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산 폭격기 도르트문트 엘링 홀란드 플레이 골 스타일과 연봉
- 스포츠
- 2020. 2. 21.
요즈음 축구선수 중에 굉장히 핫한 선수가 있는데요, 바로 누구나 물어보면 이 선수를 말하실 거예요 최근에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놀라운 골들을 선보이고 있는 바로 노르웨이의 축구선수 도르트문트 소속의 엘링 홀란드입니다.
홀란드 선수는 오스트리아 리그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황희찬의 동료로 먼저 잘 알려진 선수인데요, 오스트리아 리그를 재패하고 이번 겨울 이적 시즌에 도르트문트로 이적을 해서 데뷔전에 무려 교체로 출전하여 해트트릭을 하며 정말 강렬한 인상을 펼쳤으며 또한 이적 후 계속 골을 터트려 현재 7경기 11골이라는 미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입니다.
더욱더 놀라운 점은 엘링 홀란드의 나이인데요, 2000년생으로 한국 나이 21살 만으로 19살밖에 안 되는 나이라는 점입니다. 옛날 음바페와 더불어서 어린 시절 메시 호날두 수준의 임팩트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16강인 PSG전을 제가 새벽에 일어나서 라이브로 봤는데 홀란드 선수의 두골로 2:1 승리를 가진 경기였습니다. 좋은 위치 선정으로 인한 첫 번째 골도 대단했지만 두 번째 골은 정말 와 소리를 들을 정도로 대단한 슈팅의 골이었습니다. 골장면을 보신 분들이 라면 공감하시겠지만 과장을 조금 하여서 볼이 총알처럼 날아간 슈팅이었습니다.
황희찬 선수와 같은 소속팀이었어서 간혹 잘츠부르크 경기를 봤었을 때 정말 잘한다는 생각은 하였지만 빅리그에 가서도 이렇게 잘할 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었는데 아마 이대로라면 호날두 메시가 은퇴하면 최고급 선수로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르트문트와 노르웨이의 폭격기 엘링 홀란드 선수의 정보와 그리고 선수의 골 넣는 플레이 스타일 및 연봉 등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엘링 홀란드
엘링 홀란드 생년월일 : 2000년 7월 21일 국적 : 노르웨이 신체조건 : 키 194cm 체중 87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
엘링 홀란드의 기본 인적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키가 무려 194cm의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슈팅력 그리고 드리블 역을 갖춘 정말 만능형 스트라이커형의 플레이 스타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헤리케인, 레반도프스키 같은 느낌이 많이 나는 선수로써 정말 대단한 선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 선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어떻게든 골을 넣는 골감각과 그리고 뛰어난 위치 선정으로 골을 넣는 골 결정력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전형적인 9번 스타일 선수지만, 앞서 말씀을 드린 데로 오프 더볼과 제공력 그리고 순간 스피드도 매우 빨라서 말 그대로 능력치가 사기적인 선수입니다.
잘츠부르크에서 우리나라 황희찬 선수와 리버풀로 이적한 미나미노와 함께 삼각편대를 이루며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쉽게 16강에서 탈락했긴 했지만 왜 잘츠부르크가 다크호스였는지를 보여주었는데 그중에서도 홀랜드는 정말 눈에 띄는 활약을 많이 하였고 많은 빅클럽팀에서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예전 몰데 시절의 스승인 동안의 암살자 솔샤르가 감독으로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이적이 가장 유력했으나 결국에는 막판에 도르트문트로 이적을 하면서 많은 팬들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비판하고 희롱하는 재미있는 모습이 많이 연출이 되었습니다.
도르트문트에서 맹활약을 하면서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결국 이로 인해서 또 맹구가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현재 도르트문트에서는 최전방 공격수로 뛰고 있으며 현재 로이스와 브란트가 부상이지만 산초, 로이스, 브란트와 함께 도르트문트의 공격진을 이끌고 있습니다. 과연 홀란드 선수가 다음 경기에는 어떤 경기를 펼칠지 매경기가 기다려집니다.
엘링 홀란드의 연봉은!?
홀란드의 연봉은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잘츠부르크 시절 약 100만 유로를 받았고 도르트문트로 이적 후에는 언론에 알려진 바로는 약 5배까지 뛴 500유로 한화로 약 78억를 받는다고 알려져 있으며 3년 차부터는 800유로인 103억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 만으로 20살도 안된 나이에 이정도의 연봉을 받는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잘하기만 하면 앞으로 연봉이 계속 오를 텐데 얼마나 오를지 정말 궁금하고 부러울 나름입니다.
엘링 홀란드 아버지에 대한 일화
홀란드 선수의 재미있는 사실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홀란드의 아버지는 알프잉에 홀란으로 예전 프리미어리그에 맨체스터 시티, 리즈 utd 등 여러 팀에서 뛰었던 선수 출신입니다.
이 선수는 예전 유명한 일화인 로이 킨에게 복수극을 당한 선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유튜브 동영상에 자세히 나와있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즈 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로이 킨과 알피 홀란드는 경기 내내 말다툼을 하였고 그러다가 로이 킨의 무릎에 고의적으로 살인태클을 하면서 쓰러진 로이 킨에게 "별 것도 아닌 게 까불고 있어"라는 말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로이 킨은 십자인대가 파열되었고 다음 해가 되어서야 필드에 복귀를 하며 엄청난 고생과 재활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 사건이 왜 복수전이 되었냐고 하면, 5년이나 지난 후 알프잉에 홀란드는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을 하였고 맨체스터 더비에서 이 둘은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때 로이 킨이 고의로 알피 홀란드의 무릎을 찍어버렸고 5년 전 자신이 들은 말인 "별 것도 아닌 게 까불고 있어"라는 말을 똑같이 말하며 퇴장을 당하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알피 할란드는 나이도 있고 긴 재활운동을 포기하고 은퇴하고 말았습니다.
이로 인해서 엘링 홀란드의 아버지인 알피 홀란드 때문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을 하지 않은 것인가 하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도 현재 있는데 굉장히 설득력이 있는 의견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요즈음 핫한 축구 선수인 노르웨이산 폭격기 도르트문트의 새로운 공격수 엘링 홀랜드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과 장점 그리고 연봉 등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었는데요, 더 많은 정보를 드리기에는 아직 성장하는 선수로 나중에 더 소개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실력도 정말 환상적이고 눈을 즐겁게 하지만 황희찬 선수와 친하다는 점에서도 굉장히 정이 많이 가는 선수입니다. 예전에 황희찬 선수의 SNS에 한국어로 댓글을 달았었다고 하기도 하더라고요,
과연 선수를 잘 키워내기로 유명한 도르트문트에서 얼마나 더 성장을 하고 성장을 한 뒤에는 어느 팀으로 떠나서 세계적인 공격수가 될지 혹은 살짝 빛나고 스쳐가는 선수가 될지 궁금한 대목입니다. 개인 적으로 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