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로의 자 드가자 뜻과 제육 드립에 대해서 알아보자
- TV 및 영화
- 2021. 6. 30.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자 드가자' 라는 인터넷 용어 및 밈입니다. 최근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장난 삼아 쓰고 있으며 인터넷 댓글이나 BJ들이 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단 '자 드가자'의 뜻은 말 그래도 자 들어가자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왜 이게 인터넷 밈이 되었을까요? 이 말을 처음 시작 하여 밈으로 만든 사람은 인터넷 방송 BJ 랄로 때문에 시작이 되었는데요, 랄로의 자드가자 뜻과 그리고 랄로 하면 제육드립이 굉장히 유명한데 제육 드립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드가자와 제육 드립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 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트리머 랄로
랄로는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카카오 TV PD이며 롤 전 챌린지 플레이어 입니다. BJ라기보다는 사실 스트리머라고 표현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요, 유튜브가 현재 기준 66만명으로 떡상하고 있으며 재치있는 입담과 게임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입니다.
스트리머 랄로는 선글라스가 트레이드 마크이며 코인에도 손을 댓다고 하는데요, 경상북도 김해 출신으로 맛깔나는 사투리를 쓰고 있습니다. 사실 게임 스트리머이다 보니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팬덤이 굉장히 두터운 분인데요, 유튜브나 방송에 있는 영상을 보면 몰입감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자 드가자 뜻
자 드가자는 집단행동을 개시 및 요청 할 때 사용 되는 하나의 밈인데요 예로 들어서 자 코인에 드가자, 술집에 드가자 자 한타 드가자~, 이런식으로 뭐를 하자는 의미인데요, 영화 범죄와의 전쟁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하정우와 김성균 및 최민식이 조진웅파를 치기위해 가면서 "자 드가자" 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이 장면이 이 영화의 명장면으로 손 꼽히고 있으며 이 때부터 많은 분들이 유행어 처럼 조금씩 따라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스트리머 랄로가 롤을 할 때 이 말을 많이 쓰면서 더욱 더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주로 롤을 하는 스트리머 인데 공격하러 가거나 한타를 하러 갈때 "자 드가자" 라는 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이 퍼지게 되었고 최근에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말입니다.
랄로의 제육드립
또 하나 알아볼 밈은 바로 랄로의 제육드립 인데요, 랄로가 과거에 방송 중 이상형에 대해서 밝힐 때 제육볶음을 잘 볶아주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때 부터 랄로의 시청자들이 랄로와 연관 있는 곳에 들어가서 제육볶음 드립을 치게 되면서 랄로 하면 제육이 연관검색어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랄로의 유튜브 댓글로 많이 볼 수 있으며 예쁜 여자한테 "혹시 제육은 좀하니?", "거,,,제육,,,볶아온나,,쩦" 이런식으로 랄로가 했던 명언으로 밈이 변형되어서 계속 양산화 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랄로하면 "이길 수 있다면 구두 밑창이라도 햝겠다.", "어질어질하다...", "일 왜함? 방송 왜함?" 등 다양한 어록을 가지고 있는 스트리머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사쿠란보도 랄로와 연관이 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자 이렇게 오늘은 랄로의 제육드립과 자 드가자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스트리머 랄로를 좋아하시나요? 굉장히 팬덤도 두텁고 유튜버 구독자수도 66만명인데 저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다보니 이번에 조사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재미있고 능력있는 사람이 정말 많은 것 같네요.
그리고 요즈음 인터넷 방송이나 스트리밍이 늘어나게 되면서 이런 인터넷 밈들이나 유행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면 정말 이 걸 어떻게 생각 했나 했을 정도로 재미있는 것들이 많던데 점점 더 기대 가되는 인터넷 커뮤니티 및 방송인 것 같습니다. 오늘 제 글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