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수수료 확인 하고 할인 받는 방법
최근 코인이 최저점을 찍고 다시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는 3100만 원 내외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술적 반등이다 혹은 바닥을 찍고 이제 다시 상승장이 시작할 것이다. 의견은 다양하지만 적어도 알트코인을 비롯해서 비트코인이 바닥에서부터 큰 상승이 나온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다시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시지요.
예전에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거예요. 저 역시 업비트, 바이낸스, 바이 비트, 비트겟 등 여러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이 비트에서 현재 내가 수수료를 얼마나 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그리고 최대 수수료 할인받는 방법 및 무료 수수료는 어떻게 받는지 등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비트 내가 내고 있는 수수료 확인하는 법
먼저 바이비트의 수수료는 모두가 내는 수수료가 다른데요, 그 이유는 할인율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것을 모두 같은 값을 적용받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수수료 할인은 0%, 15%, 20%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간혹 수수료를 30% 이상 할인받는다고 홍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바이비트 최대 수수료 할인은 20% 모두 사기이니 이런 말에는 현혹되시면 안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내가 바이비트 수수료를 얼마나 할인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설명드리기 전에 앞서 최대 수수료 할인을 받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시면 자동으로 수수료 최대 할인 20%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은 저 같은 바이비트 상위 인플루언서들에게만 바이비트 측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다른 곳에서 사기당하시지 마시고 꼭 수수료 할인을 15%, 0% 받고 계시는 분들 혹은 신규 가입자 분들은 평생 수수료 할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90일 동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오지만 제가 계속해서 연장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평생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0% 할인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초대 링크 혹은 초대 코드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신 것이 아닌 그냥 일반적으로 가입을 하신 분들은 아예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십니다.
그리고 15% 할인은 일반 바이비트 홍보하시는 분들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이 받는 혜택인데요 많은 홍보하시는 분들이 모르거나 혹은 고의적으로 20% 할인이라고 말하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상위 인플루언서 말고는 모두 15% 할인 혜택밖에 드리지 못합니다.
그리고 20%할인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 같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상위 바이비트 인플루언서들만 여러분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정보이지요. 그럼 이제 사진을 통해 내가 수수료 할인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 수수료 확인하기
이전에는 내가 수수료 할인을 얼마나 받고 있는지 확인 하려면 거래내역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은 번거로웠는데요 요즈음에는 마우스 클릭 한 번이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신 뒤 왼쪽 상단 프로필 창에 마우스 창을 올려 놓으시면 여러 가지가 나오실 거예요 여기서 My Fee Rates를 클릭 해주십니다. 크롬 번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나의 수수료율이라고 나오게 되네요.
클릭하신 후 상단을 보시면 여러 가지 수수료율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수수료 확인을 하는 방법은 Derivatives Trading Fee 이 부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수료 할인 20%를 제대로 받고 있다면 위의 이미지처럼 maker 0.0100% Taker 0.0480%라고 보이실 거예요. 하지만 할인을 받고 있지 않거나 15% 할인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maker는 0.0100% 그대로지만 Taker 수수료가 0.06% 혹은 0.0480%보다 높은 숫자가 나오실 거예요.
이렇게 나오신다면 20% 할인을 받고 있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위의 회원가입 링크를 통해서 재가입을 하시거나 혹은 고객센터에 수수료 할인이 적용되지 않았다고 문의 뒤 추천 코드 16594로 적용해달라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번거로운 부분이니 만약 KYC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다른 이메일 혹은 번호로 재가입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버전 수수료 확인하기
모바일로 확인하는 것도 PC버전과 인터페이스만 약간 다를 뿐 똑같은데요,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에 로그인을 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모양을 클릭해 주십니다.
여기서도 My Fee Rates를 클릭해주시면 나의 수수료율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 역시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Taker 수수료가 0.0480%로 나오게 되면 정상적으로 20% 수수료 할인이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수수료 할인을 받지 못하고 계시다면 Taker 수수료가 0.06% 혹은 다른 숫자로 나오실 거예요. 이렇게 오늘은 수수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바이비트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블로그 글을 보시면 됩니다.
수수료 20% 할인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
지금까지 내가 수수료 할인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 할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걸 얼마 안 된다고 무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굉장히 큰 금액입니다. 한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선물거래는 레버리지를 사용하게 되는데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들고 사고팔 때 모두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이 수수료 할인을 받냐 안 받냐 차이가 몇 달 몇 년을 누적해서 하다 보면 수백만 원에서 크면 수 천 ~ 수 십억 차이가 납니다.
선물거래 특성상 하루에 여러 번 포지션을 바꾸고 거래를 하게 되는데요, 예로 들어서 내가 500만 원을 가지고 레버리지를 10배를 쓰면 5000만 원으로 거래를 하는 것과 같은데 이렇게 4번만 하면 2억이 되고 2억의 수수료는 0.075%라고 했을 때에 사고팔 때 두 번이 들면 0.15%입니다. 그럼 수수료만 30만 원을 내게 되는 것이지요.
기본 수수료가 0.075%라고 해도 절대 무시할 금액이 아닙니다. 500만 원을 가지고만 거래를 해도 이런 식으로 거래를 하면 엄청나게 많은 수수료가 나오게 되는데 더 큰 금액, 더 큰 레버리지, 더 많은 횟수의 거래, 더 오랜 기간 거래를 하면 수수료만 정말 몇 백에서 몇 천은 우습게 나가게 됩니다. 그러니 꼭 수수료 할인은 필수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맨 위에 설명드렸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바이비트의 기본 수수료 할인은 15% 이지만 저 같은 상위 제휴 인플루언서만 여러분에게 20% 할인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모르거나 혹은 알고도 고의로 20%라고 하는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많은데요, 사기당하시지 마시고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평생 수수료 할인 20%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대 수수료 할인은 20%, 그 이상 홍보하는 것도 사기입니다.)