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정기, 반기, 미신청자) 안내와 신청 방법

블로그 정보

데제베

이번 2021년 5월 1일 부터 5월 31일에 근로장려금의 정기신청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근로장려금 하반기 신청은 3월에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신청을 끝내신 뒤 현재 근로장려금의 지급일만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현재 근로장려금의 지급일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기와 반기 모두 2021 근로장려금을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지급일 안내와 미신청자들은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나라에서 주는 돈인데 신청 자격이 된다면 꼭 받으셔야 겠지요? 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 힘드실거예요 그래서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기와 반기 신청 등 자세한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고 신청 할 수 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할까요?

 

2021 근로장려금 총정리

 

 

  1. 근로장려금이란?
  2.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3. 근로장려금 미신청자 신청 방법
  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포스팅-썸네일

 

1) 근로 장려금이란?

 

근로 장려금은 열심히 일은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사업자 또는 종교인가구에 대해서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 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료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지급액

 

2009년에 처음으로 실시된 제도이며 근로소득 규모에 다라서 차등 지급함으로써 제도 자체에 근로를 유인하는 기능을 부여합니다. 또 대부분 복지제도가 가지고 있는 한계인 근로의욕을 저해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수급요건에 소득 이외에도 부양자녀, 연령요건, 주택 및 재산 보유상태를 반영해서 형평성 있는 지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근로장려금은 1년에 2번 신청을 하게되는데요, 연간 1회만 신청할 수 있는 정기신청이 있으며 연간 2회에 걸처 나눠서 하는 반기 신청이 있습니다. 반기 신청의 경우에는 근로소득자에게만 적용되고 정기 신청은 종교인 그리고 사업소득자만 가능한 신청 방법입니다. 이번 하반기신청분이 6월중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정기신청분) : 9월 중 지급 예정
  •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하반기신청분) : 6월 중 지급 예정

 

정확한 지급일은 자세하기 나오지 않았고 아마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 모두들 지급일이 조금씩 다를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정기신청분의 지급일의 경우에는 9월 중 지급 예정이시니 천천히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2021 근로장려금 미신청자 신청방법

 

이렇게 정기 근로장려금 까지 모두 신청기간이 지났는데요, 그렇다면 조건이나 자격이 되는데 미신청자들은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할까요? 바로 기한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추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 신청자들이 추가 신청을 했을 때에는 90%만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고 지금 추가신청 기간이니 한번 신청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근로장려금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 하신 분들도 아래 홈택스로 들어가셔서 더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링크]홈텍스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자격 등 자세한 안내 바로가기

홈텍스-홈페이지-들어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