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숨어있는 세균 없애는 방법

블로그 정보

데제베

     

 


집안에 숨어있는 세균 없애는 방법

 

 

침구와 속옷

 

침구와 속옷은 역시 삶는 것이 최고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55도 이상의 고온으로 세탁하는 것이지요!!!

진드기 번식하지 못하도록 햇빛이 강한 오후 2~3시에 내다 말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더 확실히 세균을 없애기 위해서는 수분이나 공기를

투과할 수 있지만 진드기가 투과할 수 없게 만들어진 침구를 이용것도 방법이지만!!! 조금 비싸다는게 단점이겠지요!?

 

환기

 

냉방과 난방이 잘 되는 요즈음에는 실내 환기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다보면 집안은 미세먼지와 집먼지 진드기 등으로 오염되기 마련이예요!! 그래서 호흡기 질환에 정말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적인 주택에서는 환기만으로도 실내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과 미세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물걸레질을 포함한 청소를 하고 공기청정기 까지 사용하면 환경이 훨씬 쾌적해집니다.

 

습도

 

진드기 뿐만 아니라 곰팡이 역시 습한 실내를 무척 좋아한다. 실내 습도를 50% 미만으로 줄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커튼

 

미세 먼지가 쌓이기 쉬운 커튼,얆으면서 면으로 된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화학섬유로 돼어있거나 두꺼운 것일수록 많은 먼지가 발생합니다.

 

인형,말린꽃,카펫

 

이런 소품들은 진드기가 서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 거실에 쓸데없는 소품을 늘어놓지 말고 치우는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청소

 

청소를 할 때는 방바닥을 물론 손이 잘 닿지 않는 장식장,액자,책꽂이,가구상단,가전제품의 먼지 까지 물걸레로 닦아줘야 합니다.

외출하고 돌아온 후 바깥에서 옷을 몇번 털고 옷걸이에 거는 것 역시 미세먼지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