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새콤달콤,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이제 곧 있으면 딸기철이라 새콤달콤 딸기를 먹을 수 있는데요, 딸기는 우리에게 정말 친근한 과일이지요!!!!

딸기우유,딸기잼,딸기아이스크림 등 주변에 딸기가 안들어간 것들을 찾기 힘들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저는 특히 딸기잼을 많이 좋아하는데요, 이런 딸기에 좋은 효능들이 정말로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딸기 철에 앞서서 딸기에 효능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까요!?

특히 딸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봐서 건강챙기시길 바래요!!!

 

딸기의 효능

 

 

첫번째, 면역력향상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딸기 속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세포자살'을 유도하기 때문에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 변비예방

 

딸기의 열량은 100g으로 27칼로리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과 펙틴의 작용으로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 예방에도 정말 좋습니다.

 

세번째, 피로회복,체력증진에 도움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러가지 호르몬을 조정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피로회복 및 체력증진에 정말로 좋습니다.

 

네번째, 시력회복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암예방 뿐만 아니라 시력회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신경통,류마티즘

 

 딸기에는 메틸리실레이트,비타민C,비타민A1,B1,B2,니코틴산 등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딸기와 우유, 유산균음료,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칼슘이 보충 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생각보다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슈퍼푸드가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 앞으로 딸기 많이 먹고 건강맨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