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던 '유로 2020' 개막, 경기 일정과 중계 보는곳
- 스포츠
- 2021. 6. 16.
드디어 코로나로 인해서 미루워졌던 유로 2020이 개막을 했습니다. 지금은 2021년 이지만 원래 2020에 개막을 해야 했기 때문에 이름은 유로 2021이 아닌 유로 2020이라는 원래 이름 그대로 개막을 하였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도쿄 올림픽 역시 2021년에 개막을 하지만 도쿄올림픽 2020이라는 이름으로 개막을 하게 됩니다.
벌써 6월 11일 (금)에 개막을 해서 현재 조별리그가 모두 바퀴씩 돈 상황인데요, 확실히 유럽의 강팀들만 모여서 경기를 하는 만큼 월드컵과 챔피언스리그 만큼 굉장히 수준히 높아서 너무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퍼스타들도 많이 참가를 해서 유럽축구가 시즌이 끝나 아쉬운데 오히려 이런 국가끼리의 대항전인 토너먼트가 더 재미있는 요기를 축구팬들에게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로 2020의 경기일정과 중계 보는 곳 그리고 우승후보등 간단하게 여러분들 에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유로 2020 경기 일정
- 유로 2020 우승후보
- 유로 2020 중계 보는 곳
- 유로 2020 중계진
1.유로 2020 경기일정은?
이번 유로 2020은 코로나로 인해서 개최지가 11개국 11개 도시에서 나뉘어지게 됩니다. 대회는 4년주기로 열리는 희소성 있는 대회인 만큼 많은 선수들이 자신의 커리어에 유로 우승 타이틀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원래는 월드컵 처럼 1개 나라에서 단독 개최를 하거나 2개의 나라에서 공동개최를 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대회 60주년을 기념해서 유럽 전역에서 분산개최 방식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코로나 발생 전에 이미 개최도시 선정도 완료하였고 이러한 방식을 택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유로 2020의 경기 일정은 2021 6월 11일 (금)에 개막을 해서 ~ 7월 11일 (일)에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는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경기가 주로 새벽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 달간 축구팬들은 잠을 설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 표를 보시면 중계 하는 곳과 그리고 조별리그, 토너먼트 등 일정을 정확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유럽 강호들 우승후보들
현재 유로2020의 우승후보는 많은 분들이 가장 확률이 큰 나라로 프랑스를 꼽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승을 했으며, 멤버만 보면 그리즈만, 포그바, 음바페, 캉테, 로리스 골키퍼 등등 다 합쳐서 몸값이 어마어마한 선수들이 모두 모여있기 때문인데요, 멤버만 보면 당연히 프랑스가 우승을 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유럽은 모든 나라와 선수들이 다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고 각 국 나라간의 실력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에서 꼭 강력한 우승후보가 우승을 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프랑스 말고도 독일, 포르투갈, 이탈리아, 벨기에 등 유럽의 전통 강호들이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런 우승 후보가 아니더라도 이런 토너먼트에서는 다른 나라가 다크호스로 떠 올라 우승을 하거나 높은 순위까지 올라갈 확률이 높은데요 우리나라가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4강에 갔던 만큼 16강에도 올라가기 힘들 정도의 나라가 강팀들을 잡으며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이런 동화같은 스토리가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모든 조의 나라들이 한 경기씩 치루는 것을 보았을 때 과연 어떤 팀이 이런 결과를 쓸지 궁금하네요 굉장히 모든 나라가 잘 하는 것 같습니다.
3. 유로 2020 어디서 중계 볼수 있을까?
유로 2020의 중계 보는 곳은 현재 정식적으로 tvN, XtvN, TVING에서 독점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티비로 중계를 볼 수 있는 체널은 tvN과 XtvN인데요, 모든 경기를 티비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티빙이라는 모바일 어플이나 인터넷 중계로 보실 수 있는데요, 경기마다 모두 다른데 아까 위의 경기 일정 이미지를 보시면 중계 하는 곳도 경기마다 나와 있으니 표를 참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빙에서는 하지만 중계가 티빙 이용권이 있어야지 중계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용권마다 다르지만 최저 월 7900원에서 최대 13900원의 이용권을 통해서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티빙을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현재 무료 1개월 이용이 가능하니 유로 중계를 보시고 유료결제가 되기 전에 해지를 하는 방법으로 유로 2020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4. 유로 2020의 중계진
현재 유로 2020의 중계진을 보고 논란이 많은데요, 일단 중계진을 살펴 보면 주 아나운서는 캐스터 배성재 아나운서와 서형욱 캐스터가 있습니다. 이 밖에 이인환, 박응식이 중계 해설을 맡게 되고 축구선수 출신 중계진으로 이동국, 백지훈이 참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축구 분석 전문 유튜버인 김진짜도 중계진으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진짜가 이번에 에릭센이 심정지로 경기 중 쓰러지는 모습을 보고 돌아가신 유상철 선수를 얘기해서 논란이 생겼으며 백지훈 선수는 해설역량이 되질 않은데 투입 했다는 논란도 보여주고 있는 중계진입니다.
하지만 역시 배성재 아나운서와 서형욱 캐스터의 조합은 베테랑 답게 안정스럽고 듣기 쉽게 중계를 펼쳐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중계를 꾸려 나갈지도 궁금하고 개인적으로 배성재 아나운서의 해설을 좋아하는데 현재까지는 이름 값답게 깔끔한 중계를 해주고 있습니다.
과연 한달간의 마무리는 어떻게 될까?
자 이렇게 오늘은 유로2020의 중계 보는곳, 중계진, 우승후보, 경기 일정, 개최국 등 간단한 정보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이 잠을 못자고 경기를 보며 축구를 즐기실텐데요 저 또한 너무 설레는 여름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유로 2016의 우승국은 포르투갈로 디펜딩 챔피언인데요, 과연 챔피언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도 궁금하구요 어제 포르투갈의 경기를 보았을 때 경기력 역시 좋더라구요 독일과 프랑스의 경기도 프랑스가 이기기는 했지만 수준 높은 경기였습니다. 아직 모든 나라가 한 경기씩만 치루웠을 뿐인데 이렇게 재밌는데 열기가 더해지고 몸이 풀리면 어떤 경기를 펼쳐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현재까지의 유로 경기 였습니다.
축구 경기를 보며 치맥을 먹는 것이 인생의 낙인데, 이번 여름에는 살이 많이 찔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마지막으로 덴마크의 에릭센 선수가 5분간 심장이 멎는 심장마비 증세가 있었는데, 앞으로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고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선수인 에릭센이 선수 생활을 이어나가기 힘들 수도 있는데 마음이 너무 아프고 빠른 쾌유가 있었으면 좋겠고 몸에 이상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축구 팬으로써 여러분도 이번 여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