트의 경우만 영업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모든 스포츠 경기가 중단되며 당연히 종교모임은 할 수 없고 음식점,마트 뿐만 아니라 카페,학원,헬스장 등 다양한 곳들이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장례식장이나 결혼식장 같은 모임도 사실상 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정리 되어 있는 표가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단계가 되면 거의 모든 일상이 스톱이 되지만 그래도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격상을 한 후 확진자를 줄였으면 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은 넘었는데 이럴 거면 왜 이런 단계적 기준을 해놓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연말인데도 집에만 있어야 하는 점이 정말 답답하고 일상으로 돌아 갔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물론 신중히 정해야 하는 사실도 맞습니다. 하루라도 가게를 열지 않으면 생계가 힘든 소상공인분들도 정말 많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필요하다는 의견이 더 많긴 하지만 신중히 결정 해야 한다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19는 백신이 나오기 전에 종식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방역수칙을 잘 지켜서 확진자를 최소한으로 해야지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가 내려 가서 그나마 라도 소상공인 분들과 경제가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음식점이나 마트 같은 기본적인 시설 조차 제한이 있다는 점이 사람들의 행복도를 낮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라도 잘 쓰고 하지 말라는 것만 하지 않아도 확진자는 더 줄어 들텐데 아쉽네요...

 

 

여러 곳에서 정말 힘쓰고 계시는 의사분들과 간호사등 의료진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고민 하고 있다고 하는데 확진자 수가 확 줄어 들었으면 좋겠네요

 

 

현재 12월 23일 기준 누적 확진자 및 일일 확진자 기록 입니다. 오늘은 1092명이나 확진자가 발생을 했네요.. 내일이라도 줄어 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되기 전인 현재 기준 2.5단계 마트,음식점,백화점,이미용업,놀이공원,워터파크,멀티방,오락실 등의 방침인데요,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한번 더 확인 해보세요

 

 

자 이렇게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기준과 다양한 우리 삶에 필요한 일상생활에 대해서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정말 지금도 거의 모든 일상이 올 스톱이 되어있는데 3단계가 되면 더더욱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집에만 있는 것이 당연히 많이 답답하고 힘드 실 것 알지만 그래도 잠시만이라도 참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즈음 배달음식도 맛있는 것이 많아졌고 많이 활발해져 있으니 같이 사는 가족들과 집에서 대화 많이 나누며 방역에 큰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