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급 사용방법과 사용처 등 안내
- 사회정보
- 2021. 11. 16.
예전에 신청 했던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이 11월 15일에 신용카드 캐시백으로 지급이 되었는데요, 이번 지급액은 3800억원 규모라고 하는 신청을 한 1500만 명 중 800만명이 이 혜택을 받는다고 합니다.
카드 캐시백은 카드 사용액이 올해 2분기 떄보다 3%넘게 증가한 경우에 초과분의 10%를 월 최대 10만원 까지 돌려주는 제도인데요, 예로 들어서 평균 100만원을 쓰던 사람이라면 150만원을 쓰게 되면 5만원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으로 지급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아직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고 11월 카드 사용분을 12월에도 지급이 되니 다시 한번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그리고 캐시백으로 지급된 이 지원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방법과 그리고 사용처 등을 안내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만 하고 월 평균 금액을 더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받으실 수 있는 제도이니, 꼭 신청해보시길 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상생소비지원금은 앞서 간단히 설명 해드렸지만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의 촉진을 위해서 신용 또는 체크카드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를 더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기획재정부의 정책 사업입니다.
시행기간은 10월 1일부터 2개월 간 시행이 되고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이며,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 혹은 체크카드의 사용 실적이 있는 분이 모두 참여 대상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11월 15일에 해당되시는 분 모두 지급이 완료가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얼마나 받으셨나요? 저는 15000원 정도를 받았습니다. 아마 11월에 금액을 많이 썻기 때문에 12월에는 이 것 보다 더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의 사용처는 카드사와 가맹계약을 맺은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국민지원금 등 정부나 지자체에서 받은 다른 지원금이 남아있는 경우 사용기간 마감이 가장 빠른 지원금부터 순차적으로 빠져나가게 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상생소비지원금의 사용기한은 2022년 6월 30일까지이며 그 때 까지 쓰지 않는 지원금은 모두 소멸 된다고 하니 이번에 캐시백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꼭 이 이전에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
앞서 말씀 드렷듯이 캐시백은 현금과 동일하게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내가 신청을 할 때 지정한 주카드사의 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여러장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에는 전담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긁으면 현금보다 이 캐시백이 먼저 차감이 되니 사용방법은 딱히 특별한 것이 없고 그냥 평소에 카드 긁듯이 긁으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마무리
지금까지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용처와 그리고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 지원금이 전에 썻던 금액 보다 더 써야 받을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일부로 받으려고 더 쓰실 필요 까지는 없고 평소보다 돈을 많이 쓰게 되는 상황이라면 좋은 제도 같습니다.
최대 금액이 10만원 밖에 되지 않는 다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캐시백이라는 것은 공짜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지요? 11월 실적은 12월 15일에 지급이 된다고 하니 아직 신청하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아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