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증시 휴장일 언제일까? 전 세계 주요 증시 쉬는날 알아보기

코로나 이후에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었고 미국의 나스닥과 다우지수 역시 아주 많이 올라갔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을 동학개미라고 부르고 서양인들은 서학개미라고 불리는 신조어도 생겨 놨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주식을 투자 하시는 분들은 해외주식이나 미국주식 투자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테슬라,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명한 세계적인 기업의 주식도 요즈음에는 우리나라의 hts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주식 이나 특히 미국주식에 쉽게 접근을 하실 수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연말이고 곧 크리스마스 이기도 해서 궁금해 하시는 미국주식 증시 휴장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홍콩, 영국 등 세계 주요 증시의 쉬는날 및 휴장일에 대해서도 한번 같이 보도록 할까요?

 

현재 여러 나라에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한번에 한국증시까지 정리를 해드렸으니 어렵지 않게 날짜로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휴장일

 

미국주식-일러스트
미국 주식의 휴장일

 

먼저 올해의 미국주식의 휴장일은 1월 1일, 1월 18일, 2월 15일, 4월 2일, 5월 31일, 7월 5일, 9월 6일, 11월 25일, 12월 24일 입니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이브만 휴장일이 남았네요. 전 세계에 관심을 많이 끌기 때문에 휴장일 역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고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위의 표는 2021년이고 아래에 나와 있는 휴장일이 2022년의 미국 증시 휴장일 입니다. 올해는 거의 다 지나 갔으니 많은 분들이 내년의 휴장일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2년-미국-증시-쉬는날
2022년 미국증시 휴장일

 

그리고 2022년 미국시장의 휴장일은 위의 표를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휴장일로는 마틴 루터 킹 데이, 프레지던트 데이, 부활절, 메모리얼 데이, 독립기념일, 노동절,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대체 휴일이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미국주식을 구매해본 적은 없는데요, 내년 1월 4일에 새 주식시장이 개장을 하는데, 이 때에는 미국 주식을 구매하려고 현재 포트폴리오를 짜 놓았습니다. 국내 주식만 투자하다가 구매를 하려니 무언가 설레기도 하고 세계적인 기업의 주주가 된다는 사실이 크게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언가 재미있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전 세계 주요 증시 쉬는날

 

전-세계-주요-휴장일
전 세계 주요 증시 휴장일

 

위에 보시면 한국,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영국, 독일, 베트남의 주식 휴장일을 월 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증시 휴장일 수는 거의 비슷 한 것 같습니다. 요즈음에는 동남아 쪽 주식에도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주변에 그렇게 수익을 내신 분들을 보았는데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혹시나 해외 주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해외주식 거래는 수수료가 쎈 편이니 여러 증권사를 비교해보시고 또한 투자하려는 기업이 상장 되있는 나라의 관련 정보 또한 알아보신 후 투자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미국을 비롯해서 여러나라의 증시 휴장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대부분 크리스마스에는 쉬는 나라가 많더라구요 물론 우리나라는 원래는 쉬지만 현재 어짜피 크리스마스가 주말이기 때문에 휴장일에는 포함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요즈음 증시가 아주 많이 올랐다가 현재에는 조금 떨어진 정도 인데요, 내년에는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한 증시인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아지고 있고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꼭 이것저것 알아보시고 투자는 몰빵이 아닌 제대로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