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뜻 및 수주지원단

사우디의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은 예전부터 많았지만 이번 사우디의 왕세자인 빈할만이 방한을 하면서 한국의 협력사를 찾는다는 소식에 더욱더 네옴 시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우디 네옴 시티의 뜻에 대해 알아보고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네옴시티에 관련된 주식은 아주 오래전부터 등락을 반복하고 있었는데요. 개인 적으로는 이제 시작이기 때문에 이 네옴 시티 테마가 오래 살아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테마주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주의하며 투자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사우디에 좋은 협력사가 되어서 제 2의 중동 붐이 되어 우리나라 경제에 좋은 영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네옴시티는 정말 어마어마한데요. 살펴볼까요?

 

네옴시티 프로젝트

 

네옴시티-옥사곤
네옴시티 옥사곤

 

사우디의 네옴(Neom)은 사우디아라비아 북서쪽에 계획하고 있는 신도시인데요, 요르단과 홍해가 인접하고 15km의 다리를 건설해서 이집트와 연결할 계획으로 사우디의 초국경 경제지대 창출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면적이 무려 서울의 44배나 되며 2만 6500m2의 땅에 친환경 직선 도시로 더 라인, 바다 위에 건설하는 팔각형 첨단산업단지인 옥사곤, 산악관광단지 트로제나 등의 프로젝트가 구성되며 총 사업비는 무려 5천억 달러(약 710조 원)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사실 예전부터 계획이 되었는데요  2017년 사우디의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미래 투자 이니셔티브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것으로 2030년까지 100만 명 거주, 38만 개의 일자리 창출 및 자동차 도로가 없이 플라잉 택시와 고속철도 위주의 친환경 탄소제로 도시로 추진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제시한 1차 완공 목표 시기는 2025-26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옴시티-트로제나
네옴시티 트로제나

 

사우디의 네옴시티는 사진으로만 봐도 우리가 상상 속이나 영화에서 봤던 미래도시 느낌이 제대로 나는데요. 이런 걸 도대체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중동 오일머니에 힘은 정말 대단하네요. 또한 단순히 멋진 도시가 아니라 친환경 탄소제로 도시를 실현하려는 목표들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앞서 말씀 드렷다시피 사우디의 빈 살만 왕세자가 오늘 우리나라에 방문을 해서 1박 2일 동안 네옴시티 수주지원단과 협력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네옴시티 관련주들이 주목받으며 주가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주로 국내 건설 및 토목 기업들을 알아보기 위한 방문으로 예상하며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참여기업

 

사우디-수주지원단-명단
사우디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이번 11월초에 소개했던 사우디 수주지원단 참여기업으로는 총 22개사로 건설 관련 11개사(쌍용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코오롱글로벌, 한미글로벌, 대우건설, 삼성엔지니어링, 희림종합건축, 해안건축), 모빌리티 3개사(트로드라이브, 모라이, 포테닛), 스마트시티 1개사(참깨연구소), 스마트건설(엔젤스윙), IT 4개사(네이버, 네이버랩스, 네이버클라우드, KT), 스마트팜 2개사(엔씽, 포미트) 등이 네옴시티 관련주로 언급되었습니다.

 

이 박에도 수주지원단 참여기업에 유신, 성신양회, 도화엔지니어링 등은 네옴시티 사업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거론되면서 주가가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네옴시티 관련주로 언급되며 주가에 영향을 받고 있지만 공시로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참여기업 관련성이 입증된 곳은 현대건설, 삼성물산, 한미글로벌 3사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더라인
네옴시티 더라인

 

기대감 선반영으로 주가가 과도하게 오른 곳들이 많으니 앞으로 사우디와 우리나라의 협력 소식을 들으면서 옥석을 가리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현재 주목받고 있는 건설 분야 외에도 자재 분야나 친환경 도시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수소관련 종목 등에도 폭넓게 관심을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네옴시티 수주지원단 참여기업과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주는 앞으로 새롭게 추가가 될 수도 있으며 네옴시티 관련 사업도 앞으로 변경이 될 수 있으니 현재 네옴시티 관련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조심히 투자를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원달러 환율 전망과 환테크 투자에 대해 알아보기

 

원달러 환율 전망과 환테크 투자에 대해 알아보기

요즈음 원달러 환율이 정말 너무 오르고 있습니다. 달러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1420원대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강달러가 계속 진행이 되면서 경제적으로 여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