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큰 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일교차가 큰 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

 

 

드디어 가을느낌이 완전히 나기 시작하네요 ^ _ ^ 이제 본격적으로 10월이 되면서 가을향기가 나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가을에는 특히나 몸조심을 잘해야지 감기나 몸살같은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엊그제만 해도 굉장히 더웠던 것 같은데, 벌써 긴팔을 입고 시원한 바람이 불다니 시간 참 빠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가을에 먹으면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할까요???

가을이 돌아온 만큼 환절기에 정말 몸 잘 챙기시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가을에 좋은 음식 5가지

 

 

첫번째,포도

 

첫번째 음식은 바로 포도인데요, 포도는 대부분 많은 분들이 푸른색 포도를 일반적인 포도로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포도는 검은색,붉은색,초록색 등 다양한 색깔이 있지요? 이 중에서도 짙은색의 포도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우리몸에서 항산화기능을 도와주어 우리몸의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지요!!!

 

또한 포도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체내의 있은 염분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부종을 막고 또한 혈압조절에 아주 큰 효과를 줍니다. 가을에 제철인 포도를 많이 먹으시고

가을을 건강하게 보내보세요!!!!

 

두번째,대하

 

두번재는 바로 대하입니다.

 

대하하면 정말 술이 생각나는근요 ㅠ _ ㅠ 그 구워 먹는 대하의 맛이란...

하지만 대하는 맛 뿐만 아니라 가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글리신과 아미노산 때문입니다.

글리신과 아미노산은 저혈압에 아주 좋은 효과를 주기 때문이지요!!

 

세번재,밤

 

역시 가을철 하면 밤이 아닐까요? 가을 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밤이지요!!

밤은 탄수화물과,단백질,기타지방,칼슘,비타민 등 우리몸에 좋은 음식들이 아주 많이 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 좋고

특히 피부에 아주 좋은 영향을 주고 피로회복에 아주 좋으니 많으 먹으시길 바랍니다.

 

네번째,고구마

 

또 가을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밤 말고 고구가마 있지요? 물론 겨울에 먹는 군밤이나 군고구마도 있지만,

고구마는 가을철에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의 대표적인 효능은 변비예방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매우많지요!!!

 

또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기능과 베타카로틴 등 급격한 기온차로 떨어진 면역역을 높여주는데에

아주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 한우

 

한우..말만 들어도 침이 고이는 음식입니다.

가을철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요, 한우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허준의 동의보감에는 한우는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도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한우에는 칼슘이나 철분이 들어있어서 당뇨가 있거나 부종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원기 회복을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끝으로...

 

 

끝으로..가을은 어떻게 보면 외롭기도 한 계절이지만.. 어떻게 보면 아름다운 계절 같기도 합니다.

아주 더운 여름과 아주 더운 겨울사이에 적절한 기온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_ ^

여러분도 가을엔 운동도 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도 먹고 겨울을 대비하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