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가을 결혼식하객룩 입는 방법 쉽게 정리

결혼식에 참석하는 남자하객의 복장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객룩의 기본은 정장이지만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다른 옷을 입어도 문제는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결혼식에 맞는 복장을 갖추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남자 결혼식 하객룩 입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결혼식 하객 복장이 중요한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보다 화려할 경우 피해(단체사진 등)를 줄 수 있고, 상황(결혼식)에 맞게 예를 갖춰 입는 것이 예의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예는 격식을 갖춘다는 말로 평상시에 입는 복장이 아닌 장소에 맞는 옷을 준비해야 한다는 뜻인데요, 하객의 입장에서 멋을 내고 싶지만 결혼식에서 입으면 안되는 옷은 여름의 경우 티셔츠, 무늬가 있는 셔츠, 반바지, 슬리퍼 등이 있고 봄이나 가을, 겨울의 경우에는 후드티, 잠바 등이 있습니다.

 

남자 가을 결혼식 하객룩 : 정장

 

외국-결혼식-하객룩-정장
남자 결혼식 하객룩 정장

 

남자 결혼식에서 가장 많이 입고 기본이 되는 옷은 정장입니다. 평소에 정장을 입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결혼식이 아니더라도 입을 일이 많은 것이 정장인데요, 검은색은 기본으로 필수며 남색, 진한 회색 등 어두운 색도 있으면 좋습니다.

 

정장은 형태와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크게 클래식과 캐주얼(세미)로 구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시 세가지로 나눠볼수 있습니다. 라인이 살아있고 정통적인 영국식, 자유롭고 여유있는 핏의 미국식, 화려하고 멋스러우며 다양한 색을 사용한 이탈리아식이 있습니다.

 

우선 클래식 정장은 일반 회사원들이 입는 스타일(정통 클래식은 아니지만)을 말합니다. 영국식, 미국식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스타일은 셔츠, 벨트, 넥타이, 목이 긴 양말, 구두 등 완벽히 갖춰입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이 여름의 경우 노타이로 가도 무방합니다.

 

1. 자켓과 바지는 세트로 입는다.
2. 솔리드(무늬 없음), 스트라이프(세로줄), 체크 모두 상관없지만 어두운 색이 좋다.
3. 셔츠는 수트보다 밝은색으로 흰색이 가장 좋다.
4. 벨트와 구두는 정장용으로 검정색 또는 진한 갈색으로 색을 통일하는 것이 좋다.
5. 클래식 정장에는 로퍼와 운동화는 안어울릴수 있다.
6. 넥타이는 너무 밝지 않도록 하며 보타이는 하지 않는다.
7. 양말은 진한색으로 무릎 중간까지 올라오도록 신는다.

 

결혼식이 끝난 후 단체사진을 찍게 되는데 이때 정장을 잘 갖춰 입은 사람들이 제일 앞에서기 때문에 친한 지인이라면 클래식한 정장을 입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미 정장의 경우 캐주얼, 셋업 등으로 위에서 말한 클래식한 스타일 보다 조금 더 자유롭고 스타일리시한 이탈리아식 정장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일상 생활에서도 입고, 최근 결혼식 하객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 자켓 바지 세트가 기본이지만 다양한 스타일과 색이 있습니다.
2. 상의 하의를 다른 조합으로 입을 수 있는데 이런 복장을 '콤비' 라고 부릅니다.
3. 화려한 색의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노타이로 해도 무방합니다.
5. 셔츠 대신 티셔츠를 안에 입어도 됩니다.
6. 꼭 구두가 아닌 운동화나 로퍼를 신어도 됩니다.
7. 화려한 발목양말 보다는 단색의 긴 양말 혹은 페이크 삭스를 신습니다. 

 

남자 가을 결혼식 하객룩 : 콤비

 

결혼식 하객룩 콤비위와 아래 옷이 같은 것을 셋업, 다른 조합을 콤비라고 합니다. 캐주얼 복장 중 하나로 자켓이나 블레이저에 정장 바지, 슬렉스, 청바지, 면바치, 팬츠 등을 조합해 입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2000-2010년대 남자 가을 결혼식 하객룩으로 크게 유행하며 데일리로도 많이 입었던 복장으로 지금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청바지나 면바지, 팬츠에 자켓을 입는 것이 기본이지만 위-아래 다른 색의 정장을 조합해서 입기도 합니다.

 

1. 정장, 캐주얼, 블레이저, 자켓 모두 가능하며 솔리드, 체크, 스트라이프 상관 없이 조합
2. 바지는 정장바지, 슬랙스, 청바지, 면바지, 치노팬츠 등 상관 없음
3. 티셔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의 셔츠로도 조합
4. 넥타이와 벨트 모두 자유
5. 운동화, 구두, 로퍼 모두 가능

 

남자-결혼식-하객룩-콤비
결혼식 하객룩 콤비

 

결혼식 하객룩은 나라마다 다르고 문화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이 옷은 된다, 안된다라고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격식을 갖춰 정장 또는 단정하게 입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요즈음에는 많이 완화가 됬다고는 하지만 적어도 기본적인 부분은 지키는 것이 좋겠지요?

 

이렇게 오늘은 남자 가을 결혼식 하객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아래는 결혼식 축의금 액수 적당금에 대한 글이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석 하는 것만으로도 결혼식을 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반가우니 너무 고민하시지 마시고 화려하지 않고 깔끔하게 입으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 듭니다.

 

 

결혼식 축의금 액수 기준 적당금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결혼식 축의금은 뿌린 대로 받는 문화가 강합니다. 자신이 받은 만큼 자신도 해야하고 그러다보니 얼마를 넣어야할지 기준을 잡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예전 5만원과

anachu.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