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의 진실!? 초콜릿에 대한 잘못된 상식
- 기타정보
- 2014. 3. 21.
초콜릿의 진실!? 초콜릿에 대한 잘못된 상식
많은 분들이 초콜릿이 몸에 안좋고 이빨이 썩는다고 안 좋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초콜릿은 많이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오히려 몸에 좋은 효과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초콜릿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오늘은 초콜릿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진실을 알아볼까요!?
초콜릿의 효능과 잘못된 상식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살이찐다!?
대부분 많이 생각하시는 것이 초콜릿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것인데요,
초콜릿은 튀김과 햄버거같은 식품같이 살을 찌우는 식품으로는 분류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초콜릿은 지방이 많은 고칼로리 음식이지만 초콜릿에 함유된 카카오 버터의 체내 흡수율은 70%미만으로
다른 지방식품에 비해서 낮은 편이궁요 다크 초콜릿과 밀크초콜릿의 칼로리 함유량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초콜릿은 편두통과 변비를 유발하는 식품이다!?
일부의 사람들에게는 초콜릿을 먹으면 편두통과 변비를 유발 할 수 있지만,
그것은 노년층이나 계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일부라고 하는데요, 초콜릿의 성분이 흡수되는 양도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학자는 초콜릿의 리그닌 이라는 식이섬유가 장내 소화운동을 동와 변비를 예방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가끔 초콜릿 섭취로 인해서 종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 이유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초콜릿의 카페인은 몸에 해로운가!?
이것 역시 초콜릿을 어느정도 먹는지에 따라서 다르지만, 식사 뒤에 디저트로 먹는 초콜릿 정도는 인체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는데요, 28g의 밀크 초콜릿에는 디카페인 커피 한잔에 들어있는 만큼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보통 커피 한잔에 들어 있는 카페인의 양보다 훨씬 적은 셈이징요!! 하지만 초콜릿을 식사 댕용으로 먹으면 되지 않습니다.
초콜릿은 우울증을 예방하나!?
초콜릿이 우울증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맞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초콜릿과 같은 당성분을 섭취하면 감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마그네슘은 신경계 조직에서
중요한 구실을 하는 물질로 긴장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입안에서 느끼는 부드렁움과 즐거움은 식품섭취와 관련된
정신적 위안을 주기도 했는데 맛에서 느끼는 만족감이 없다면 정신적인 문제가 생길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