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호 산울림 - 회상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때) 가사,악보
- 좋은음악소개
- 2021. 8. 17.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8화에서 삽입된 정경호가 불렀던 노래가 있습니다. 굉장히 노래가 정말 좋았는데요, 아무래도 이 노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때라고 라는 가사로 시작을 합니다.
이 노래는 김창완, 김창훈, 김창익으로 구성된 산울림의 회상이라는 노래입니다. 아무래도 요즈음 사람들은 산울림의 노래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노래가 좋은데도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정경호가 부른 산울림의 회상은 중저음의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인 노래였는데요, 그럼 오늘은 산울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회상을 한번 들어보도록 할까요?
산울림
산울림의 회상은 산울림을 대표하는 여러 노래 중 하나인데요, 이미 이번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부른 정경호 뿐만 아니라 장범준과 적재 등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하였습니다.
산울림은 김창완, 김창훈, 김창익 삼형제로 구성된 한국의 대표적인 록밴드로 한국 음악사에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락밴드로 평가받습니다. 모두 아시는 노래인 1977년 <아니 벌써>로 데뷔 했습니다.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 다닌 3형제는 노래 뿐만 아니라 학력도 굉장히 좋은데요, 천재적인 여러 재능이 있는 것 같같습니다. 그럼 산울림의 회상을 한번 들어볼까요?
산울림 - 회상 듣기
산울림 회상 가사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때 나는 알아버렸네 이미 그대 떠난 후라는 걸 나는 혼자 걷고 있던 거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와 지네 마음은 얼고 나는 그곳에 서서 조금도 움직일 수 없었지 마치 얼어버린 사람처럼 나는 놀라서 있던거지. 나는 놀라서 있던거지 달빛이 숨어 흐느끼고 있네
우 떠나버린 그 사람 우 생각나네 우 떠나버린 그 사람 우 생각나네 우 돌아선 그 사람 우 생각나네 묻지 않았지 왜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걸 혼자 어쩔 수 없었지 미운건 오히려 나였어
우 떠나버린 그 사람 우 생각나네 우 돌아선 그 사람 우 생각나네 묻지 않았지 왜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걸 혼자 어쩔 수 없었지 미운건 오히려 나였어
산울림 회상 악보
많은 분들이 산울림의 회상 악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악보를 찾아서 올립니다. 기타를 치시는 분들이 많이 산울림의 회상을 듣고 악보를 보시면 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산울림 회상 마무리
오늘은 정경호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8화에서 불렀던 산울림의 회상에 대해서 들어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산울림의 회상 노래를 들으면 아주 옛날 첫 사랑이 떠오르는 추억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회상 뿐만 아니라 산울림의 노래는 아니벌써, 독백, 청춘, 너의 의미, 아마 늦은 여름이었을 거야, 내게 사랑은 너무 써 등 정말 좋은 노래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즈음에는 느낄 수 없는 감성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왜 산울림을 우리나라 음악사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지를 알게 되었는데요, 김창완의 목소리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노래 많이 내주었으면 좋겠네요.
또한 산울림의 노래는 많은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많이하는데, 여러분이 그냥 무심코 들었던 노래가 산울림의 노래 일 수도 있습니다. 한번 산울림의 노래를 찾아서 들어보시고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노래도 들어보시면 노래가 너무 좋으실 거예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