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때 제거 방법과 냄새나는 이유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피부 미용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피부나 바디는 기본이고 발톱, 손톱, 귀 관리 등 여러 군데를 관리하는 방법이 늘었고 관리해주는 곳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관리하기 힘든 곳이 있는데요 바로 '배꼽'입니다.

 

 

배꼽은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냄새가 나기도 하고 샤워를 할 때에 물기가 잘 닿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배꼽을 자세히 보면 항상 때 같은 게 많이 껴있는데 이걸 제거를 해도 되나 안되나도 궁금하고 또한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 지도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지요, 결론 적으로 말하면 배꼽 때는 제거를 해도 되고 안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아무렇게나 배꼽 때를 제거하면 안 되는데요, 올바르게 배꼽 때 제거 방법과 그리고 배꼽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꼽 때가 생기는 이유

 

 

일단 배꼽 때가 생기는 이유는 우리가 활동을 할 때에 생기는 땀과 이물질 및 죽은 세포 등이 뭉쳐져서 생기는 것인데요, 배꼽이 특히나 주름이 많고 습해서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우리 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아서 제거하지 않아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꼽의 때를 방치할 경우에는 보기에 좋지 않고 위생 적이지 못하며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때를 제거할 때에는 올바른 방법으로 제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배꼽에서 가끔 냄새가 나거나 항상 냄새가 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부터 먼저 보도록 할까요?

 

배꼽 냄새나는 이유

 

 

배꼽 냄새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우리 피부에 많은 종류의 세균이 살고 있는 점은 아시고 계시나요!?

 

이 세균으로 인해서 배꼽에서 냄새가 나오는 이유라고 합니다. 목욕할 때에 보통 세균이 씻겨져서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보통 피부라면 정상이지만 배꼽은 우리 몸의 뱃살에 있어서 살이 찐 사람들의 경우에는 특히 배꼽 청소가 잘되지 않습니다. 더 구다나 움푹 파여있기 때문에 배꼽에 땀이나 노폐물, 샴푸 찌꺼기 등이 쌓이게 되고 이러한 것들이 세균을 많이 번식하게 되고 결국에 배꼽 냄새가 나게 되는 것이지요 이 것이 심한 경우에는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배꼽 때 제거방법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배꼽 때를 어떻게 제거하는 것이 좋을까요!? 먼저 가장 피해야 할 것은 손톱으로 배꼽을 건드는 것입니다. 손톱으로 배꼽 때를 제거하게 되면 안 되는 이유는 배꼽은 우리 몸에서 약한 부위입니다. 조그마한 힘에도 상처가 날 수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염증이 오히려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배꼽 때를 제거할 때에는 최대한 자극 없이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데요,  면봉을 이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면봉에 오일을 묻혀서 안 쪽의 때가 녹아지면 그때 면봉으로 살살 제거해주고 배꼽 때 제거 후에 그리고 반드시 물로 꼭 헹구어 주어야 합니다.

 

또 다른 배꼽 때 제거 방법은 샤워할 때 비누로 잘 헹구는 것입니다. 손으로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고 바디 타월로 아주 살살 가볍게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했던 방법인 오일로 묻혀서 배꼽 때 제거 방법은 꼭 오일이 아니어도 로션이나 비누 등 때를 녹일 수 있는 것이 라면 모두 좋으며 이런 배꼽 때는 너무 자주 제거하면 좋지 않아 일주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 들은 배 속에 아기가 있기 때문에 특히나 더 조심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시지만 만약 상처가 나더라도 근육을 싸고 있는 단단한 극 막이 복막을 보호해주어서 크게 걱정하시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염증은 임산부의 몸에 좋지 않으니 최대한 올바른 방법으로 배꼽 때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자 오늘은 배꼽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과 그리고 올바르게 배꼽 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애매하게 손으로 파느니 제거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해드렸듯이 배꼽 때를 제거하지 않아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여러분들도 그러신지는 모르겠지만 신체에서 배꼽은 정말 신경을 안 쓰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보이지 않는 곳에 있고 배 안에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부터라도 올바른 방법으로 배꼽 관리해서 염증이나 상처가 나지 않도록 관리해보세요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즈음 건강을 특히나 챙겨야 하는데 이상한 염증으로 고생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