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강화 논란과 시청률에 대해서 알아보기, 역사왜곡으로 인한 중단 청원

요즈음 여러 핫한 이슈가 있는데요, 최근 배우 정해인과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드라마로 주연으로 출연하는 JTBC 주말드라마 '설강화'에 대한 논란 이슈가 나오고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드라마 성강화를 지원한 회사리스트라고 해서 글이 떠다니자 이런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불매운동 및 이미지 훼손을 우려하여 드라마 제작 지원과 협찬에 대한 것들을 취소 하겠다고도 하였습니다.

 

 

이미 예전에 역사왜곡으로 인해서 드라마가 조선구마사가 조기 방영 폐지를 하였는데 지금 설강화도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이고 있어서 조선구마사와 같은 길을 걷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로 인해서 걸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주연을 맡은 블랙핑크에도 불똥이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설강화가 어떤 역사왜곡으로 인해서 논란이 나타나고 있고 또한 청와대 중단 청원 까지 나오고 있는지 시청률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JTBC 드라마 '설강화'

 

설강화-주연-지수-정해인
드라마 설강화 포스터

 

드라마 설강화는 토,일 드라마로 오후 10시 30분에 방영을 하는데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날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 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와 서를 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영로의 시대를 거스른 절설한 사랑이야기라는 배경으로 드라마가 기획 되었습니다.

 

12월 18일 부터 방영이 되서 현재 2회 까지 밖에 나오지 않았는데요, 조선구마사가 3회만에 논란이 나왔었는데요 설강화는 이보다도 굉장히 빠른 시기에 논란이 터지게 되었지요. 현재 설강화의 시청률은 첫 방송이 2.98퍼센트로 약 3퍼센트의 낮은 시청률로 드라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설강화는 사전제작 드라마이다보니 만약에 정말 중단 까지 된다고 하면 드라마에 굉장히 큰 피해가 갈 것으로 예상되고 팬층이 두터운 블랙핑크의 지수와 정해인 또한 피해가 많이 끼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설강화 논란은?

 

그럼 설강화에 역사왜곡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현재 드라마 설강화는 '민주화운동 펌훼', '안기부 미화' 등의 논란이 나왔습니다.

 

드라마 중에서 시놉시스 유출로 인해 극중 운동권 학생으로 위장한 남파 간첩이라는 설정이 문제가 되었으며, 또한 다른 등장인물이 안기부의 팀장이지만 '정의롭고 대쪽 같은 인물'로 소개 된 것이 현재 민주화 폄훼, 안기부 미화 논란으로 불거지고 있습니다.

 

 

당시에 안기부가 민주화운동을 하던 사람을 고문해서 간첩이라고 누명을 씌우고 또한 이로 인해서 억울하게 돌아가신 운동가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논란이 터지게 되었지요.

 

그래서 드라마 설강화를 방영중지 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나오게도 되었는데요 한번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설강화 중단 국민청원

 

드라마-설강화-국민청원
드라마 설강화 방영중지 청원

 

설강화의 방영을 중단시키라는 국민청원이 현재 20만명을 돌파했는데요, 각종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여러 업체들도 협찬 및 제작지원을 취소하겠다고 하여서 앞으로 드라마 설강화가 방영을 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논란으로 인해서 조기에 방영 중단이 되었던 것은 없었다가 이번에 조선구마사를 통해 그런일이 생겼는데요, 앞으로는 드라마를 제작 할 때에 제작사에서 제대로 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설강화 논란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JTBC 드라마인 설강화에 대해 시청률과 그리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까지 이 사실이 올라간 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사실 드라마를 본적이 없기 때문에 역사왜곡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논란이 있으니 문제가 없지는 않겠다는 것이겠지요? 다만 드라마를 조기 중단 시킬 만한 이유가 되는지 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블랙핑크의 팬으로써 지수가 첫 주연을 맡은 드라마라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논란이 있다고 해도 배우는 잘못이 없다고 생각을 하니 정해인이나 지수 등 다른 출연진에 대한 비판은 멈추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