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우스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정체 알아보기
요새 인기 있고 재미있는 드라마가 무엇이 있냐고 물어보면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 중 빅마우스를 꼽을 텐데요, MBC의 금토 드라마로 이종석과 소녀시대 윤아가 주연으로 나오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요즈음 지상파 드라마들이 저조한데 오랜만에 MBC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빅마우스는 현재 16부작으로 시청률은 10% 내외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고 현재는 10회까지 방영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보지 않았는데, 주변에 재미있다고 얘기를 들어서 웨이브에서 OTT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시 보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빅마우스는 넷플릭스에서는 서비스를 하지 않고 웨이브와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드라마 빅마우스를 소개할 겸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그리고 빅마우스의 뜻과 정체에 대해서 추측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빅마우스 줄거리
빅마우스의 줄거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면 승률 10%의 생계형 변호사가 우연히 맡게 된 살인 사건에 휘말려서 하루아침에 희대의 천재 사기꾼인 빅마우스가 되어 살아남기 위해,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거대한 음모로 얼룩진 특권의 민낯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하드보일드 누아르 장르로 빅마우스는 천재 사기꾼이라는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수감된 변호사와 그 아내가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그리는데요, 살기 좋은 신도시 구천시 이면에 있는 각종 비리와 음모를 숨긴 추악한 특권층의 민낯을 파헤치기 위한 치열한 전쟁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 가지 사실을 말씀드리면 드라마 빅마우스의 제목은 Big mouth이지만 극 중 Big mouse라는 뜻으로 사용을 하는데요, 떠벌이 왕쥐라는 이중적인 의미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줄거리에 대해서 요약을 하면 변호사 박창호가 생존을 위해서 특권층의 민낯을 파헤치는 이야기로 줄거리에서만 보셔도 알고 계시겠지만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즐겁게 보실 수 있는 줄거리입니다.
빅마우스 인물관계도
드라마 빅마우스의 인물관계도입니다. 사진이 가장 크게 나와있는 이종석, 임윤아, 김주헌을 중심으로 드라마의 스토리가 진행이 되고 있으며 따로 스틸컷이 있는 양경원, 옥자연, 곽동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세 단체 NR포럼, 구천 병원, 구천 교도소 멤버들도 주목을 하시면 되는데요, 위의 인물관계도 이미지는 빅마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온 인물관계도입니다.
빅마우스 정체
이 드라마가 가장 인기가 있는 이유는 바로 드라마의 마지막까지 진짜 빅마우스가 누군지 추리를 하는 재미인데요, 그래서 현재 빅마우스의 정체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 등장인물들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진짜 빅마우스의 정체를 맞추어 보려고 해도 감이 안 온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등장인물 모두가 의심스럽고 이 사람이 빅마우스라고 예상을 하면 저 사람이 빅마우스 같고 하는 재미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류인데요 드라마나 영화든 범인을 맞추는 것이 가장 재미있는 장르가 아닐까 싶습니다.
드라마를 보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빅마우스의 정체에 대해서 한 번 추리를 하는 것도 재미있기에 드라마를 보시는 것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빅마우스 정체 후보가 굉장히 많다는 것 역시 재미있는 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