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음식으로 주방 청소하는 방법

블로그 정보

데제베

     

 

 


자투리 음식으로 주방 청소하는 방법

 

 

 

쓸모없어진 음식물쓰레기가 될 음식을가지고 주방청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정말 이 세상에는 쓸모 없는 건 없다라고 느끼게 해주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특히 주부님들을 위한 생활 꿀팁!!!

지금부터 하나하나 소개해드릴테니 집중해주세요 ^ _ ^

 

커피찌꺼기

 

 

기름기가 묻은 식기에 커피 찌꺼기를 뿌리고 수세미로 문지르면 기름기가 쏙~ 빠지게 되는데요,

또한 커피 찌꺼기는 냄새 제거의 효과가 확실해서 건조시켜서 냉장고나 재떨이에 넣어놓는 경우도 많이보셨지요!?

이 경우 냄새를 다 먹어줘서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귤 껍질

 

 

커피나 차를 계속 담가두어서 거뭇거뭇한 얼룩이 밴 머그나 커피잔,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이 꺼림칙하다면

귤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찢어 닦아내면 말끔해지게 됩니다.

 

 

 

자른 무의 단면으로 싱크대 주변에 눌어붙은 음식 찌꺼기 등의 더러움을 문질러서 닦습니다.

그렇게 되면 무의 단면이 거무스름해지면 더러움이 제거 되었다는 증거가 됩니다!!!

 

레몬

 

 

바닥이 타서 거무스름해진 알루미늄 냄비에 물을 넣어서 끓인 뒤에 레몬조각을 넣고 약한 물에서 10분정도 더

끓이게 되면 반짝반짝한 새 냄비로 바뀌게 됩니다!!! 이거 정말 효과 좋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쌀뜨물

 

 

식탁이나 기름 때 묻은 그릇들을 살뜨물을 이용해서 닦게 되면 확실하게 깨끗해지게 되는데요,

찌든 때도 쌀뜨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씻으면 더욱 더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는점 알아두세요!!!!

 

양배추

 

 

양배추 겉잎은 석쇠나 그릴의 구이망에 달라붙은 더러움을 제거 하는데 큰 효과가 있어요!!!

작게 접은 양배추를 겉잎으로 긁어내듯 망의 더러움을 제거하고 물로 씻으면 되는데요, 생선의 기름기도 말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차 찌꺼기

 

 

어느 집에나 하나쯤 있는 생선굽는 그릴은 냄새를 제거하기 정말 어렵고 번거로운데요 이럴 때 먹다 버릴 차 티백하나만 있으면

티백을 넣고 그릴을 한번 돌리면 생선 비린내가 말끔하게 사라지게 되는 다는 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