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EV9 콘셉트로 보는 예상가격 출시 일정 등 정보

 

전기차가 성장을 하고 있고 점차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기아에서 출시하게 될 전기차 모델 EV9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1 EV9 콘셉트를 함께 보고 상세한 정보와 독특한 특징을 살펴보고 왜 EV9가 전기차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지 정보를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2021 EV9 콘셉트 포토

 

ev9-포토1
기아 EV9 포토 1
기아 EV9 포토 2

 

이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센터에서 2021 LA 오토쇼가 개최된 적이 있는데요 여기서 기아에서 선보인 더 기아 콘셉트 EV9입니다. EV6에 이어서 두 번째 모델로 나오는 EV9는 기아차의 모빌리티 비전이 담긴 준대형 SUV 차량이라고 합니다.

 

준대형 SUV 전기차의 경우 많은 편이 아니라서 나오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 눈에는 디자인이 정말 예쁜데 호불호가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럼 2021 EV9 콘셉트에서 발표된 포토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EV9-포토-3
기아 EV9 포토 3
기아-EV9-포토-4
기아 EV9 포토 4

 

2021 콘셉트카 첫 공개 시에 지금까지의 내연기관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미래지향적이라며 큰 호평을 받은 ev9인데요, 기아차에서는 EV9 실내 인테리어를 통해서 Opened(열린) Floating(떠있는) Pure(순수한) 이 세 가지 테마를 강조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기차의 장점은 내연기관차보다 실내 공간을 더 넓게 설계 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쾌적하고 확 트인 공간을 선사해서 마치 우주선을 상상하게 됩니다.

 

2021 EV9 콘셉트카와 양산차의 싱크로율이 큰 차이가 없길 바라는 분들이 계셨는데 얼마 전 공개 된 테스트카에서 2023 EV9 실내 포토가 유출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패시아 디자인이 미래지향적으로 전기차와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아서 스티어링 휠이 기존 시판차 들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기아-EV9-포토5
기아 EV9 포토 5
기아-EV9-포토6
기아 EV9 포토 6

이번 2023 EV9 차량이 유출 된 영상에서는 EV9 콘셉트카와 비슷한 모습의 차가 주행 중으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지상고가 콘셉트카와 비교했을 때 낮아졌다는 점과 전면부의 압도적인 인상이 조금은 스포티하게 다듬어졌다는 점, 지상고가 낮아지면서 기존 EV9 콘셉트카에서 보여주는 후면부의 웅장함이 조금은 사라졌다는 점이 아쉽지만 정말 세련되고 이쁘네요.

 

사실상 지상고가 콘셉트카에서 어느 정도 높이를 유지해 주었는데, 해당 높이로 유지되면 전기차의 승차감이나 주행 질감을 어떻게 잡을지 궁금했는데 기아에서도 이 부분을 생각해서 설계한 것으로 보이네요.

 

EV9 차량 기본 정보

 

ev9-차량
ev9

 

EV9 콘센트 제원

연료 전기

배터리 타입 (리튬 이온, 인산철, 납산 등) 리튬 이온

주행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한 최대 거리) 482Km (300마일) 주행

 

전장 (앞부분 범퍼부터 뒷 범퍼까지 앞뒤 길이) 4,930mm

 

전폭 (사이드미러를 제외한 좌우 길이) 2,055mm

 

전고 (바닥에서 가장 높은 부분까지 높이) 1,790mm

 

축거 (앞뒤 차축 중심에서 중심까지의 수평거리) 3,100mm

 

구동방식 (FF, FR, MR, RR, AWD, 4WD 등) 풀타임 4륜 구동 (상시 사륜 구동 방식, 4개의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방식)

 

변속기 (트랜스미션, 엔진에서 발생하는 동력을 속도에 따라 필요한 회전력으로 바꿔 전달하는 변속장치) 자동 1단

 

서스펜션 (현가장치, 노면의 충격이 탑승자 및 차체에 전달되지 않게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

전륜 : 맥퍼슨 스트럿 후륜 : 멀티링크

 

제동장치 (자동차를 정지시키거나 주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장치) 전륜, 후륜 : v디스크

 

스티어링 (조향 장치, 스티어링 시스템, 자동차의 진행 방향을 바꾸기 위해 앞바퀴의 회전축 방향을 조종하는 장치)

랙 앤 피니언

 

EV9 예상가격 및 출시일정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EV9의 출시일정은 원래 2023년 올해 4월로 예정이 되어있었으나, 5월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4월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통 사전예약의 경우에는 출시일 약 한 달 전부터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정확한 일자가 발표 되는대로 내용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예상 가격은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에 따르면 8500만 원을 넘을 경우에는 보조금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시작가격은 8,400만 원으로 예상이 되며 풀옵션의 경우에는 1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가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V9 마무리

 

EV9-실제-사진
EV9 실제 사진

 

이렇게 오늘은 주목 받고 있는 기아의 모델 SUV 전기차 EV9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EV9의 경우 예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안전 기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갖춘 차량으로 여러 요소들이 종합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교적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있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한다면 비싸다는 생각이 되지 않겠지요? 결론적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는 독특한 역할을 하지만 그 가치를 인정받아야 할 것이에요.

 

전기차 시장이 앞으로 계속 발전될 것이고 EV9 같은 인상적인 차량 덕분에 많은 소비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차량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EV9를 더불어 어떠한 전기차가 나올지 정말 궁금해지고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