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천연가습제 가습기 구매말고 쉽게 만들어 보자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추위와 함께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감기나,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가진 분들이라면 더욱더 고통스러우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아무래도 날씨가 건조해지면 피부와 콧속은 마르게 되고 기침이나 목이 따가우는 등 실내에 가습기가 필요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습기는 가습효과도 떨어지고 좋다는 가습기는 크기도 차지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비싸며, 구매를 한다고 해도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하고 세척까지 해야 하므로 번거로운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가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가정에서 천연가습제를 만들어 가습기와 같은 가습효과를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우리 생활 속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천연 가습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가정용 천연가습제 종류

 

1.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옷걸이로 빨래 건조대 활용하기

 

천연가습제-빨래
천연가습제 빨래

 

최근 건조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빨래 건조대에 빨래를 널는 가정이 줄어들고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빨래 건조대에 널어놓은 세탁물이 실내 습도를 높여주는 천연 가습제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효과도 굉장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간혹 세탁 세제로 인해 실내에 빨래를 널어놓는 것이 걱정이라면 꼭 세탁물이 아니더라도 일부로 세탁을 하시지 않아도 깨끗한 수건에 물을 적셔 옷걸이나 빨래 건조대에 걸어 실내에 배치를 하기만 해도 웬만한 소형 가습기와 맞먹는 실내 가습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은 물에 적시고 몇 번 사용 뒤 세탁을 하면 되기 때문에 관리도 쉽지요?

 

지금 가습기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옷걸이와 수건만으로 만드는 천연 가습제로 건조한 날오늘 바로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가습과 동시에 물론 실내 공기 정화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숯 활용하기

 

숯-천연-가습제
숯 천연 가습제

 

숯 실내 가습은 물론 제습, 공기정화까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가정에서 많이 사용을 하시고 있는데요. 실제로 숯을 물에 담가 둘 경우에 숯에 있는 수많은 구멍 안으로 물을 흡수하고 다시 공기 중으로 내보내는 것을 반복하면서 공기 정화와 동시에 제습의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숯을 이용해 실내 가습기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숯을 물로 충분히 씻은 뒤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바짝 건조한 후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숯의 1/3 정도 물을 받아 씻어 둔 숯을 물에 잠기듯 세워놓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천연 가습제가 완성입니다.

 

 

숯 천연가습제가 참 좋은 것은 천연 가습효과와 동시에 공기 정화는 물론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준 다는 점인데요 일석 삼조의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3. 공기청정 식물 인테리어 

 

식물-천연-가습제
식물 천연가습제

 

보기에도 좋은 식물 인테리어와 천연 가습제 역할까지 일석이조로 최근 반려동물만큼 반려 식물을 키우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청정 및 제습효과를 내는 식물들이 굉장히 종류가 많습니다.

 

실내 제습효과와 더불어서 보기에도 예쁘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는 것이 안 할 이유가 정말 없는 것 같은데요. 저희 집에도 몇 개의 공기청정 식물들이 있습니다.

 

주로 행운목, 홍콩야자, 장미 허브와 같은 식물은 실내 습도 조절과 함께 실내에서 기르기 쉬운 식물에 속해 새로운 취미생활을 하고 싶거나 집안에 새로운 인테리어를 추가하고 싶다면 실내 습도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반려식물을 키우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가습기를 구매하지 않고도 가정에서 가습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특별히 번거로움이 없고 이 3가지 모두 가습효과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공기청정 등 다른 장점도 있기 때문에 집에 가습기가 있는 분들이라도 보조로 천연 가습제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겨울철 가스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가스 요금 폭탄 막아보자

 

겨울철 가스 난방비 절약 하는 방법, 가스 요금 폭탄 막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즈음 날씨가 정말 춥지요? 엊그제만 해도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틀며 걱정을 한 것 같은데 벌써 겨울이 되어서 이제는 보일러 난방비를 신경써야 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저도 작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