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 후 시간 외 거래 방법 및 시간 알아보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요즈음 동학 개미 운동이 불었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주식을 하는 개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코스피와 코스닥은 날이 갈수록 점점 오르고 있고 사상 최고치를 계속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주식방법에 대해서 찾는 분들 그리고 예전에는 많이 없었던 미국 주식 거래 방법에 대해서 찾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발달로 컴퓨터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거래를 할 수 있는 점도 한 몫을 하는데요, 증권사만 해도 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레에셋등이 있고 HTS를 이용해서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여러 주식 방법 중 장후 시간 외 거래 방법과 시간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외 거래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장 후 시간외 거래에 대한 안내

 

 

일반 주식 매매시간 즉 정규장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시작을 해서 오후 15:30분에 종료를 하게 됩니다. 일반 정규장을 포함해서 주식매매 시간은 5가지가 있는데요 동시하고 매매와 장전시간외 매매 시간외 단일가 매매, 일반 매매 (정규장), 그리고 오늘 알아 볼 장후 시간외 매매가 있습니다.

 

장 전 시간외 거래도 있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그럼 지금 부터 장 후 시간외 거래방법과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후 시간 외 거래 시간

 

주식-시간-표
주식 장 시간

앞서 말씀 드린 주식 거래 5가지 매매의 시간인데요 장 후 시간외 거래 시간은 15:30분 부터 16:00 까지 딱 30 분 입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정규 시간이 끝난 후의 거래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장후 시간외 거래는 15:30 ~ 16:00시 까지하는 장후시간외 종가 매매, 16:00 ~ 18:00까지 하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장후 시간외 종가는 이름 그대로 종가에 거래가 되는 방식을 말하고 시간외 단일과 매매는 10분 단위로 체결이 이루어지며 종가 대비 (플러스 마이너스 10%)의 변동성을 가지게 됩니다.

 

장후 시간 외 거래 하는 방법

 

장후 시간외 종가

 

주식-장후-시간외-종가-하는법
장후-시간외-종가-하는법

 

키움증권의 영웅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다른 hts를 쓰시는 분들도 비슷 하게 하시면 되는데요, 구매를 원하시는 종목을 선택 하신 후에 거래 종류를 클릭 하신 후 거래를 장후시간외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장후 시간외 단일가

 

장후-시간외-단일가-하는법
장후-시간외-단일가-하는법

 

장후 시간 외 단일가 거래는 주문 메뉴에서 일반 주문이 아닌 단일 호가를 결정 하신 후에 원하시는 수량을 넣고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 렸듯이 10분 단위로 체결이 이루어지고 최소와 최대 10% 단위의 변동률이 있으며 정규장 포함 합쳐서 30% 이상 오르거나 내릴 수 없습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하는 법 및 시간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장후 시간외 거래 하는 법과 그리고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요즈음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런 용어나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크게 떨어졌다고 계속 우상향을 하고 있는 주식시장 입니다. 그래서 하락장을 겪어 보신 분들은 거의 없으실거예요 하지만 주식시장이라는 것이 계속 우상향만 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너무 무리한 투자는 하시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투자는 여유금액으로 감당 할 수 있는 금액으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충분한 연습과 공부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도 주식만 10년 넘게 했지만 아직도 어려운 것 같은데요, 주식 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