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 미 접종자 식당 가능 갈수있나요? 기간과 정보 알아보자

방역 수칙이 최근에 강해지면서 이제는 백신을 2차까지 맞지 않으면 밖의 시설에서 여러가지 제한을 받는일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바로 백신패스가 의무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일주일 전 부터 확대 적용 되었던 '방역 패스' 계도 기간이 끝나서 단속이 이뤄지기 때문인데요,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48시간 이내에 PCR 검사 음성 확인서 없이는 식당이나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 할 수가 없습니다.

 

갑작스럽게 이런 방역패스 정책이 생기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얻고 있는데요 물론 백신을 2차까지 맞으신 분들이라면 QR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나 미접종자는 어떻게 해야하고 또한 식당이나 헬스장 등 어떤 시설이 이런 방역패스 적용을 받는지 한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패스란?

 

일단 백신 패스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방역 패스라는 말과 같은 말이고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완료 하였거나 코로나 19 음성을 확인 했다는 일명의 증명서 입니다. 그래서 완료한 것을 증빙하는 서류 혹은 앞서 말씀 드렸듯이 미접종자 경우에는 음성확인서 발급 받으면 입장 할 수 있는 제도 이지요.

 

이제는 백신을 맞지 않는다면 이런 증명서가 있지 않는 이상 여러 시설의 출입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미접종자들의 불만이 매우 크겠지요?

 

백신패스를 적용 받는 시설

 

코로나-예방접종-뱃지
코로나 백신패스

 

현재 밖에서 총 16종 시설이 이런 방역 패스 적용을 받는데요, 기존에는 5종 시설 이였지만 지금은 위드코로나를 시행하였고 또한 코로나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원래는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카지노 등 5종 시설만 방역 패스 의무 시설이였습니다.

 

현재에는 5종 에서 11종이 추가가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현재 궁금해 하시는 식당 및 카페, 학원 영화관,공연장, 독서실 멀티방 PC방 실내 스포츠 경기 관람장, 마사지, 안마소 등 백신패스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QR코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미접종자들 역시 현재 QR코드를 남의 아이디를 빌려서 방역패스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사실 백신을 맞는다고 해도 모두 돌파감염이 되고 있는 현실에 정말 이게 무슨의미가 있는지 싶기도 합니다. 저는 물론 접종자 이지만 미접종자들의 의견도 굉장히 공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백신패스 기간

 

 

백신패스 계도기간이 지났는데요, 백신패스의 종료 기간은 별도로 지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유효기간은 2차 접종 후 6개월로 지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3차 접종을 시작하였는데 3차 접종을 마치면 다시 백신패스 효력이 발생하게 되니 결국에는 3차 접종도 나중에는 의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부스터샷을 맞을 생각은 없는데요, 이런 정책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얼른 먹는 치료제 혹은 완벽한 백신이 나와서 코로나 종식을 바라는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미 접종자의 경우에는 혼자서 카페를 가거나 식당을 가는 등의 경우에는 백신패스를 미 적용 받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끼니를 해결하거나 밖에서 활동을 하는 분들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라고 하네요.

 

백신패스 마무리

 

CGV-백신-안내문
백신패스 운영 CGV

 

지금까지 백신패스에 대한 기간과 그리고 식당이나 헬스장 등 백신패스 적용을 받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현재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리자면 사실상 밖에서 이용 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은 현재 2차까지 맞았다는 증명서가 있거나 혹은 48시간 내에 PCR검사에서 아무 이상이 없다는 증명서가 있어야 가능 합니다.

 

코로나의 확진자수가 점점 늘고 있고 위험지수도 현재 굉장히 위험하다고 해서 위드코로나에서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갈 확률이 매우 높은 상황인데요, 사실 지금은 어떤 방칙을 해도 코로나가 일어났다는 사실에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볼수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백신패스를 반대해서 청원을 하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또 이렇게 새로운 갈등이 생기는 것이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청소년들도 백신을 의무화 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이 이득일지는 모르겠네요.

 

정말 좋은 방칙과 그리고 코로나 자체를 줄일 수 있는 백신 혹은 치료제가 나와야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모두들 현재 힘든 상황이실 텐데 그래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잘 이겨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