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건강하게 먹는 방법, 채소와 계란 같이 먹기

     

 


라면 건강하게 먹는 방법, 채소와 계란 같이 먹기

 

 

제 2의 주식 라면

 

우리나라의 주식이 쌀이라면, 라면은 제 2의 주식이라고 할 만큼 엄청난 소비율을 자랑 합니다.

 

거의 대한민국의 국민 80%는 일주일에 라면을 한번 이상 먹을 정도로 거의 모든 사람이 먹는다고 해도 무방하지요!!!

저 또한 라면을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요 매번 다르기는 하지만 최소 일주일에 하나 많으면 5~6개는 먹는 것 같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짜장라면,볶음라면,흰라면 등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야식으로 출출 할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빠르고 간단한 조리도 라면이 인기가 있는 이유 인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라면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점인데요, 그렇다고 라면을 아예 안먹기도 어려운데요 그나마 건강하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라면 건강하게 먹는 방법

 

   

 

라면은 중량에 비해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식이섬유 등이 다른 식품에 비해서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면만 먹고 한끼 식사를 떼우기에는 영양적으로 별로 좋지 않은데요, 라면의 주성분인 밀가루는

우유나 쇠고기,쌀에 비한다면 영양학적으로 완전한 식품이 아니고 단백가가 낮고 아미노산이 고르게 들어있지 않습니다.

 

밀에 들어있는 글루텐이라는 단백질은 소장 점막을 손상시켜서 소화장애와 흡수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라면을 먹으실때에는 밤 늦게 먹지 않는 것이 좋고 먹을 때 야채와 계란 김 등을 곁들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면에는 염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 때 좋은 점은 우유를 타서 먹으면 아침에 얼굴도 붓지 않고 좋다고 합니다.

또한 라면에 식초를 한 두 수저를 넣게 되면 식초냄새도 나지 않고 면이 꼬들꼬들해져 더욱 더 맛있게 라면을 먹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