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퀸메이커 페미니즘 논란, 그 진실은?

넷플릭스에서 더 글로리 시즌 2 이후에 볼 시리즈가 없다고 없다고 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 번에 여성들의 정치라는 주제를 한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등이 출연하는 퀸메이커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었던 시리즈 중에 하나였는데요. 첫 주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시청 시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1부작으로 나온 퀸메이커는 시즌2를 암시하며 많은 분들에 기대를 했는데요. 하지만 여성들의 정치 이야기라서 그런지 페미니즘가 묻어있다는 여러 논란에도 휩싸이며 스토리에 대한 호불호 역시 갈리고 있습니다. 그럼 넷플릭스 퀸메이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페미니즘 논란에 대한 진실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퀸메이커 정보

 

퀸메이커-포스터
퀸메이커 포스터

장르: 정치, 드라마

공개일: 2023년 4월 14일

러닝타임: 회당 65분

회차: 11부작

국가: 한국

스트리밍: 넷플릭스

연출: 오진석

극본: 문지영

출연진: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서이숙

평점: 7.9점 왓챠피디아 평점: 2.9점

 

 

드라마 퀸메이커는 2023년 4월 14일에 공개가 됐는데요.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 하던 황도희(김희애)가 코뿔소라는 별명으로 여성의 인권을 위해 살아온 오경숙(문소리)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저는 아직 다 보지 않았지만 역시 믿고 보는 베테랑 연기자들이 주연을 맡아서 그런지 연기력 하나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실제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에서 시청 시간 1천587만 시간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지 않은 정치라는 것을 주제로 드라마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드라마 내용에서 많은 가십거리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퀸메이커 인물관계도

 

퀸메이커 인물관계도

 

간단히 보는 퀸메이커 인물관계도입니다. 아직 드라마를 보시기 전이라면 간단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등장인물들도 많았는데 연기력이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아직 드라마는 반 정도밖에 보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평으로는 오징어 게임, 더 글로리 등 우리나라에서 대박이 난 넷플릭스 시리즈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간 내서 보기에 충분히 재미있는 드라마라고 생각을 합니다.

 

퀸메이커 페미니즘 논

 

퀸메이커-비영어권-1위
퀸메이커 비영어권 1위

 

아무래도 여성 정치에 관련된 내용이다 보니 페미가 묻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드라마 내용을 보면 몇 가지는 그렇게 다른 분들이 생각하실 수도 있다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예로 들어 주인공이 모두 여자라는 점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건 여성의 정치 이야기니 페미라고 말하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드라마 내에서 남성들이 대체로 무능하고 성희롱 발언을 자주 한다는 점, TV 토론 중에 갑자기 답답하다면서 코르셋을 벗어던지는 점, 드라마 대사마다 여자, 여성이라는 대사가 불 필요할 정도로 많이 나오는 점

 

이런 것들을 볼 때에 어떤 분들은 드라마 스토리가 좋아도 이런 내용들 때문에 보기 불편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예로 들어 말한 페미니즘 논란 말고도 여러 가지 오해할 만한 요소가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점 중 하나인  것 같네요.

 

월 4천 원대로 넷플릭스 볼 수 있는 공유 ott '겜스고'

 

겜스고 셰어 ott

 

이렇게 오늘은 퀸메이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더 넷플릭스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나오는데 점점 구독비가 올라서 요금이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러 명이서 나눠서 내시는 분들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혼자 보면서 매달 나가는 돈이 작지만은 않지요.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요금제 공유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겜스고인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경우 공유 ott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데 겜스고는 해외에서 유명한 ott 스트리밍 공동셰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한국어와 카카오페이 결제를 지원해서 어렵지 않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환율이나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약 월 4천 원에 대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고 디즈니 플러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프리미엄 등 다양한 구독제 플랫폼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혼자 내는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를 겜스고를 통해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입에서 결제까지 10분도 안 되는 시간임면 가능하고 이용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스크린숏으로 차례대로 설명을 한 포스팅이 있으니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서 한 번 알아보시고 저렴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저렴하게 볼 수 있는 공유 ott 겜스고

 

넷플릭스 공유 사이트, 겜스고(Gams go) 소개

넷플릭스의 요금이 갈수록 올라가고 있지요? 현재 최고화질의 요금제는 17000원입니다. 여러 명이서 나눠서 내면 덜 부담이 되겠지만 혼자 보는 사람들은 매달 나가는 이 구독 요금제가 부담이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