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선물거래팁과 수수료 할인 안 받으면 엄청난 손실인 이유

오늘은 코인 선물거래팁과 그리고 거래를 할 때 나가는 수수료로 인해서 가랑비에 옷 젖는지도 모르고 나중에 보면 큰 손실을 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것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팁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횡보장이든 꾸준히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계속 내시지요. 저 역시 현재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고수들과 제가 경험 해본 코인 선물거래 시 생각해볼 만한 것과 간단한 팁에 대해서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같이 알아볼까요?

 

목차

 

 

선물거래팁 1.선물거래와 현물거래 어떤걸 할까?

 

코인-선물거래-블로그-썸네일

 

먼저 선물거래와 현물거래중 레버리지가 포함되어있는 선물거래가 당연히 더 위험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이건 역시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이 들어요.

 

저 같은 경우 저레버리지로 롱과 숏을 꾸준히 거래한 결과 선물에선 수익이었으나 숏을 치지 못하는 현물장에서는 하락장이나 횡보장에서 기다리지 못하고 진입을 해서 오히려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물 역시 레버리지만 없을 뿐이지 코인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엄청납니다. 그리고 특히 선물을 같이 하다가 현물을 하면 현물은 어차피 1배니깐 하는 생각에 더 큰 금액으로 투자를 하게 돼서 손실도 커지게 되지요.

 

선물거래 역시 몰빵을 치면 현물거래보다 위험하겠지만 레버리지를 통해서 분할매수 그리고 본인의 증거금에 적당한 비중을 투입하고 하락장에서는 숏 전략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는 선택이 넓어지게 되지요. 이건 제 경험인데요, 선물거래가 무조건 더 위험하다는 것은 편견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이에요.

 

선물거래 하는 방법 가입부터 거래까지 완벽 가이드

 

바이비트 하는방법 가입 입출금 KYC 선물거래 정리

드디어 비트코인이 3,000만 원 대를 뚫었습니다. 한창 힘을 받아서 올라가다가 저항을 받고 못 올라가나 싶었는데 시원하게 뚫어주고 현재 3,100만 원 대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onarch.co.kr

 

 

선물거래팁 2. 현물거래 잡코인 유혹 떨치기

 

현물투자는 특히 레버리지가 없기 때문에, 선물거래에 없는 잡코인들이 미친 펌핑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현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들어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요. 물론 상황마다 다르지만 눌렸다 들어가든 오를 때 달려가든 결국에는 손해가 나는 경우가 다사다반입니다.

 

선물거래 역시 물론 마찬가지지만 숏이 있는 특성상 잡코인만큼 미친 펌핑은 거의 드물곤 해요. 차라리 현물거래 잡코인 보다는 선물거래로 적당한 레버리지로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이 시가총액 상위의 코인만 거래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현물이든 선물거래든 10번 잘하다가도 1번 무너지면 결국에 깡통을 차게 되는 경우까지 있는데요 저 역시 수도 없이 그렇게 되었지요. 그래서 지금은 현물거래보다는 비트와 이더 위주의 선물거래만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레버리지가 없는 잡코인 현물보다 안전하더라고요. 꼭 잡코인 거래는 삼가시길 바랍니다.

 

선물거래팁 3. 커뮤니티에서 분위기 살피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코인 커뮤니티는 아무래도 코인판이지요. 코인 하시는 분들은 들어가셨던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여기서 현물게시판과 선물게시판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현물거래 게시판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은데 선물거래 게시판에는 정상적인 사람들이 그래도 많았습니다.

 

물론 무조건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서로 팁을 공유하는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으며 가끔 좋은 선물거래팁들이 많이 올라오니 참고를 해보시는 것은 좋을 것 같아요.

 

선물거래팁 4. 소액으로 매매

 

주식이든 코인이든 선물이든 무슨 투자든 가장 기본 적인 것은 감당이 될 만한 금액으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선물거래는 특히 레버리지를 쓰기 때문에 더욱더 소액으로 매매를 시작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특히 처음에는 연습 삼아 10 ~ 20 만원 정도의 소액으로 용어도 익히시고 거래 방법을 익히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주변에 코인으로 금액을 많이 번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선물거래로 벌었기 때문에 그 말에 혹해서 큰 금액부터 선물거래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복리의 마법 있습니다. 하루 1%만 꾸준히 벌어도 월 수익률이 무려 122%나 됩니다. 대단하지요?

