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5 까베르네 소비뇽 뜻 가격 정보 알아보기
와인을 조금 드셔보신 분들이라면 1865라고 적혀 있는 와인을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종종 보셨을 텐데요. 와인에 대해서 잘 모르실 때 3만 원 대 정도 하는 레드와인으로 1865 까베르네 소비뇽을 마셔보시면 실패하는 경우가 거의 적습니다. 이 걸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와인이 안 맞을 정도로 굉장히 무난하면서도 가격대비 좋은 와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1865 까베르네 소비뇽의 가격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까베르네 소비뇽 뜻
1865 까베르네 소비뇽에서 까베르네 소비뇽의 뜻은 포도 품종을 이야기하는데요. 보통 레드와인의 포도 품종의 경우 까베레네 소비뇽, 말벡, 피노누아, 메를로 등이 있습니다.
이 중 까베르네 소비뇽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이고 캐나다에서 레바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후를 가진 거의 대부분의 와인 국가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맛의 특징은 블랙베리, 잘익은 검은색 베리류의 맛이 나는데요 이 잘 익은 과실의 느낌이 보르도 지역보다는 미국의 나파 밸리 쪽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이외에도 오크통 숙성이 더해지게 되면서 향신료 향이 더해지고 육두구, 정향, 후추, 감초 등의 향미가 더해지는데요. 하지만 이것은 까베르네 소비뇽의 자체 풍미라고 하기보다는 오크통 숙성을 거쳐서 나는 풍미입니다.
1865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
1865 까베르네 소비뇽은 골프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와인인데요. 원래 1865라는 이름은 산페드로사의 설립연도이지만 의도와 다르게 골프와 비유해서 18홀을 65타로 치기로 해석을 해서 많은 골프 마니아들에게 선물이나 좋아하는 행운의 와인으로 상징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와인이지만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1865 와인은 여섯 가지 정도의 종류의 와인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소비뇽과 까르미네르가 레드 와인 중 가장 많이 나가고 있습니다. 두 종류 모두 14.5%의 도수를 가지고 있고 드라이하지만 까르미네르가 소비뇽보다 부드러운 편입니다.
1865 까베르네 소비뇽은 레드와인이기 때문에 주로 육류요리와 숙성된 치즈가 잘 어울리고 각종 그릴요리, 로스트비프, 바비큐, 치즈 등의 음식이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1865 까베르네 소비뇽 가격
1865 까베르네 소비뇽의 가격은 와인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무난한 와인 맛을 즐길 수 있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소비뇽과 까르미네르의 가격은 평상시 정가가 3만 원대 후반정도인데요. 하지만 크리스마스나 연말 같이 와인 수요가 높은 날에는 다양한 행사를 해서 마트에서 25000 ~ 30000만 원의 가격에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서 구매하냐 와 언제 구매하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통 3 ~ 4만 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1865 까베르네 소비뇽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1865 까베르네 소비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요즈음에는 소주 뿐만 아니라 위스키, 와인, 코냑 등 많은 분들이 다양한 주종을 찾아서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술을 많이 마셔봤지만 정말 술이 맛있다고 느낀 건 와인이 아닐까 싶어요.
와인은 적당히 마시면 심장병 예방에도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많이 드시면 다른 병을 키우겠지만요. 적당한 선에서 맛과 향을 느끼면서 맛있는 안주와 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특별한 날에 좋은 사람들과 와인을 즐긴다면 그 것 보다 행복한 것이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