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바이낸스 상폐 확정, 업비트도 상폐 될까?

결국 루나가 암호화폐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상폐되었습니다. 바이낸스뿐만 아니라 바이 비트 등 다른 글로벌 해외 거래소에서도 줄줄이 상폐가 되며 사실상 휴지조각이 되게 되었습니다.

 

 

아직 국내거래소에는 상폐 소식이 들려오지는 않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상폐가 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루나 사태를 보면 정말 쇼킹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데요, 설마 설마 했는데 정말 코인이 상폐의 길로 갈 줄은 몰랐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 떨어지고 회복을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저도 들어갔다가 손해를 봤는데 다행히도 떨어진 것에 비하면 큰 손실을 보지 않은 것이 다행일 정도로 100토막이 넘게 난 코인이라 정말 무서운 것 같습니다.

 

루나 폭락 원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제가 아래에 글로 잘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 거래소에서도 상폐가 될지 한번 알아볼까요?

 

 

루나 코인 폭락 악재 알아보고 도권(권도형) 정보 확인

코인 시장이 완전히 차트가 무너져 버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시총 10위권까지 올랐던 우리나라 코인인 루나 코인의 폭락이 주 된 이유가 아닐까 싶습

onarch.co.kr

 

루나 코인 바이낸스 상폐

 

 

글로벌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결국 루나(LUNA)를 상장 폐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루나 폭락 사태 후폭풍이 계속되면서 투자자들도 굉장히 고심에 빠진 상황입니다.

 

13일에는 바이낸스가 전날 루나의 선물 거래를 종료한 데 이어 이날 오전 9시 40분 루나의 일부 현물 거래를 중단한다고 공지했는데요, 과도한 변동성으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하기라고 합니다. 거래가 중단되는 거래 쌍은 LUNA/BTC, LUNA/BIDR, LUNA/AUD, LUNA/BNB, LUNA/ETH, LUNA/USDT, LUNA/GBP, LUNA/BRL, LUNA/TRY, LUNA/EUR 등입니다.

 

이날 오전 10시 9분 현재 루나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0.008450달러로 24시간 전보다 99.33% 추락했습니다. 앞서 코인원, 코빗 등 루나가 상장돼 있는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가격이 급전직하한 루나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상폐를 할지 안 할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나 업비트 상폐

 

 

업비트를 비롯한 국내 거래소은 비상 모니터링 상태라고 합니다. 지난 11일부터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루나에 대해 유의 종목 지정 및 입출금 보류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유의 종목 지정 후 48~72시간이 지나고도 이유가 해소되지 않으면 최종 상장폐지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정해진 바는 없지만 해외 거래소도 상폐를 하고 있고 업비트 등 국내 거래소 역시 상장폐지를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추가 조치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루나 코인 악재 사태로 인해서 업비트 역시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루나 상폐 마무리

 

 

오늘은 루나 코인의 거래소 상폐 소식 및 상폐 예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시총이 몇십조가 되었던 코인이 이렇게 며칠 만에 휴지조각이 됐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한 것 같습니다. 이걸 선례로 다른 코인들 역시 이렇게 한 순간에 될 수 있다는 사실이 투자 심리를 위축하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비트코인 시장이 좋지 않은데 오늘은 그래도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한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투자자 입장으로 써 이제 그만 하락이 멈추고 계속 올랐으면 좋겠네요. 회복을 기원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