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랜드 직업추천 티어 난이도 분석

 

요새 메이플랜드가 굉장이 핫합니다. 클래식 메이플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 20~30대가 초등학생, 중학교 때 즐겼던 옛날 메이플을 구현 했기 때문에 향수를 불러 일으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지요.

 

예전 빅뱅 이전의 메이플을 구현 했는데 현재 본섭 메이플 스토리보다도 더 많은 분들이 하고 있고 관심도 역시 훨씬더 높은데요. 많은 분들이 지금 새로 시작하기도 하는 메이플랜드 어떤 직업으로 시작 하는 것이 좋을까요?

 

메이플랜드-로그인-화면
메이플랜드 로그인 화면

 

메이플랜드 직업추천과 티어 그리고 사냥과 보스 별로 또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예전 메이플과 현재 메랜을 해봤기 대문에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메이플랜드 직업추천 1티어 - 어쌔신 표도

 

메이플랜드-표도
메이플랜드 직업추천 표도

 

첫 번째는 바로 도적 직업 중에서도 표창을 사용하는 어쌔신 (표도) 입니다. 아주 옛날에도 표도가 가장 좋았는데 역시 그대로 구현 한 만큼 어쌔신이 가장 좋겠지요?

 

물론 표창 별로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1티어라고 볼 수는 없지만 뇌전 이상을 끼면 사실상 사냥과 보스 모든 부분에서 1위라고 볼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비싼 표창값인데요. 뇌전 같은 경우에는 현금으로 몇 십 만원이 할 정도로 비쌉니다. 4차 전직이 나오기 전까지는 다른 직업에 비해서도 난이도가 가장 쉽고 아주 강합니다. 가장 기본 표창인 수비 표창을 끼고도 궁수보다도 강하지 않나 하는 체감을 보여줄 정도인데요. 좋은 템과 좋은 표창을 끼면 무조건 1티어인 표도입니다.

 

 

앞으로 나올 3차와 4차 스킬 역시 표도는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래 역시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난이도

보스 ★ ★ ★ ★ ★

사냥 ★ ★ ★ ★ ★

 

메이플랜드 직업추천 2티어 - 썬콜,불독 / 파이터

 

 

두 번째는 바로 현재 가장 사기 스킬 중 하나인 분노와 파워가드를 가진 전사 직업군 파이터입니다. 사냥에 굉장히 좋은데요 그렇다고 해서 보스나 파티사냥에서도 떨어지는 것이 아닌 오히려 더 좋은 성능을 보이고 앞으로 나올 파이터의 3,4차 스킬 또한 굉장하기 때문에 앞으로 전망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2티어 직업추천 군은 바로 마법사 직업군인 썬콜과 불독입니다. 현재 메이플랜드에서는 마법사가 사기라고 불리고 있을 정도로 강한데요. 모든 컨텐츠를 수월하게 이용도 가능하고 현질이 필요하지 않으며 스킬의 데미지가 굉장히 높고 범위 또한 넓습니다. 무자본 유저한테 특히 추천드립니다.

 

난이도

보스 ★ ★ ★ ★

사냥 ★ ★ ★ ★ ★

 

메이플랜드 직업추천 2.5티어 - 클레릭, 스피어맨, 페이지, 헌터, 시프

 

 

요새 많은 분들이 메이플랜드 직업으로 클레릭을 많이 추천하는데 왜 2.5티어로 꼽았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클레릭은 힐로 샤냥을 하는데 이게 포션도 필요 없고 자본도 충분히 벌면서 사냥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장점이 없기 때문이예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클레릭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포션 값을 아끼는 것인데 이게 굉장한 장점이지만 다른 큰 장점은 없습니다. 어느 정도 레벨이 되면 나중에는 포션 값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클레릭이 무조건 좋다고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페이지,스피어맨은 제가 꼽은 2티어에 있는 전사군인 파이터에 비해서 '분노'라는 스킬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서 데미지가 파이터 보다는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2.5 티어로 뽑았습니다.

 

그 다음 궁수인 헌터와 단도인 시프의 경우 에로우봄, 세비지블로우로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하지만 메이플랜드의 맵은 범위가 좁고 요즘 메이플과 다르게 궁수 직업은 몬스터가 가까이 오면 활로 밀어내는 특성때문에 사냥터를 생각 하면서 다녀야 하기 때문에 2.5티어로 뽑았습니다.

 

난이도

보스 ★ ★ ★ ★

사냥 ★ ★ ★ ★ 

 

메이플랜드 직업추천 3티어 - 사수, 순정시프

 

 

옛날부터 지금까지 신궁직업인 사수는 키우면 왜 키우냐는 말을 했을 정도로 좋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사수의 스킬이 여러 사냥터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잘못 만들어진 직업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실제로 공격속도 또한 메이플랜드에서 가장 느리다고 생각이 들며 몬스터가 여러마리 뭉쳐있으면 잡는데 한참 걸리는 정말 골 때리는 직업으로 특이한 취향이 아닌 이상 추천을 딱히 드리지 않습니다.

 

그 다음은 바로 순정시프인데요. 레벨 50까지 단검으로만 육성하는 루트이지요. 사냥 피로도가 굉장히 심하여 시간이 많이드는데 보스인 자쿰을 잡을때만 쌔다는 점 말고는 딱히 장점이 없는 캐릭터입니다. 해당 캐릭터들은 추후 패치 될 3,4차 스킬에서도 별로 메리트가 없어서 키우다가 지쳐서 접으실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이 들어요

 

난이도

보스 ★ ★ ★ ★  

사냥 ★ ★ ★ 

 

이렇게 오늘은 추억의 메이플랜드 직업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고 보스와 사냥의 난이도를 말씀 드렸으며 티어도 구별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도 요새 퇴근을 한 뒤 추억의 메이플 랜드를 하는데요. 초반에는 지루했지만 득템도 하고 굉장히 재미있는 것 같아요. 적당히 즐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랫글은 직업별 메이플 사냥터 추천이니 추천 루트를 통해서 열랩 하시길 바래요. 여러분도 이 글로 인해서 메이플랜드 직업추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메이플랜드 직업별 사냥터 추천

 

김채원 MBTI 르세라핌 언더붑 프로필 알아보기

최근에 르세라핌이 다시 복귀를 했는데요, 신인이라고는 정말 여러모로 재능이 뛰어나고 실력이 너무 좋은 아이돌 그룹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도 우리나라지만 해외에서 특히 인기가 많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