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3 업데이트 캐릭터와 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 입수 요약
요즈음 원신이라는 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게임 하나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요즈음에는 또 게임이 할 만 한것이 없었는데 한번 하다보니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저도 원신 유저가 되었습니다.
어제 날짜 11월 12일에 원신 2.3 버전의 특별 방송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원신의 업데이트 내용에 어떤 것들이 등장 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려고 합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캐릭터 픽업 소식과 그리고 신규무기와 성유물, 신규 보스 소식, 스토리 등 듣기만 해도 얼른 게임을 하고 싶을 정도의 내용을 준비 했으니 원신 유저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집중 해주시고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원신 2.3 캐릭터 픽업 소식
첫 번째로 여러분이 기다리시던 캐릭터 픽업 소식입니다. 이번 캐릭터 픽업은 약간 특이하게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로 복합 캐릭터인 알베도와 유라가 동시에 등장 그리고 두 번째로 신 캐릭터인 고로와 이토가 함께 등장합니다.
알베도와 유라가 함께 등장하게 되어서 픽업 방식에 혼동이 오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픽업 무기 상시 배너가 나눠져 있는 것처럼 알베도 유라 픽업 배너가 동시에 등장하며 서로 천장 스텝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알베도 픽업에서 40년 차를 진행했다면, 똑같이 유라 픽업에서도 40 스택이 쌓이는 방식으로 말이 그렇기 때문에 알베도나 유라를 노리시는 분들은 적절하게 스펙을 조절하셔서 잘 뽑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이벤트 기원인 고로와 이토는 고로가 사성으로 등장하고 이토가 우성으로 등장 고로 같은 경우는 바위원소 서포터로 등장하고 이토 같은 경우는 노엘과 비슷하게 방어력 기술을 사용한다고 하니 이토를 중심으로 바위 파티를 꾸리실 분들은 이 둘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이토를 소개할 때 난신의 괴력이라는 문구가 등장하는데 이는 공자의 언행을 제자들이 노너의 수리편에서 등장하는 괴력난신이라는 말을 표현한 것처럼 보이며 괴력난신은 보통 인간의 상식과 합리적인 생각에서 벗어난 일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이나 소설 등에서는 제어할 수 없는 거대한 힘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오니인 이토가 상당히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신규 무기 및 성유물 소식
다음은 신규 무기 및 성유물 소식입니다. 신규 무기인 쇄석의 붉은 볼은 이토의 전용 무기로 보여지며 디자인이 아주 예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신규 성유물인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는 방어력 관련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마찬가지로 이토와 노열 전용 성유물로 보여집니다. 바다의 물 등 거대 조개는 생긴 것만 봐도 코코미 전용 성유물처럼 보이지요!
치유 보너스와 파틴의 캐릭터 치유 조건이 붙어 있는 걸로 보아 코코미가 아닌 다른 치유 캐릭터들도 충분히 쓸 만해 보입니다.
새로운 우두머리 보스 황금늑대왕
다음 소식은 신규 우두머리 보스인 황금늑대왕입니다. 츠루미에서 등장하는 수계 댕댕이의 보스 격 몬스터로 보이며 등장 위치도 마찬가지로 츠루미에서 등장한다고 합니다.
황금 늑대왕의 특징으로는 기존 댕댕이와 유사하게 침식 효과를 사용하는데 이게 중첩으로 적용된다고 하니 많이 어지러울 것 그리고 황금늑대왕에게서 이토 돌파 재료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토를 키우실 분들은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요약
그 외의 콘텐츠는 대표 콘텐츠인 눈보라 속 그림자 콘텐츠 마리오나 눈사람 만들 만능 상고 사건부라 부르고 포켓몬이라 칭하는 콘텐츠 등이 있고 이전에 진행했던 이벤트인 전도 원판 이벤트와 잃어버린 도시 전선 경기 이벤트 그리고 보니의 희귀품 백화점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거기에 속세 주전자에 드디어 페이모니 입주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속세의 주전자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신 2.3 스토리 요약
콘텐츠적인 면을 살펴봤으니 이제 스토리 면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스토리 면에서는 이토와 알베도 두 가지의 이야기가 존재하는데요. 이번에는 알베도 스토리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베도와의 이야기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드래곤 스파인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며, 여기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내용을 살펴보면 드래곤 스파인에 있는 알베도의 보금자리에서 누군가가 알베도의 연금술 노트를 몇 개 훔쳐갔으며 설산을 살펴보던 알베도는 눈사태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그 이후 알베도가 갑자기 얼음의 힘을 사용하여 유라를 공격하고 여행자 이름과 서로 대치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를 보고 알베도가 드디어 폭주한 건가라는 말들을 하시는데 솔직히 저로서는 아직까지 확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토리를 몇 가지 간단하게 예측해보자면 예를 들어 눈사태에 휘말린 알베도가 인격이 바뀌었다거나 다른 인물로 대체되었을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이에 대한 근거는 알배도가 사용한 힘이 얼음 원소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원신에서 두 가지 원소의 힘을 동시에 사용한 인물들은 공통점이 한 가지 존재하는데요. 그 인물들은 바로 사안을 지니고 있었던 인물들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사안과 연관된 집단은 바로 우인단이죠.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발생하게 되는데 연금수를 사용하는 알베도라면 다른 속성을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냐라는 점 이에 대한 것도 알베도의 캐릭터 스토리를 살펴보면 알 수 있는데 알베도의 연금술 자체가 켈리알 연금술인 흑토술이라는 것이며 흑토술 자체가 생명 창조 분야에 치중되어 있다고 알비더가 다른 원소를 사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은 상당히 희박해 보입니다.
실제로 다른 원소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기 그럼 이 정보들을 토대로 몇 가지 추측을 해보자면 첫 번째로 알베도가 눈사태를 맞고 정말로 인격이 변해 평소 사용하던 바위 원소 말고 얼음 원소를 사용하는 일명 상태에 들어갔을 가능성 두 번째로 저 인물은 알베도가 아닐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 근거로는 알베도의 근거지에서 알베도의 연금술 노트를 훔쳐간 인물이 알베도가 사용하는 원소의 힘이 얼음 원소라는 것을 통해 만약 알베도의 연금술 노트를 훔쳐간 인물이 우인단과 연관이 있습니다.
우인단 중 모습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인물이 존재한다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또한 마찬가지로 스토리가 나와봐야 알 것 같아 정말 애석하게도 알베도는 인간은 초월과 기적을 갈망하지만 평범함에 대한 추구도 우리의 상상을 훨씬 초월한다고 하는데요.
누구보다 평범하지 않은 자신이기 때문에 평범해지는 것에 대한 추구가 강한 알베도이이 있어서 평범함이라는 것은 정말 그가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지 않을까 과연 설산 속에서 벌어지는 전투는 우리에게 어떠한 사실을 보여주게 될까요?
원신 2.3 업데이트 날짜 및 마무리
자 이렇게 오늘은 2.3 업데이트 내용에 대하여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2.3 업데이트 내용 여러분은 만족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예상 외의 스토리들로 우리를 놀라게 했던 2.2 업데이트 였으니 이번 2.3 업데이트도 우리를 놀라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원신의 2.3 업데이트의 날짜는 11월 24일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한 번에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한 번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