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로익 10년 18년 25년 쿼터캐스트 구매 가격 정보 안내
오늘 소개해드릴 위스키는 아일레이 위스키를 대표하는 라프로익입니다. 라프로익은 처음 마시게 되면 소독약 비슷한 향과 맛이 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위스키를 처음 배울 때 라프로익으로 배운다면 다시는 위스키를 드시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오늘은 이 라프로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프로익 위스키는 아일레이 섬에서 만들어진 아일레이 위스키로 피트 위스키를 대표하는 위스키입니다. 피트는 스모키 한 향이 나는데요. 어떤 분들은 정로환 같은 향이 난다고 해요. 라프로익은 다른 피트 위스키와 약간 다르게 소독약 냄새가 더 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스키 애호가들한테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처음에 마시면 소독약 냄새가 너무 강하지만 나중에 알콜이 조금 날아가게 되면 짭짤하면서도 살짝 단맛이 느껴지게 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굴과 많이 먹는데, 그럼 훈제 굴을 먹는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한 번쯤은 취향을 알기 위해 마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프로익 구매 가격 정보
이렇게 라프로익 위스키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영국 서부에 있는 아일레이 섬에 있는 라프로익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싱글몰트 위스키로 소독약을 먹는듯한 강한 피트 향과 거친 바닷바람이 숙성시킨 개성 있는 맛으로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만큼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라프로익 위스키는 10년, 쿼터캐스트, 트리플 우드, 15년, 18년, 25년, 30년으로 숙성 연도를 나뉠 수 있습니다.
구매시기와 어디서 구매하느냐에 따라서 위스키는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면 평균적인 가격으로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라프로익 위스키의 가격정보를 종류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라프로익 10년
라프로익 10년은 라프로익의 맛과 향을 가장 대표적으로 표현한 기본적인 제품인데요. 40%와 43%가 대표적이고 50도 이상의 도수를 가진 제품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강한 피트 향과 소독약이 생각나게 하는 라프로익만의 개성이 잘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0%, 43%, 57.8%
가격 : 약 8만원 ~ 10만 원
2. 라프로익 쿼터 캐스트
5년을 오크통에 숙성시킨 뒤 25% 정도가 되는 크기의 캐스트로 옮겨서 추가적으로 7달을 숙성시킨 제품입니다. 쿼터라는 이름이 붙였는데요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고 숙성 연도는 표시하지 않고 있는 라프로익 제품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8%
가격 : 약 10만 원 ~ 12만 원
3. 라프로익 트리플 우드
라프로익 트리플 우드는 3가지의 오크통에서 숙성시켰다는 뜻인데요, 버번 캐스트에서 쿼터 캐스트를 거친 후 추가적으로 쉐리 캐스트를 통해 숙성 뒤 마무리된 제품으로 쿼터 캐스트 위의 라인업을 가진 위스키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8%
가격 : 약 13만 원 ~ 18만 원
4. 라프로익 15년
라프로익 15년은 10년보다 숙성 년수가 더 길어졌는데요, 오크통의 깊은 향과 복합적인 맛을 더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라프로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라프로익의 개성이 줄어들였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위스키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0%, 43%
가격 : 18만 원 ~ 22만 원
5. 라프로익 18년
라프로익은 시중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고 숙성된 위스키로 라프로익의 강한 향과 세월에 따른 숙성의 향이 잘 어우러져 상당히 복합적인 맛과 향을 자랑하는 위스키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0%, 43%
가격 : 28만 원 ~ 34만 원
6. 라프로익 25년
라프로익 25년은 굉장히 부드러워진 라프로익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48%로 강해진 알코올 도수에도 불구하고 더욱 부드럽게 느껴지는 맛과 향은 라프로익의 고급 제품의 품질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8%
가격 : 60만 원 ~ 70만 원
7. 라프로익 30년
라프로익 30년은 라프로익 제품의 최고급 라인업입니다. 다양한 빈티지 제품과 한정판 위스키가 있습니다. 매년 한정수량을 생산하고 국가별로 수출되는 수량도 제한적이라 아무리 돈이 많아도 구하기 힘든 위스키입니다.
용량 : 700ml
도수 : 43% ~ 58%
가격 : 180만 원 ~ 250만 원
이렇게 오늘은 라프로익 위스키에 대한 가격과 정보 맛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평소에 피트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전 세계적으로 애호가들이 정말 많은 위스키 중 하나인데요. 갑자기 라프로익이 생각나네요.
아래는 맥켈란, 로열 샬루트 등 제가 다른 위스키에 대한 소개도 해놓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