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흡연 백신 맞고 담배펴도 될까? 1차 2차 부작용 증상 안내

블로그 정보

데제베

요즈음 백신예약을 많이하고 있는데요, 벌써 2차까지 모두 코로나 백신을 맞으신 분들도 계시고 1차도 접종률이 굉장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백신은 모더나와 화이자중 모더나가 수급이 부족해서 요즈음에는 주로 화이자를 맞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백신을 맞고 부작용을 겪는 사례가 있다보니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큰 부작용은 아니더 라도 사소한 부작용은 백신을 맞으면 나타나는 경우가 꽤 많아서 휴식을 하라고 말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화이자 백신을 맞고 흡연을 해도 되는지 여부와 부작용 증상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화이자 흡연 부작용 증상 알아보기

 

 

일단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은 미국 대형 제약회사인 화이자와 바이오앤텍에서 공동으로 허가한 백신으로 mRNA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몸에 바이러스 유전정보를 직접적으로 주입해서 체내에서 항원이 만들어지고 면역계에서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백신의 방식이 바이러스를 면역하기 위한 이런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의 채내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이 아니라 아주 소수의 사례지만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맞고 흡연 해도 될까?

 

화이자-백신-실제-사진
화이자 백신 사진

 

사실 백신을 맞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흡연자 분들도 당연히 있으실 것이기 때문에 백신을 맞고 흡연을 해도 되는지 여부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담배는 참기 힘들고 백신이 부작용이 있다는 얘기가 들리다 보니 이게 담배를 폈다가는 부작용이 생기는 것이 아닌지 걱정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공식적으로는 흡연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니 백신을 맞고 흡연을 해도 된다기 보다는 피지 말라는 말은 없는데요, 하지만 2일 정도는 고강도 운동 및 활동 그리고 음주를 삼가할 것을 질병관리청에서는 권유했는데요, 흡연도 건강에 좋지 않고 백신이라는 것이 여러가지 경우의 수로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저 같으면 2일 정도는 금연을 할 것 같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최근 국내 백신 1차 접종률이 30%로 그래도 많이 올라온 상태인데요, 그러다보니 부작용의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비록 소수의 경우지만 그래도 부작용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지요?

 

화이자 백신 부작용 사례로는 모더나와 비슷한 심근염 논란이 있습니다. 또한 주사를 맞은 팔이 통증이 오거나 부어오름 조홍등의 증상이 생기는 사례가 있고 몸 전체로 보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이 생깁니다.

 

통증을 완화하고 싶으시다면 주사 맞은 부위의 통증은 깨끗한 수건을 차갑게 적셔서 그 부위를 덮으면 되고 발열로 인해 불편하시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셔서 옷을 가볍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신을 맞고 몸의 통증이 심하다 싶으면 '타이레놀' 계열의 약을 드시면 됩니다.

 

이런 가벼운 증상의 부작용이 아닌 꽤 큰 부작용 그리고 부작용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대처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화이자 흡연 마무리

 

화이자-백신-주사
화이자 백신

 

오늘은 화이자 백신에 대한 정보와 그리고 부작용 및 맞은 직후 흡연을 해도 되는지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꼭 백신을 맞으신 다음에는 무리하시지 마시고 스케줄을 비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즈음 백신을 맞아도 델타변이 때문에 2차까지 맞은 분들도 감염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백신으로 인해서 코로나가 끝나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런 희망이 무너지는 것이 너무 마음이 아픈 것 같습니다. 정말 언제까지 이렇게 지내야 하는지 궁금하고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얼른 백신을 맞아서 감염율을 줄이고 감염이 된다고 해도 큰 피해가 가지 않도록 얼른 2차까지 맞고 싶네요 저는 현재 1차를 예약하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백신 수급이 빨리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흡연이 상관은 없다지만 그래도 몸의 무리를 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