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을 통해서 건강 지키는 방법 및 숯의 효능

     

 


숯을 통해서 건강 지키는 방법 및 숯의 효능

 

 

여러가지 효능이 있고 다양한 곳에 쓰이는 오늘은 숯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숯 하면 숯불로 구워먹는 그 고기가 정말로 맛있는데요, 하지만 숯불구이 말고도 다양한 곳에 쓰이지요!!

이란 나무를 숯 가마에 넣어 구워 낸 검은 덩어리의 연료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구요!!! 요즈음에는 효능이 좋은

숯을 집안에도 많이 두는 데, 저희 집에도 집안 구석구석 숯을 놓고 있어요!! 

 

하지만 가습이 된다는 말은 알고 있지만, 정확한 효능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숯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지금 부터 숯이 어떠한 효과를 주는지 잘 보시고 숯을 이용해서 건강을 지켜보시길 바래요!!!

 

숯으로 건강지키기 17가지 방법

 

 

 

1.과일이나 채소, 쌀을 씻는 물에 숯을 10~20분 넣어놓으면 숯이 농약 성분을 빨아들인다.

2.음식을 끓일 때에 넣으면 음식물이 으깨지지 않아 요리의 모양을 예쁘게 유지 할 수 있다.

3.숯은 물속의 유해물질을 흡착 및 분해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정수효과를 내고, 수돗물에 넣어두면 물맛이 좋아진다.

4.튀김 기름에 넣으면 기름이 잘 산화되지 않고 요리의 선도가 유지된다.

5.숯을 넣어 밥을 하면 좋지 않은 쌀이나 묵은 쌀이라도 햅쌀로 지은 것 처럼 밥맛이 좋아진다.

6.집안 구석구석에 놓아두면 공기정화를 한다..

7.냉장고에 넣어두면 쾌쾌한 냄새나 김치냄새를 없앨 수 있다.

8.구두 속에 넣으면 발냄새를 제거 해준다.

9.후미진 곳에 놓오두면 바퀴벌레나 개미를 퇴지하는 효과도 있다.

10.쌀통에 숯을 넣어두면 바구미가 생기지 않는다.

11.컴퓨터나 텔레비젼 등의 전자파를 흡수한다.

12.화초를 심을 때 숯가루를 뿌리면 화초가 잘 자라난다. 화초위에 뿌리거나 숯덩이를 올려놓아도 화초가 잘 자란다.

13.숯을 욕조물에 넣어서 몸을 담구면 채내의 유해한 화학물질들이 피부에서 배출된다.

14.숯가루를 탄 물로 관장하면 체내에 쌓인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예방에 좋다.

15.간장을 띄울 때 숯을 넣으면 잡균이 생기지 않는다.

16.숯을 바구니에 담아 잠자리 옆에 두거나 침대 밑에 두면 숙면과 피로화복 및 에너지 충전 효과에 효능이 좋다.

17.습도를 조절해서 가습기 역할을 해주기도 한다.

 

(※ 숯은 겉 부분을 물에 씻어 말린 뒤 열 번 정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