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레인지 점화불량 고치는 방법 쉽게 해보기

 

갑자기 요리를 하려고 하는데 가스레인지가 점화가 되지 않아서 당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지금 당장 배도 고프고 앞으로 계속 가스레인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것저것 해봐도 점화불량이 해결되지 않고 그렇다고 바로 기사님을 부르기에도 어려울 때 먼저 4가지 방법을 통해 시도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해결이 되실 거예요. 그럼 알아보도록 할까요?

 

목차

1) 버너 캡 수분 및 위치 확인하기
2) 가스레인지 밸브 및 호스 확인
3) 가스레인지 배터리 확인하기
4) 점화 플러가 확인하기
5) 마무리

 

 

가스레인지 점화불량 고치는 법

 

가스레인지-플러그
점화 플러그

 

1) 버너 캡 수분 및 위치확인

 

만약 가스레인지 청소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버너캡에 수분이 있어서 점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검은색 버너 뚜껑을 분리한 후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주변에도 물이 묻어있으면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버너 캡이 제대로 된 위치에 있지 않고 결합이 잘 되어있지 않았을 경우에도 점화불량 현상이 일어나 수 있습니다. 혹시 위치가 잘 안 맞혀졌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만져가면서 정확한 위치에 고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2) 가스레인지 밸브 및 호스 확인

 

현재 가스레인지 점화가 안 되시는 분들은 가스 밸브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의외로 가스 밸브가 제대로 열려있지 않아서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완전히 열리지 않았거나 혹은 닫혀있는 것을 착오로 열려있다고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스레인지 밸브는 세로로 되어있어야 열린 것입니다.

 

또한 호스에 문제가 있어서 가스가 세기 때문에 점화불량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바로 사용을 중단 한 뒤 기사님을 불러서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무리해서 사용하려고 하거나 그대로 방치를 한다면 큰 화재사고로 나올 수 있으니 꼭 사람을 불러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3) 가스레인지 배터리 확인하기

 

가스레인지에 배터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최신 가스레인지는 배터리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구형 가스레인지의 경우에는 점화를 할 때 스파크를 일으키기 위해 건전지가 필요합니다. 보통 가스레인지 종류에 따라서 건전지 위치가 다르지만 보통은 후면에 있으니 점화불량이 된다면 꼭 배터리 확인을 해보세요.

 

4) 점화 플러그 확인하기

 

점화 플러그를 한 번 확인해 보시겠어요? 만약 오랫동안 가스레인지 청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점화 플러그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나 이물질이 끼어있어서 점화 플러그에 불이 붙지 않아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은색 버너 뚜껑을 열어서 점화스파크가 일어나는 곳 주변을 깨끗이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청소를 하는 방법은 철수세미나 칫솔같이 닦을 수 있는 물건을 통해 물을 묻히고 살살 문지르면 말라있는 찌꺼기가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청소가 끝난 뒤에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수분끼가 있으면 점화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수분을 꼭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점화불량 해결 방법 마무리

 

가스레인지-점화하는-모습
가스레인지 점화 손잡이

 

이렇게 오늘은 가스레인지에서 갑자기 불이 안 켜질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만약 제가 알려드린 데로 했는데도 점화가 되지 않는다면 계속 만지다가 더 큰 고장을 내지 마시고 또한 화재의 위험성도 있으니 반드시 전물가를 불러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가스레인지 점화 부분이 더러워지면 점화가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한 가지 가스레인지 청소 팁을 하나 드리면 소주를 통해서 닦아주시면 깨끗이 청소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모음

 

 

 

도시가스 요금 절약하는 방법 및 캐시백 혜택 신청하기

겨울에는 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니 도시가스 요금이 많이 나갈 수밖에 없는데요. 거기다 기존의 가스요금 보다 요금 인상으로 인해서 올해 겨울은 난방비에 대해서 고민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

onarch.co.kr

 

가정용 천연가습제 가습기 구매말고 쉽게 만들어 보자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추위와 함께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감기나,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을 가진 분들이라면 더욱더 고통스러우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아무래도 날씨

onarch.co.kr

 

겨울철 가스 난방비 절약 하는 방법, 가스 요금 폭탄 막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즈음 날씨가 정말 춥지요? 엊그제만 해도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틀며 걱정을 한 것 같은데 벌써 겨울이 되어서 이제는 보일러 난방비를 신경써야 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저도 작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