 

 

코인 선물거래 전업 트레이더들의 매매법 팁 모음

올해 2,000만원 대 부터 시작하여 6,000만원 이상 올랐던 비트코인이 현재 시간 기준 5,600만원 정도 대로 ...

blog.naver.com

 

그렇게 본인이 연습이 되고 익숙해졌을 때 서서히 금액을 증액하는 것입니다. 선물거래 시드의 액수가 커지면 또 거래가 소액을 할 때와는 다르게 되기 때문에 자기가 돈 벌고 운용하기 좋은 구간에서 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반드시 욕심 없이 매매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복리의 마법을 기억하세요.

 

선물거래팁 5. 원칙을 꼭 지키기

 

앞서 말씀드린 데로 소액으로 연습과 함께 목표와 매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먼저입니다. 거래 횟수를 줄이고 계속 흐름을 타는 추세매매 스윙을 할 것인지 하루에 수십 ~ 수 백 번 포지션을 변경하며 조금씩 먹는 단타 스켈핑 매매를 할 것인지는 여러분의 스타일에 따라서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이 모든 건 역시 거래를 해봐야지만 알 수 있어요 본인의 맞는 매매법을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손실만 내지 말자는 목표를 세웠고 여러 가지 원칙을 세워서 지켰습니다. 예로 들어서 레버리지는 비트, 이더는 5배 다른 알트는 2.5배, 잡알트는 1배 그리고 들어가는 금액 역시 일봉, 4시간 봉, 1시간 봉에 따라서 다르게 했지요.

 

매매 연습을 하면서 하나하나 원칙을 정하시고 꼭 지키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손절매입니다. 손실이 날 지언정 손절을 하지 못한다면 그날 운 좋고 다시 수익이 났더라도 언젠간 청산이 나게 됩니다. 꼭 이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선물거래시 수수료 할인을 안 받으면 엄청난 손해 인 이유

OKX-바이비트

이렇게 오늘은 코인선물거래 팁과 개인적인 저의 경험담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수료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니 꼭 할인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살펴보시길 바라요.

 

​​바이비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선물거래 시장가 수수료는 0.075%로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레버리지 하는 선물거래 특성상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붙습니다. 또한 사고팔 때 모두 2번 수수료가 드는데요 예로 들면 여러분이 만약 1000만 원을 가지고 10배의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수수료는 사고팔 때 1.5%씩 두 번 모두 15만 원이 나갑니다.

 

​​​선물 거래는 숏과 롱 포지션을 여러 번 변경하고 레버리지가 더 높으면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아주 큰 수수료가 나갑니다. 현물거래 역시 마찬가지이지요. 여기서 수수료 할인 50%, 20%를 받으시면 매매를 해서 이득이 나는 만큼 수 백 ~ 수 천만 원의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저는 비트겟과 바이비트 공식 제휴 상위 파트너로 이 50%, 20% 수수료 할인 혜택은 소수의 파트너만 드릴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레퍼럴 변경 방법 및 수수료 할인 받고 있는지 확인하기

 

바이비트 레퍼럴 1분만에 변경 방법 및 최대 수수료 할인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는 바이비트 거래소를 해외 거래소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거래 수수료는 굉장히...

blog.naver.com

 

저는 OKX, 비트겟, 바이비트의 공식 인플루언서로 최대 수수료 할인율을 평생 동안 적용 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에 낮은 수수료 할인 혜택을 줄 수 없는 다른 분들에게 속지 마시고 꼭 아래의 표를 통해 비교해보신 후 제대로 된 수수료 할인과 여러 지원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래요.

 

거래소 바이비트 OKX 비트겟
 
수수료 지정가 0.02%, 시장가 0.055% 지정가 0.02%, 시장가 0.05% 지정가 0.02% 시장가 0.04%
글로벌 순위 2위 3위 4위
장점 선물거래 최적 점프스타터, 높은 성장 단타, 카피트레이딩 최적
가이드 가이드 가이드 가이드
  가입 하기 가입 하기 가입 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