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챔스 결승 일정 및 정보

블로그 정보

데제베

이번 2022년 챔피언스리그는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이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은 각각 준결승에서 맨시티와 비야레알을 이기고 결승전으로 올라오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챔피언스리그는 다른 리그의 팀들이 붙어야 더 재미있다는 점에서 EPL 최고팀과 라리가 최고팀이 붙는다는 사실이 결승이 너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두 팀의 정보는 말을 하지 않아도 모두들 아시겠지요? 리버풀은 종합 스코어 5:2로 비교적 쉽게 결승전에 올랐으나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원정에서 3:4로 아쉽게 패배 했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중 누가 어떻게 올라갈지 모두들 궁금해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2차전에서 선제골을 먹혔지만 경기 종료 1분 전부터 연장전까지 무려 3골을 넣으며 결승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는 4년 만의 리벤지 매치인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의 챔스 결승 각종 기록과 여러 가지 정보 및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결승 일정

 

빅이어-누가-들까?
리버풀 vs 레알마드리드

 

이번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의 결승전은 2022.05.29 (일) 우리나라 시간 새벽 4시에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경기장은 프랑스 국가대표팀이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8만 명 정도의 인원을 수용하고 있는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챔스 결승 역대 최다 출전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는 안첼로티 감독과 현재 최고의 명장 반열에 있는 클롭 중 어느 감독이 웃을지 궁금해지는데요, 개인적으로 현재 벤제마의 활약이 엄청나고 챔스 DNA가 있는 레알 마드리드가 조금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역시 축구공은 둥근 법이니 모르는 법이겠지요?

 

레알 마드리드 VS 리버풀 예측

 

레알마드리드vs리버풀
레알 vs 리버풀 예측

 

일단 두 팀의 결승전의 도박사들과 해외 도박사들은 리버풀의 승리를 점치고 있다고 합니다. 리버풀의 약점은 시즌 막판까지 다른 대회와 같이 도전하느라 체력소모가 많을 것이고 전술 특성 역시 체력적 부담이 있는 전술 이기 때문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반면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우승을 확정ㄷ지었기 때문에 체력적 부담이 덜합니다.

 

시즌 막판에 단판으로 결정이 되는 결승전이기 때문에 양 팀 모두 최고 전력으로 나설 것이고 현재 20일 정도의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주요 선수들의 부상관리도 역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은 초반에 승기를 잡는 것이 중요하고 레알 마드리드는 체력적으로 리버풀이 떨어지는 후반 반격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반면 이번 시즌 발롱도르 경쟁자인 살라와 벤제마의 대결도 볼거리인데요, 카림 벤제마는 정말 이번 시즌 발롱도르 후보 0순위 일정도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리가 득점 1위에 챔피언스리그 득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시 호날두가 떠나고 그동안 연계로만 칭찬을 받던 벤제마가 봉인을 해제한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결승 진출 17회로 14번째 우승 타이틀을 노리고 있으며 리버풀은 10회로 7번째 우승 타이틀을 노리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어느 팀이 이길지 쉽게 예측하기는 어려운 챔스 결승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챔스 중계

 

 

두 팀의 챔스 결승전 중계는 5월 29일 오전 4시 스포티비 나우에서 생중계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의 경기 예측과 정보 그리고 중계에 대한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저는 이 날 주말이기도 해서 챔스 결승을 꼭 봐야겠는데요, 어느팀이 이길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팀 모두 팬이 아닌데 그래도 경기는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