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켈란 12년, 18년, 25년, 30년 구매 가격 정보 알아보기

 

요즈음에는 위스키 대란이라서 맥켈란, 발베니, 발렌타인 등 유명하고 맛있는 위스키가 품귀현상으로 구하기가 힘듭니다. 위스키 애주가인 저로써는 굉장히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중 최고라고 평가받는 맥켈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맥켈란 12년, 18년, 25년, 30년의 구매 가격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위스키는 수집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고 향 자체를 느끼면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알고 드시면 더 좋으실 거예요. 특히 맥켈란은 입문용으로도 많은 분들이 드시는 위스키이기도 하지요. 그럼 알아볼까요?

 

맥켈란 위스키

 

맥켈란-가격
맥켈란 위스키

 

맥켈란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대표하는 위스키 중 하나인데요, 숙성 방식과 그 기간에 따라서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이스터 엘키스 근방의 농부들이 수세기 동안 겨울이면 자신의 토지에서 재배된 보리로 위스키를 증류해 왔는데요, 1824년 농부 레이드가 이스터 엘키스에서 합법적으로 증류할 수 있는 허가를 획득하면서 맥켈란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위스키라는 뜻인 스카치 위스키로 포장지에는 하일랜드가 적혀 저 있는데, 스코틀랜드의 지역구 명칭입니다. 스카치위스키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이 있고 멕켈란 증류소는 스페이사이드의 크라이갤라치 도시 근교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맥아 건조 과정 시 이탄 처리를 거의 하지 않아서 피트향이 거의 없고 아일라 위스키가 길게는 며칠 이상 피트로 훈연하는 것에 반해 맥켈란의 경우 한두 시간 연기를 잠깐 쬐이는 정도로 피트 처리를 합니다.

 

하지만 피트가 없다고 해서 맛이 가볍거나 부드러운 것은 아닙니다. 버번 캐스트에 숙성시킨 다른 유명 위스키들이 가벼운 바디감을 내세우는 것과 달리 유러피안 셰리 캐스트 특유의 깊은 향과 강하고 진득한 맛이 맥켈란 특유의 성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맥캘란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가격

 

맥캘란-12년-모습
더 맥켈란

 

맥캘란은 10년부터 있지만 오늘은 12년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위스키 가격이 많이 올랐고 구하기가 어려우며 어디에서 사느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정상적인 가격과 평균적인 가격인 점을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맥캘란 12년산은 주류 백화점 기준 쉐리오크 기준으로 11만 5천 원입니다. 그다음으로는 맥켈란 15년이 있습니다. 15년의 가격은 주류 백화점 트리플 캐스트 기준으로 155,000원입니다.

 

다음은 맥캘란 18년인데요, 풍부하고 강렬한 풍미를 지닌 위스키로 가격은 주류 백화점 기준 38만 원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하이랜드 제품군으로 가격을 보시면 정말 놀라실 거예요.

 

맥캘란 21년의 가격은 80만 원 이상입니다. 고 숙성 원액의 공급 부족 현상으로 매년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다음은 맥켈란 25년인데요, 맥켈란 25년은 가격은 160만 원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요.

 

마지막 맥캘란 30년은 최고급 제품인데요, 해마다 원액 수급 부족으로 가격이 엄청나게 오르고 있습니다. 맥켈란 30년 산의 가격은 180만 원 이상인데 더욱더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 맥켈란 마무리

 

맥캘란-이니그마
맥켈란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맥켈란에 대한 정보와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맥켈란은 많은 위스키 애주가들이 좋아하는 위스키인데요, 이름 또한 정말 멋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못 먹은 지 오래되었는데 얼른 한 잔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아직 먹어보지 못했지만 언젠가는 맥켈란 30년을 먹어보고 싶네요, 과음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적당한 양의 위스키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조니워커 블루라벨에 대한 정보이니 조니워커 블루라벨도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및 맛있게 먹는 법 확인하고 마시자

여러분들은 위스키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술을 굉장히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양주는 비싸고 구하기 힘들다는 인식 때문에 예전에는 거의 소주 위주로 음주를 하였습니다. 가끔 마셔도 맛을 잘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